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온스쿨 후기 - 시간 절약, 생방송 수업 등 장점 소개


조카가 초등학생이다 보니 아라온스쿨(온라인 과외)에 대해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특히 요즘처럼 코로나19 때문에 아이가 집에만 있으면 제 형이나 형수님처럼 아이 교육 때문에 고민이 많아지는데요. 어떡하면 아이가 집중력 갖고 공부할 수 있을까? 학부모들의 최대 관심사를 채울 수 있는 게 아라온스쿨이 아닐까 이런 고민도 해봅니다. (광고 아님)


요즘 ebs 지루하다고 애들이 잘 안 보고, 보더라도 집중력이 낮고 그런데, 아라온스쿨 화상교육은 좀 재미있나 봐요. 전 안 봐선 모르겠지만 ㅎㅎ 여튼, 아라온스쿨 전화도 받아본 학부모님들 있을 텐데, 아라온스쿨 후기 영상 하나 참고하며 내 아이 교육으로 적당한지 파악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영상 출처는 아라온스쿨 공식 채널이며, 온라인 과외 가입할까 말까 고민이라면 한 번 보시고 판단해 보세요.



[아래는 황예은 학생 코멘트입니다]

안녕하세요. 올해 중2가 되는 황예은입니다. 저는 1년 정도 학원을 다니다가 아라온스쿨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아라온스쿨을 하면서 느낀 점을 말해주고 싶습니다.


아라온스쿨을 하면서 좋았던 점?

제가 다녔던 학원은 집이랑 좀 거리가 멀었습니다. 학교 갔다가 집에 갔다가 학원 가는데 체력적으로 힘들었어요. 그래서 아라온스쿨을 하게 됐는데, 학원 갈 시간에 영어 단어 한 개라도 더 외울 수 있고, 수학 문제 한 개라도 더 풀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았던 것 같습니다.


아라 코칭쌤 관리

그리고 아라선생님이 일주일마다 꾸준히 전화를 해주시는데 항상 칭찬도 해주시고 부족한 부분은 없는지 먼저 물어봐 주셔서 하기 싫어질 때나 힘들 때 힘을 얻는 도움을 받았습니다. 이게 되게 좋았어요.


예은이 목표

제 꿈은 스튜어디스인데요. 선생님 친구가 스튜어디스라는 거예요. 그래서 선생님 친구한테 물어봐서 스튜어디스에 대한 직업에 대해서 알 수 있었고요. 그 외에 여러 직업에 대해 선생님을 통해 알아가게 되니깐, 선생님이 멘토 같은 느낌? 이 들었고 꿈에 대해서 이야기도 해주셔서 정말 좋았습니다.



아라온스쿨이 학원과 다른 점은?

예전에 학원 다닐 때는 숙제가 너무 많아 몰아서 하는 편이었습니다. 근데 아라온스쿨을 하게 되면 아라온스쿨에서 숙제할 분량을 딱 정해주고 문제 풀고 나면 피드백도 해주는 점이 너무 좋았습니다.


아라온스쿨 생방송 수업

또, 방송 수업(온라인 과외) 중 모르는 내용은 채팅으로 바로 물어볼 수 있어서 모르고 넘어가는 게 많이 줄어든 거 같아요. 학원에서는 이해가 안 가도 무조건 진도를 나가잖아요. 그래서 틀리는 문제도 많아지고 자존심도 상했었는데, 아라온스쿨에서는 틀린 문제도 많이 잡아주고, 칭찬도 많이 해줘서 자존감도 높아지는 느낌이 들었어요. 그래서 공부하는데 용기를 얻을 수 있게 되어서 되게 좋았어요.


친구들에게 하고 싶은 말

학원 다니면서 친구들이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것 같아요. 근데 아라온스쿨에서는 선생님들이 전화도 꾸준히 잘해 주시고 그리고 특강도 있어요. 거기서 공부 비법, 학습 방법 등 어떻게 하는 게 좋은지 여러 가지 조언도 들을 수 있어요. 선생님들도 다 친절하셔서 공부할 때 행복감을 느끼고 더 열심히 할 수 있다는 자신감도 얻었습니다.


여기까지 아라온스쿨 후기였는데요.


일단 공식 채널에 올라온 영상이니, 찬양 일색이란 점은 고려하시고요. 저희 형수님이나 이 글을 보시는 학부모님들이 아라온스쿨 가입할까 말까 고민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리얼 회원 후기][리얼 회원 후기]


참고로 형수님은 나인스쿨 아라온스쿨 둘 다 상담받았는데 비슷하다는 느낌을 받으셨답니다. 관리센터 규모나 공부 코칭에서 차이가 나는 편이라고 말씀하셨어요. 일단 어느 온라인 학습 센터건 체험학습 있으니깐 엠베스트 같은 인강 함께 들어보고 판단하신답니다. 어떤 온라인 학습이건 ebs 보단 재밌을거라 하셨네요. ㅎㅎ


아라온스쿨도 교과와 연계되어 있고 수업 시간엔 카메라, 마이크 이용해서 선생님과 소통합니다. 집에 아이가 둘이면 엠베스트도 마찬가지지만 하나 가입해서 같이 듣게 해도 되고요. 일반 녹화된 동영상 강의가 아니라 실시간 강의라 아이들이 더 집중할 수 있다는 면도 장점입니다.


너무 어린아이들은 학원이 공부하는 곳이 아니라 놀러 가는 곳이라는 생각도 하는데요. 엄마 아빠 입장에선 그냥 집에서 부모님 보는 앞에서 공부하고, 또한 생방송(온라인 과외)이니 마음이 조금 더 놓이는 것도 맞고요. (초등학생 자식이 공부는 안 하고 폰만 만지고 있으면 불안불안 ... 누굴 닮아서 ... ?) 요즘처럼 코로나19 터진 상황에선 짧게나마 과외 식으로 가르쳐 보는 것도 괜찮다는 생각이 듭니다.


마지막으로 예전엔 특가 185,000원 가입 행사도 했는데 요즘은 가격이 어떤진 모르겠습니다. 1명 2년 계약 시 노트북 지급되는 것도 요즘은 맞는지 모르겠고요. 홈페이지에 보면 주 4회 230,000원인데 이것도 상담받으면 바뀌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더울 때나 추울 때나 집에서 편안하게 공부하는 게 좋긴 좋죠.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