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공학기사 필기 문제풀이 - 2007년 기출문제 pdf

오늘은 인간공학기사 필기 문제풀이를 소개합니다. 2007년 기출문제 풀이로 문제는 총 80개입니다. 1과목 인간공학개론, 2과목 작업생리학, 3과목 산업심리학 및 관계법규, 4과목 근골격계질환 예방을 위한 작업관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요즘은 산업안전기사, 인간공학기사 취득하면 인간공학기술사, 위험물 기능장 생각하는 분들이 많아요. 이제 기사급은 대중화되어서 취업할 때 의미가 많이 줄었죠. 그래서 고급화 자격증으로 가기 위해 인간공학기사 필기, 실기 준비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인간공학기사 필기 문제풀이]

 

제3회인간공학기사필기문제(2007)(해설).pdf
0.26MB

 

[▼ Dolsoonpapa 특강 3 안전관리자의 경쟁력 있는 자격증 조합]

 

인간공학기사 필기 실기 계산식은 쉬운 편입니다. 외울 것도 많지 않아서 1달 정도 공부하시면 자격증 취득할 수 있습니다. 필기는 무조건 과년도 7년 이상, 실기는 실기과년도 5회독 이상 10년 치, 계산식은 중점적으로 나오는것들만 외우면 됩니다. 계산식의 경우 자주 나오는 건 무조건 겹치기 때문이죠. 이것만 이해하면 기본 70점은 맞을 수 있습니다. 무작정 실기 교재 읽어나가다 보면 2~3 회독할 때부터 눈에 들어옵니다.

 

그리고 의료기사로 근무 중인데 산업체 쪽으로 이직/취업하고 싶은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인간공학기사 필기 포함해서 어떤 자격증이 괜찮을지 고민이실 텐데요. 컴활, 한국사 1급, 전자계산기능사, 토익 700, 의료기사 면허 등이 있어도 중요한 건 조합입니다. 특히 분야로 안전이나 보건 관리자 쪽 생각하신다면 자격증 조합이 매우 중요한데요.

 

이럴 경우, 안전에 필요한 건 산업안전기사 기본이고요. 보건 관리자 쪽은 산업위생기사 기본입니다. 또한, 어느 기업에 취업할지를 미리 염두에 두고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시면 좋습니다. 고급 자격증을 한방에 취득하는 게 실패를 줄이는 길이라는 생각도 드네요. 고급 자격증이란 기술사, 지도사 등을 말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