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예약매도 방법 및 스탑로스 차이점

내가 자는 동안에 가격이 너무 오르거나 떨어지면 어떡하지? 미리 주문을 예약하면 자동으로 실행되는 업비트 예약매도 방법 확인해볼게요. 예약주문은 미리 주문을 예약하면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그리고 스탑로스 들어보셨을 텐데요. 일반적으로 그냥 "매도"는 현재가 보다 높은 가격에 매도를 겁니다. 즉, 올라가면 팔아줘라는 주문이고, 스탑로스는 어느 구간 이상 내려오면 팔아줘~라는 주문입니다. 그래서 수익중이실때 매우 중요한 지지점이 이탈되면 매도주문이 걸어져서 수익을 가져가실 수 있으며, 손실 중이라도 더 큰 피해를 막게 됩니다.

 

업비트 예약매도 방법

먼저, 업비트 예약매도를 위해 예약 주문을 원하는 암호화폐를 터치합니다.

 

 

예약 버튼을 클릭한 뒤 원하는 감시가와 주문가를 입력하고 수량을 설정합니다.

 

 

미리 설정한 감시 가격에 도달하면, 예약주문이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예약 주문 시 팝업으로 한번 더 주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거래내역]의 미체결 탭에서 예약 주문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업비트 예약매도 사용법이었고요. 왜 예약매도, 스탑로스가 중요한지 제 지인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

 

예약매도 및 주문이 중요한 이유

제가 아는 분은 현재, 업비트와 빗썸 사용 중인데 2년 동안 투자금 90%가 폭락했습니다. 이제야 조금 안정되가는데 아직도 본전까진 멀었네요. 제일 아쉬운 건 2년간 이더리움, 라이트, 질리카, 에이다입니다. 전부 40프로 정도 손해 볼 정도의 폭락을 경험해 절반이라도 건질 생각에 손절했지만 지금은 전부 수익을 넘어섰습니다.

 

그중 에이다가 2년 전에 살 때 150원이었고, 얼마 전 80원일 때 너무 안 올라 팔았습니다. 일주일 사이 한순간에 공든 탑이 무너졌죠. 지금은 1200원 넘었죠. 원래 장기 투자를 생각해 손해 봐도 괜찮다고 생각했지만, 사는 것마다 자꾸 상장 폐지되니 어느새 손해 본 금액만 500만 원이 넘어갑니다. 이번에 하이콘 마저 상장폐지. 믿고 있던 트론도 오를 생각이 없네요.

 

그래서 업비트 예약매도 방법과 스탑로스에 대해 생각해야 합니다. 적당한 수준에서 익절 하거나 더 큰 손해를 막기 위해 지지선이 무너지면 매도하여 손해를 줄여야 합니다.

 

[▼ [업비트 활용법] 6. 예약 주문 / 호가 주문 / 간편 주문 설정하기]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