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영문법 3800제 1학년 답지 및 2019 문법 해설 방법


중학영문법 3800제 1학년 답지 소개하는데요. 2019년 답지 브라우저에서 바로 볼 수도 있고, pdf로 다운받아 보실 수도 있습니다. 먼저 중학영문법 3800제 1학년 답지 소개하고요. 영어 문법 필사하는 방법 또한 간단하게 설명해 드릴게요.


중학 영어 문법은 고등학교 영어를 위한 선행 학습이므로, 미리 기초를 닦아 놓아야 고등 영문법에도 쉽게 적응할 수 있습니다.


이 영어 문법책은 동영상 강의와 함께 보는 게 좋은데요. 만약 우리 아이가 동영상 보는 것을 좋아하지 않으면 일단 교재만 보게 하세요. 나중에 공부한 내용 찾아서 복습하고 문제를 풀게 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다만, 기초 영문법이 약하다면 반드시 동영상과 함께 보는 걸 추천해요. 문제가 많다 보니 기초와 해설 없이 풀기엔 버거울 수 있습니다.



이어서 필사로 문법 해설 능력 키우는 방법 소개할게요.


중학영문법 3800 1학년 책을 풀 때 중요한 건 뭐냐면, 쉬운 중학생 수준의 영문법 책을 3번 또는 5번 반복해서 풀어보는 겁니다. 이게 제일 기본적인 공부 방침입니다.


만약 학교에서 숙제가 나온다면 답을 3번씩 필사해 보세요. 아니면 정답 문장을 통째로 베껴 써봐도 됩니다. 1과에서 3과까지 3번 풀고(필사), 4과에서 6과까지 3번 풀고(필사), 이런 식으로 반복하는 겁니다. 그래도 틀리는 문제는 또 틀리게 됩니다. 이렇게 부족한 부분을 스스로 찾아가며 학습해야 자연스럽게 해설 능력을 갖출 수 있습니다.


그래서 문제집 답지를 노트에 옮겨 적어서 3번, 4번 필사하는 방법으로 문제를 풀어보셔도 됩니다.


문법은 암기해야 합니다. 그래서 노트를 준비해서 노트에 설명부터 차근히 받아 적으며, 머리, 기억에 오래 남도록 필기하는 걸 추천해요. 이렇게 한번 다 끝내고, 두 번, 세 번 반복하면 자연스레 문법이 기억에 남게 될 겁니다.


특히 마더텅 중학영문법 3800제 1학년 답지 등은 문법에 대한 설명이 짧고 굵어 가르치는 사람이나 배우는 학생이나 서로 지치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책이 두꺼운 건 처음에 부담으로 다가올 수 있는데, 그만큼 복습하기 좋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중학영문법 3800제는 워낙 유명해서 학부모님들도 잘 아실 겁니다.

EBS 프리미엄 강좌로 인터넷 강의를 들을 수도 있어 공부하기 좋은 책이죠.

반복해서 책과 동영상을 보면 어느샌가 문법 해설이 자연스러워질 겁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