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재료시험기사 실기 필기 요점정리 pdf 2개, 건설재료, 재료콘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설재료시험기사 실기 및 필기 요점정리 pdf 파일을 소개하겠습니다. 건설재료시험기사로 올라온 것 중에서 정리가 잘 된 것 중 하나는 철도토목기사에 필요한 부분으로 편집하고, 하나는 문제풀이 하다 없는 부분을 조금 추가하였습니다. 올려놓은 분께 감사함을 전합니다. 콘크리트와 시공 부분은 토목기사 실기를 참고하세요. pdf 파일이며, 예전에는 PDF 뷰어가 있어야 파일을 볼 수 있었지만 요즘은 크롬,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에서도 볼 수 있어요.

 

건설재료시험기사 실기 필기 요점정리 pdf 2개는 바로 아래에 있습니다.

 

건설재료 및 시험.pdf
4.56MB
건재포켓북(재료콘부분만).pdf
2.26MB

 

일단, 건설재료시험기사의 필기는 인터넷이나 서점에서 얻는 자료만으로 충분합니다. 시험전에 정독하고 중요 부분만 암기해서 가면 무난히 통과할 수 있는 난이도입니다.문제는 필답형과 작업형인데 필답형에서 이유는 모르겠지만 조금씩 꼬아서 낸다는 표현이 맞는지 모르겠지만 많이 어려워졌습니다. 공부방법을 잘 모르겠다면, 학원을 가셔야 하는데 학원비도 비싸고 작업형은 수업이 만족스럽진 않았네요.

 

지인이 시험을 합격해 건설재료시험기사 자격증을 땄는데요. 기사 필기는 외우는 것이 아니고 계속 넘겨보면서 기억을 스며들게 하면 붙을 수 있다고 하네요. 억지로 외워본 적은 없는 거 같고요. 학원을 다녀서도 이론만 파서도 붙을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이론과 학원의 끝도 과년도입니다.

 

간단하게 말씀드리자면 작업형 35점, 필답형 30점 목표로 공부했습니다. 필기는 과년도를 봤습니다. 10개년으로 공부했고 4~5개년 정도부터 문제 유형이 보입니다. 그래프랑 어렵고 복잡한 문제는 아예 재껴두고 공부했고 시험도 그렇게 봤습니다. 매회 채점 시 25~30점 정도 유지했습니다.

작업형은 유튜브 더블드래곤시험실님의 영상으로 공부했습니다. 인하공전에서 봤는데 액성 한계 황동 접시에 시료 올리는 과정이 숙달되지 않아 감독관한테 지적받았고 4점 감점받았습니다. (실제 인덕션에 시료 건조합니다.)

 

추가로 아래 영상으로 기사 자격증 시험 과년도 기출 공부 방법도 함께 알아보는 걸 추천해요.

 

[▼ 기사 필기 과년도 기출 공부방법]

 

건설재료시험기사 실기 자료 소개는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