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안전기사 작업형 총 정리 - 필기 실기 기출문제 요약

오늘 소개할 자료는 조금 많습니다. 산업안전기사 필기, 실기, 작업형 요점 정리 파일들인데요. 산업암기기사 답게 외울 게 상당히 많습니다. 자료는 바로 아래에 hwp, pdf로 업로드했으니 보기 편한 대로 다운로드하시면 되고요. 제조 현장 기업에서 생산 관리, 건설 현장에서 막노동 했던 경험이 있다면 자격증 노려볼만합니다. 운 좋게 발전소 회사 면접 기회도 얻을 수 있어요. 만약 면접 기회를 얻었다면, 산업안전기사, 건축안전기사, 건축기사 등의 자격증에 메리트가 있습니다.

 

[hwp 산업안전기사 작업형]

00.산업안전기사실기정리.hwp
0.18MB
01.산업안전기사작업형요약정리.hwp
0.06MB
산업안전기사작업형요약-건설안전.hwp
0.12MB
산업안전기사작업형요약-기계안전.hwp
0.14MB
산업안전기사작업형요약-전기안전.hwp
0.12MB
산업안전기사작업형요약-화학설비안전.hwp
0.12MB

 

[pdf 산업안전기사 작업형]

00.산업안전기사실기정리.pdf
0.73MB
01.산업안전기사작업형요약정리.pdf
0.11MB
산업안전기사작업형요약-건설안전.pdf
0.16MB
산업안전기사작업형요약-기계안전.pdf
0.18MB
산업안전기사작업형요약-전기안전.pdf
0.16MB
산업안전기사작업형요약-화학설비안전.pdf
0.18MB

 

다운로드할 수 있는 pdf 파일과 hwp 파일은 바로 위에 있습니다. 이 자격증은 암기기사 답게 외울 게 많고 그만큼 볼 게 많아요. 그래서 과년도 문제 풀이 위주로 공부하는 게 좋습니다. 산안기 자격증은 개념이 정말 필요한 과목들만 인강이나 이론 책으로 개념을 쌓고 다른 과목들은 과년도 문제 풀이 위주로 해도 충분합니다.

 

추가로 자격증 공부 팁을 드리자면, 책을 적어도 3권 사야 합니다. 만약 문제집 1권으로 푼 문제집을 보고 또 보면 나중에 눈으로 보게되는게 이게 엄청난 함정입니다. 자기가 예전에 푼 것을 보고 다 안다고 넘어가는데 절대 안 됩니다. 나중에는 새책으로 답안을 가려놓고 시험에 임한다는 마음으로 꼭 새로 풀어보셔야 합니다.

 

그렇게 2번 해서 다 맞은 경우라면 그 뒤로는 눈으로 보셔도 무방합니다. 기출 10년치 총 6~7 회독 반복 정도가 완벽하다고 봅니다. 물론 30개년 다 보면 좋겠지만요.

 

[▼ 산업 안전기사 필기 | 직장인 한달 공부법]

이렇게 공부하는 거 비추천

산업안전기사 작업형 공부 방법 (출처 : 디시인사이드 자격증 갤러리)

 

1. 과년도 문제 많이 보시고요! 과거 꺼까지 모조리..(시간 충분합니다. 중복되기 때문에) 중복되는 문제보다 (이미 충분히 암기하셨기 때문에..) 한 두 군데 출제되었던 문제들도 골고루 보셔야 합니다.(11년 2회 차 증기운 폭발 문제가 그러하였지요.)

 

2. 네이버 산업안전기사 카페에 가면 "엄기사 통합 작업형" 엄짱님이 올려놓으신 ppt 파일 있습니다. (시간 될 때마다 읽어보세요.. 답안 작성 시 요령을 알수 있어요 안전대책이런거) 마찬가지로 안전공단에 동영상으로 된 만화 있어요! 작성시 도움 많이 됩니다.

 

3. 동영상에서 묻고자 하는 요점을 파악하셔야 해요! 시중 교재와 실제 시험장의 동영상은 상이합니다. 몇몇 문제는 지문만 보고도 작성할 수 있는데... 몇몇 문제는 아리송하게 나옵니다. 분명 교재와 다르다고 느낌!! 동영상 잘 보시고요, 그에 맞는 답안을 작성하시면 돼요! (굴착시 안전조치 사항인지, 전신주에 관련된 사항인지 또는 정전에 관련된 사항인지.. 구분 확실히)

 

4. 중요 단어는 꼭 들어가게 작성합니다. 예들 들자면 지게차 문제에서 핵심 단어는 (서행, 신호수 배치, 후진, 경적 등이 되겠지요)

 

5. 답안 작성 시 양다리를 걸치세요! 예를 들자면 " 이상온도 접촉 @ 스팀 누출에 의한 화상 " 이러한 문제는 "이상온도 접촉에 의한 화상" 이런 식으로요.

 

6. 안전관리자로 빙의하세요!! 누가 봐도 안전조치가 미흡해 보이는 부분들, 안전대책을 나름 작성해 보는 겁니다. 정답은 없어요. 최대한 창의력을 발휘해 현재의 세상 이론을 벋어 나지 않은 선에서요.

 

7. 보호구 문제는 꼭 나오니까 확실히 아셔야 해요! 산업안전기사 실기 작업형 점수 배점도 크기 때문에 이거 놓치면 안 됩니다.

 

마지막으로 함께 읽어보면 좋은 자격증 글 소개하며 글을 마칩니다.

 

 

산업안전기사 필답형 실기 핵심 요점 정리 2020

산업안전기사 실기 중요 요점 정리입니다. 요약이 너무 잘되어 있으니 참고하여 열공하세요. 산업안전기사 필답형 실기 핵심 요점 정리 시몬즈 방식의 보험코스트와 비보험코스트 중 비보험코

coderlife.tistory.com

 

 

산업안전기사 필기 자주 출제되는 공식 요점정리

산업안전기사 필기 자주 나오는 공식입니다. 출처는 스터디온입니다. 자주 나오는 개념 정리하여 19년 2회차 합격한 자료입니다. 부족한 부분은 제가 따로 필기하며 공부해서 오타 및 빠진 부분

coderlife.tistory.com

 

 

산업안전기사 전설의 필기 노트 - 합격생 요점 정리

오늘의 자료는 산업안전기사 전설의 필기 노트입니다. 예전에 전설의 12장 자료가 유명했는데, 알고 보면 2000년 초반에 오래된 자료라 요즘은 다른 자료 보는 걸 추천하고 싶네요. 그래서 다른

coderlife.tistory.com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