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설비기사 실기 전기 요점정리 pdf (산업기사 공통)

오늘 소개할 자료는 소방설비기사 실기 요점정리 pdf 파일입니다. 저는 소방 자격증 2개 따는데 11개월 걸렸는데요. 학원이 최고였습니다. 문과생은 지독한 노력 없이는 합격 불가능합니다. 학원 가니까 문과냐 이과냐  묻길래 문과라고 하니까 하지 말라더군요. 문과는 안 된다고요. 그래도 이를 악물고 공부해서 11개월 만에 딴 것입니다. 소방은 소방법이 문제가 아니고 소방 전기는 전기 일반, 소방기계는 유체역학을 이해해야 합니다.

소방설비기사 실기 요점정리 PDF 다운로드

 

소방설비기사 실기 요점정리 파일은 바로 아래에 있습니다. 다운로드하여 자격증 공부하는데 도움을 얻으셨으면 좋겠네요.

소방설비(산업)기사[전기] 실기.pdf
3.81MB

말 그대로 우리나라는 안전에 신경을 잘 안 쓰기 때문에 소방업체는 제일 영세합니다. 소방 자격증 넘쳐나요. 소방설비업체 6개월 일하고 때려친 적이 있었는데, 차라리 전기기사가 더 낫습니다. 결코 소방 분야를 비난하려고 하는 게 아니고 현실을 말해주고 싶을 뿐입니다.


저는 소방 전기, 기계 기사 1급인데 우리나라 소방설비업체 너무 영세해서 자격증따고 취직하면 무척 실망할 것입니다. 차라리 전기기사가 훨씬 나아요. 저는 6개월 소방설비기사로 일하다 집어치우고 공무원 시험 보고 공무원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소방설비기사 실기 요점정리 파일만 보지 말고 현실을 제대로 알고 공부해야 될 것입니다.

 

모든 것에 수요와 공급이 있듯이 소방자격증 등 일반 자격증 넘쳐납니다. 이게 현실이죠. 전 문과 나와서 소방설비기사, 전기기사, 기계기사 1급을 다 땄는데 지금 생각하면 후회됩니다. 분명히 말하지만 소방은 제일 영세해요. 다시 강조하지만 현실을 잘 알아보고 공부하시고 이과가 아니고 문과 출신이 공부를 한다면 엄청나게 노력해야 합니다. 특히 기계에서 공부하시는 분들의 행운을 빕니다.

 

[소방설비기사 필기 준비하기, 꼭 알아야할 6가지. 다산에듀와 함께 소방 준비하세요.]

 

그리고 소방설비산업기사 준비하는 분도 있는데요. 보통은 과정 평가형으로 1년 개발원 다니면 자격증 취득할 수 있어요. 문제는 실무인데요. 안 가르쳐줘요. 소방설비기사랑 차이 많이 납니다.

 

1년 동안 실무 실기는 잘 못 배우고요. 자격증 시험 연습만 합니다. 왜냐고요? 어차피 자격증 취득이 목표거든요. 학원이나 개발원 폴리텍에서 실적을 산정할 때, 자격증 취득한 사람 숫자를 셉니다. 그러니 좀 뻔한 결과가 나오는 거죠. 광고에선 실무 위주 교육 실제 현장 즉시 투입이라고 하는데 실무는 전혀 관계없고요. 그냥 자격증 취득하면 취직할 수 있는 겁니다.

 

실무는 실제 현장에서 제대로 배우는 겁니다. 폴리텍? 개발원? 에서 실무를? 기대하고 들어가면 큰 실망감 안을 수 있어요. 특히, 과정 평가형이 그 취지에 맞게 제대로 실행이 안됩니다. 소방설비산업기사 시험에서 실무 배웠는지 안 배웠는지 시험 칠까요? 아니죠. 과정평가형은 기능사 수준에서나 해야지 산업기사 수준으로 배우고 취업하면 체계가 무너집니다.

 

소방설비기사 자격증 준비 열심히 하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