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S 자격증 조회 유효기간, 모스 발급기관 확인

안녕하세요. 오늘은 MOS 자격증 조회 방법 및 유효기간, 발급에 대한 정보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MOS 자격증 같은 경우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프로그램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볼 수 있는데 엑셀 및 파워포인트, 워드 등의 실기 테스트라고 보시면 됩니다. 


Mos란 Microsoft Office Specialist의 약자로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오피스 프로그램에 대한 자격증으로 오피스 활용능력을 검증하는 자격증이라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국내의 자격증과 비교하자면 컴퓨터활용능력 시험과 비슷합니다. 

Mos는 전 세계적으로 170여개국 9500개의 시험센터에서 시험이 치뤄질 만큼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자격증 중 하나입니다. 미국에서는 이미 자격증 취득이 보편화 되었고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 승진 시험 및 인사고과에 적극 활용성이 높은 자격증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본 자격증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직접 인증하고 있으며, 국제인증 자격시험으로 취업이나 승진 등에 이용될 수 있는 자격증이라 볼 수 있는데요. 시험은 pc를 이용하여 프로젝트를 해결하는 방법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시험을 마치게 되면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특징이 있네요. 


출처 : https://nmw90.tistory.com/468출처 : https://nmw90.tistory.com/468


MOS 자격증 유효기간은 별도로 없는 것으로 보시면 되는데요. 따로 자격증의 갱신은 없는데 시험이 업그레이드되어 시행된다면, 필요에 따라 추가로 시험을 준비하여 치를 수 있습니다. 자격증 재발급은 인터넷으로 출력하거나 신청을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인터넷 검색창을 이용하여 YBM IT에서 "MOS 자격증 조회"한 뒤 확인되는 사이트에 접속해 보겠습니다.



MOS 자격증 조회를 하려면 우선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 처음 방문하는 분은 회원가입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우측 상단에 있는 마이페이지를 선택하여 이동해 주세요.


ybm 모스 발급기관 확인ybm 모스 발급기관 확인


사이트를 원활하게 이용하시려면 해당 사이트에 회원으로 가입을 해주셔야 합니다. 아직 회원이 아니라면 회원가입 해주시고 회원이라면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 후 로그인해 주세요.


프로그래머 - 컴퓨터 자격증 종류프로그래머 - 컴퓨터 자격증 종류

My Test라는 화면을 확인할 수 있는데 왼쪽에 있는 메뉴 중 MOS 자격증 발급을 통해 상세 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ybm 모스 발급기관 확인ybm 모스 발급기관 확인


MOS 자격증 발급은 2가지로 이용할 수 있는데 인터넷 출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지만, 우편으로 발송되는 것은 유료라는 점을 참고해 주시면 되겠네요.



자격증 발급은 무료와 유료 발급으로 나뉘게 되며, 무료는 집에서 프린터를 이용해 뽑을 수 있고, 자격증 실물이 필요한 분들만 발급 수수료 2000원을 결제하면  유료 발급이 가능합니다.


유료신청 후 약 1주일 이내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MOS 자격증 조회하기 전에 미리 알아 두세요.


ybm 모스 발급기관 확인ybm 모스 발급기관 확인


자격증 유료 발급을 신청한 경우 신청내역을 통해 자격증의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MOS 자격증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2008년에 취득한 제 자격증 소개합니다.



2008년에 학교에서 진행하던 프로그램에 가입하여 다른 학생들과 한꺼번에 시험 봐서 합격했었는데요. Microsoft Office 2003 에디션 버전이었네요.


유효기간이 있긴 한데, 프로그래머란 직업 특성상 아무런 메리트가 없다는 건 ... ㅎㅎㅎ

심지어 모스 마스터는 유효기간 따지지도 않고 일단 받더군요.


관련 글

요양보호사 기출문제 - 28회 필기 기출 문제 정답 사이트

요양보호사 기출문제 - 28회 시험 실기 문제 정답 (유튜브)

경영 빅데이터 분석사 2급 시험 분석 - 자따공인

경영 빅데이터 분석사 2급 - 기출 문제 11개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