"워드마스터 수능2000 - 능률보카 어원편 - 어휘끝 수능" 영단어장 3개 추천

반응형

오늘은 영단어장 추천을 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직접 써본 후기 및 경험을 토대로 영단어장 3가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1. 워드마스터 수능2000

먼저 첫 번째로 워드마스터 수능2000 입니다. 아래 그림처럼 주황 색깔 표지인 책인데요. 이 책은 굳이 말 안 해도 고3쯤 되면 한 번쯤 거쳐갔을 영단어장입니다. 특징은 기출에 자주 나오는 단어들이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워드마스터 수능 2000 장점은 모의고사, 수능에 자주 나오는 단어들만 뽑아서 핵심만 외울 수 있게 되어 있는데, 정말 깔끔해요. 나오지도 않을 것 같은 안 중요한 단어들 하나도 없고, 진짜 중요한 엑기스 단어들만 2000개가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추천을 하는 책입니다.

 

또한, 예문을 중요시하는 분들에게도 좋아요. 예문이 잘 나와 있어서 이 워드마스터 수능2000으로 공부하다 보면 단어랑 뜻 뿐만 아니라 그 단어가 문장 속에서 어떻게 해석이 되는지, 어떤 이미지를 갖는지 이런 부분을 알 수 있어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첫 번째로 워드마스터 수능2000 편을 추천합니다.

 

[▼ 워드마스터 수능2000 시험지 다운로드]

 

워드마스터 수능2000 시험지 5종 다운 : 개정판 한영 포함

과외하는 분들에게도 유용한 워드마스터 수능2000 시험지 pdf 파일들 소개합니다. 황인영 영어 카페에서 구할 수도 있고, 인터넷에서도 구할 수 있는데요. 제가 여기저기서 모은 거 한꺼번에 정

coderlife.tistory.com

[▼ 워드마스터 수능2000 리뷰]

 

워드마스터 수능2000 난이도는 중3 고1 정도라고 생각해요

워드마스터 수능2000은 A4용지 4분의 3정도 크기에 무게도 가벼운 편입니다. 수성펜으로 필기하면 번지지만 샤프, 유성펜은 번지지 않는 특징도 있고요. 단원은 day 1부터 day 50까지 나누어져 있고,

coderlife.tistory.com

2. 능률보카 어원편

다음으로 능률보카 어원편인데요. 이 책은 어원을 통해 단어를 학습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단어를 무작정 외우기보단 어원에 대해서 먼저 이해를 하고 그 어원을 단어에 녹여가면서 이해를 하면 훨씬 암기도 자연스럽게 됩니다. 그래서 어원 학습을 하는 게 좋은데 능률보카 어원편이 어원을 공부하는 단어장 중에는 가장 좋다고 생각해요.

 

기출에 자주 등장하는 접두사, 접미사, 어근 중심으로 단어 학습을 할 수 있고요. 수능이나 모의고사에 자주 등장하는 접두사나 접미사, 어근 등을 추려서 그것들 각각마다 그것들이 적용된 단어들이 많이 나와 있고요. 또, 뜻이나 예문도 설명이 잘 되어 있어서 굉장히 유용합니다.

 

[▼ 능률보카 기본 답지]

 

주니어 능률보카 VOCA 기본 답지 pdf [2018 개정 해설판]

이번엔 중학교 1, 2 학년 학생들이 자주 찾는 답지 소개할게요. 많은 중학생들이 찾는 답지, 주니어 능률보카 VOCA 답지 및 해설 pdf, 그리고 mp3 파일 링크까지 업로드하였습니다. 이 글의 맨 아래에

coderlife.tistory.com

 

3. 어휘끝 수능

마지막 세 번째로 "어휘끝 수능"을 추천합니다. 초록색 교재인데 기출, 교과서 빈출 및 3300단어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이 책은 일단 수능, 모의고사 기출, 교과서 이런 것들에 자주 나온 3300개의 단어를 뽑아서 깔끔하게 정리해놓은 영단어장입니다. 어휘끝 수능 특징은 책이 여러 파트로 나누어져 있는데 각 파트마다 단어들 중에 "이런 방식으로 외우면 좋다"하는 단어들을 모아서 소개해줘요. 단어를 효율적으로 암기할 수 있도록 파트별로 구성되어 있죠. 조금 더 효율적으로 암기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일단 빈출 어휘 나오고, 접사 파트 나오고, 어근 파트 나오고, 그다음 테마별로 나눠져 있는 파트 나오고, 과학, 정치, 법, 경제 이런 테마들에 대해서 어떤 단어들이 주로 나오는지 이런 부분이 정리되어 있거든요. 그래서 좀 더 단어를 효율적으로 외울 수 있어서 추천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구동사도 정리되어 있어서 이런 부분에 정리가 필요하다 싶은 분들은 어휘끝 수능 이 책으로 공부하셔도 괜찮다고 생각해요.

 

[▼ 수능특강 2021 영어 답지]

 

2021 수능특강 영어 답지 - 영어, 독해, 듣기 PDF 파일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할 답지는 2021 수능특강 영어 답지입니다. 고3 수험생이라면 누구도 간과할 수 없는 것이 영어입니다. 영어1부터 매년 수능 특강 영어를 공부하는 게 좋고, 1, 2, 3학년 모두

coderlife.tistory.com


그래서 이렇게 워드마스터 수능2000, 능률보카 어원편, 그리고 어휘끝 수능편 이렇게 3개를 영단어장으로 추천합니다. 다만, 지금 영단어장이 있다면 그거 보시면 되고요. 새로 사야 하거나 몇 개 중에 고민하는 상황이라면 3가지 책 중에 하나를 선택하는 걸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