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1 통합과학 문제집 - EBS 고등 예비과정 통합과학 추천 리뷰

오늘은 고1 통합과학 문제집 추천하겠습니다. 그 문제집은 EBS 고등 예비과정 통합과학으로 고등입문용 통합과학 책입니다. 책이 얇지만 알차게 구성되어 있어 고등과학을 준비하는 예비고등학생에게 도움이 되는 책입니다. 책의 구성은 핵심 개념 익히기, 탐구 활동, 교과서 개념 확인문제, 실력 향상 문제, 대단원 마무리 문제, 정답 해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탐구 활동은 중요한 주제를 선별하여 목표, 과정,정리, 탐구 분석의 순서로 정리하여 이해하기 쉽도록 되어 있습니다.

 

고등학교에 들어가기 전에 기초학습용으로 굉장히 좋은 책이라 고1 통합과학 문제집으로 추천합니다. EBS 강의도 EBS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어서 "EBS 고등 예비과정 통합과학" 공부 중 부족한 부분도 채울 수 있습니다.

 

다만 EBS 고등 예비과정 통합과학은 문제의 수도 많지 않고 그리 어려운 문제도 몇 개밖에 없습니다만, 아무것도 모르는 기초 상태라면 추천드립니다. 믿고 보는 EBS인 만큼 책의 내용에 대해서는 의심의 여지가 없는 것 같아 고1 통합과학 문제집으로 추천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교재가격도 저렴하면서 인강도 제공되니 금상첨화라는 장점이 있어요. 이 정도는 봐야 어디가서 과학에 관한 이야기를 좀 알아들을 수 있을것 같아서 주문했다. 그냥 취미 삼아 과학 공부 좀 해보면서 상식도 키우려고 생각하는 어른들도 이 책을 볼 정도로 구성이 알찹니다.

EBS 온라인 강의

(출처 예스24) EBS 고등예비과정 통합과학 교재 속 모든 문제는 ebsi 앱이나 ebs 고등 홈페이지에서 문제번호 검색을 통해 문제풀이 강의를 볼 수도 있습니다. 문제를 사진찍어서 검색할 수도 있고 문제마다 우측 상단에 나와있는 8자리 문제번호를 검색하여 EBS 고등 예비과정 통합과학 강의를 볼 수도 있어요.

EBS 고등 예비과정 통합과학의 강의는 2개가 등록되어 있더라고요.
하나는 장풍 선생님. 또 하나는 분야별로 전문 선생님이 나누어 강의하는 동영상도 있어요. 물리 화학 지구과학 생명과학 4개의 분야별 4분의 선생님께서 강의를 해주시고 계세요. 고1 통합과학 문제집으로 추천할만한 이유입니다.

 

장풍선생님의 강의도 재미있었지만 연합선생님들의 강의도 또다른 시각에서 문제를 볼 수 있도록 설명해주시니 좋더라고요. 만약 잘 모르는 문제가 있다면 강의를 두번 들어보는 방법도 추천드려요. 같은 문제로 두 분 선생님의 다른 강의를 들어보니 더 이해도 잘되고 기억에도 오래 남을 것 같습니다.

 

누가 읽으면 좋을까?

그리고 EBS 고등 예비과정 통합과학은 작년에 지인의 딸이 고등학교 통합과학를 대비하기 위해 구매해서 공부했던 책이기도 한데요.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가 고민을 하다가 EBS와 연계가 되는 교재라 해서 고1 통합과학 문제집으로 구매했었다고 합니다. 표지가 검정색으로 좀 내용이 어려울 거 같은, 수준 높을 거 같은 느낌이었지만 예비과정이라 고등학생이 대상이 아니라 예비 고1, 즉 중3이 대상으로 하는 책이라 그리 어렵지는 않은듯 했습니다.

 

고입을 앞둔 방학동안, 그동안 어려워했던 과학을 예습해야 겠다고 생각한 학생들이 종종 고르는 교재이기도 합니다. 이유를 물으면 대개는 EBS 방송와 연계되어 있어서 골랐다고 하죠. 스스로 읽고 문제를 풀다가 어렵거나 알쏭달쏭한 부분이 있으면 방송을 보는 용도로 주로 선택합니다. 우연히 알게된 장풍 선생님의 강의가 ebs에도 있다는 소식에 반가워 아이에게 먼저 추천하는 부모님들도 있을 정도입니다.

 

저는 과학을 어려워하고 재미없어 해서 중학교때 고생하는 학생들에게 EBS 고등 예비과정 통합과학을 추천합니다. 고등학생이 되면 재미없어도 해야 하는 상황이니 학생이 스스로 원하는 교재, 원하는 강의를 들으며 과학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면 좋겠다고 부모님들이 생각하세요. ebs는 아이들에게 그런 기회를 줍니다.

 

예비고 과정이라 그런지 중학교 과학을 복습함면서 고등의 통합과학을 전반적으로 소개하고 전체적인 흐름과 개념을 간결하게 정리해 두었습니다. 문제도 단계적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어서 기본적인 내용 정리는 잘 할 수 있을 겁니다. 조금 있으면 방학인데, 알차게 방학을 보내고 자신감있게 고등학교 생활을 시작했으면 좋겠네요.

 

여기까지 고1 통합과학 문제집 추천 리뷰였고요. 학생들마다 성격이 달라 원하는 교재가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럴 땐 아래 다른 분들의 영상을 참고해 다른 문제집도 고민해 보셨으면 좋겠네요.

 

[▼ 고1내신 1등급/100점 맞은 공부법 ✏️ / 통합과학 한국사 통합사회 / 벼락치기 / 내신공부법] 

 

[▼ 고1 1학기 내신 그 의미와 중요성/ 의대생아이 엄마가 고른 둘째의 고1 내신문제집 공개, 소소한 공부팁]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