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용고시 합격수기 대전 물리 2022 교육학 - 노량진 재수 후 pdf

출처를 까먹었습니다!!! 임용고시 합격수기 발췌 시작. 합격자들이 어떻게 공부했냐는 질문을 받을 때 크게 두 부류로 나뉩니다.

 

1. 자신에게 어떤 특별한 공부법이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 (임용고시 합격수기 꼭 읽으세요)

2. 특별한 방법은 없고 닥치는 대로 공부한 사람(예 : 하루 11시간 넘게 눈에 보이는 대로)

 

제 생각에는 2번 분들은 진짜 똑똑하신 분들이고, 1번 분들은 2번의 끈기를 지녔으나, 조금 부족한 부분을 공부법으로 메꾸신 분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절대적인 1번입니다. 그래서 이 수기는 어쩌면 귀가 솔깃한 공부 스킬 위주로 흘러갈 듯합니다. 하지만 명심하십시오. 스킬이 아무리 획기적이고 효과적일지라도, 끈기가 없으면 아무것도 이룰 수가 없습니다.

 

해당 임용고시 합격수기는 크게 세 순서로 쓰였습니다. (pdf 파일 다운로드하세요)

 

임용고시 합격수기 순서

01. 임고생 마인드
02. 초수편(마음가짐+특별한 공부법+1년 흐름)
03. 재수편(마음가짐+특별한 공부법+1년 흐름) “특별한 공부법”은 남들이 하지 않은 저만의 방법을 소개했습니다.(아닐 수도 있습니다 ㅎㅎ)

 

[임용고시 합격수기 대전 물리 2022 교육학 - 노량진에서]

['20임용수기]대전 이서로.pdf
1.98MB

 

초수생이라면. 스터디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세요. 노량진에 올라오신 이상 스터디를 적극 활용하세요. 1년은 길어요. 혼자 하면 지칠 수도 있습니다. 저는 2년 동안 스터디 중독이었는데, 이는 멘탈 유지에 많은 도움을 주었습니다. 저는 운 좋게 좋은 사람들을 많이 만나서 진짜 너무 많은 도움을 얻었습니다. 아마 그분들도 초수 답지 않은 저의 태도 때문에 안일하지 않게 대하신 것 같아요.

 

어떠한 스터디라도 꾸려서 토론하고 논쟁하세요. 물리는 혼자 공부하면 오개념의 구렁텅이로 빠집니다. 혼자 공부해서
잘되는 케이스는 원래 물리 머리가 있으신 분들입니다. 저는 학업을 3년 동안 안 했기 때문에, 재수생분들의 도움이 절실했습니다. 적극적인 저의 태도 덕분에 많은 도움을 받았었네요.

 

짝 스터디, 튜티 튜터 스터디로 1~4단계 내용을 복습해서 굉장히 효과적으로 공부가 되었어요. 특관도 1년 동안 튜튜같
이 하신 분이랑 잡으면서 왔네요. 이거 아니었으면 임용고시 합격수기 못 썼을 겁니다.

 

재수생이고 적성에 맞는다면 공스타그램이나 유튜브를 운영해도 나쁘지 않습니다.

저는 후반기에 스터디가 줄어들고 혼자 공부할 시간이 늘어나자, 저 자신을 외적으로 통제할 방법이 필요했습니다. 그
래서 핸드폰으로 타임랩스를 찍게 되었는데, 자기 전에 그 영상들을 짜깁기해서 인스타와 유튜브에 업로드했습니다. D-31부터 올렸는데 시험 전날 빼고 꾸준히 올렸던 것 같네요. 편집 시간은 한 30분 잡았습니다. 생각보다 오래 안 걸려요.

 

어차피 자기 전에 다 유튜브 보잖아요? 그 시간에 만들면 됩니다. 이게 하루 동안 제가 공부한 자세를 되돌아볼 수 있고, 성취감도 생각보다 크게 느껴져서 좋더라고요. 무엇보다 촬영할 때 폰을 만질 수 없다는 게 제일 좋았습니다.

 

맨 위에 임용고시 합격수기 대전 물리 2022 교육학 - 노량진 재수 후 pdf 파일 꼭 읽어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