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설비기사 전기 실기 요점정리. 과년도 출제 요약 pdf

[시대고시 요점 정리 자료]

 

 소방 전기 실기.pdf 다운로드

 

단답을 많이 외우고 기출을 풀기 시작하셨다면, 틀린문제 해설을 볼때 이해가 훨씬 잘되고 쉽습니다. 솔직히 소방설비기사 전기 실기 공부하는게 엄청 힘들죠.

 

그리고 암기신공은 70페이지가 넘어요. 하루에 공부하는 시간과 집중정도가 개인마다 다르지만 최대한 빨리 끝나는 게 유리합니다. 70% 정도 외웠다면, 진도나가는 게 좋죠.

 

저는 75일 남은 시점에 소방설비기사 전기 실기 준비를 시작했었습니다. kec 규정 반영한 단답암기 자료(다산에듀 카페, 다산에듀 홈페이지)를 구하고, 암기신공 자료랑 비교하면서 없어지거나 다른 부분 수정해가면서 단답암기부터 시작했어요. 단답암기 기간은 총 10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처럼 머리 안 좋은 사람도 10일 정도면 괜찮거든요.

 

저는 이론강의가 총 100강 정도 되는데 14일 생각했었고, 매 단원마다 관련 단답 복습 꼭 하세요. 마지막 기출 문제는 20년도 기준 + 최신 기출 3회독 하는 게 좋고요. 이 기간은 35일+a 생각하세요.

 

소방설비기사 전기 실기 시험 준비 기간

  • 단답 암기 10일
  • 이론 강의 15일
  • 기출 3회독 35일

 

중요한 건 2021년 부터 실기 시험이 개정되었는데요. kec 바뀐 부분은 수정본을 외우는 게 아니라 아예 빼고 외우셔야 합니다. 기출도 하나도 안 나와서 감을 못 잡은 수험생이 저를 포함해 꽤 많았습니다. 개정된 부분 강의는 더욱더 집중해서 이론 위주로 철저히 공부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소방설비기사 실기 전기 요점정리 pdf (산업기사 공통)

 

마지막으로 공부할 때 단답 암기 파일이랑 다산에듀 단답 중 하나만 선택해 보셔도 되는데요. 저는 암기신공으로 외웠습니다. 상대적으로 외우기 쉬웠어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