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험물산업기사 (기능사) 실기 자료 pdf + 대기업 보단 공기업 입사 유리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할 자료는 위험물산업기사, 위험물기능사 실기 시험에 필요한 자료 5개입니다. 파일은 각각 원소주기율표, 위험물 유별 상세 정리, 반응식 정리, 필수 암기 사항, 필수 이론 정리입니다. 하나씩 보시면서 반드시 외워두셔야 하는 내용들입니다. 위험물산업기사, 위험물기능사 자격증은 대기업 입사 시 큰 도움은 안 되지만, 공기업, 공무원 시험에선 많이 봅니다. 특히 공기업 같은 경우, 한국사능력검정, 자격증, NCS 이 세 가지를 함께 준비하는 게 좋습니다.

실기 합격 시험자료 5개 바로 아래에 있습니다. 소개할게요.

 

[▼ 위험물산업기사 실기 자료 5개]

1. 원소 주기율표.pdf
0.18MB
2. 위험물 유별 상세정리.pdf
0.53MB
3. 반응식 정리.pdf
0.30MB
4. 위험물 필수 암기 사항 (시행규칙 별표).pdf
0.39MB
5. 위험물 산업기사 필수이론 정리.pdf
0.34MB

특히 NCS 이건 공기업에 뜻이 있으시다면 무조건 준비하시는 게 맞습니다. 공무원은 저도 잘은 모르지만 이번에 회사 동료가 전기기능장으로 가산점 받아서 군무원 합격한 사람이 있는데, 그 사람도 결국 토익점수, 한국사 1급 취득하고 과목 세 가지 공부해서 군무원 합격했다고 하더군요.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주변에 대기업 입사한 분들이 자격증 몇 가지(위험물기능사, 위험물산업기사 등)로 취직 하시진 않으셨을 겁니다. 학점, 어학 관련해서 어느 정도 관리하셨기 때문에 대기업 취직이 가능하지 않았나 싶어요.

 

절대 대기업에서 자격증만 있다고 해서 사람 뽑지 않습니다. 참고로 작년 산업안전기사, 위험물산업기사, 품질경영기사 합격률 보세요. 전부 40~50% 합격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럼 대기업에서 자격증 몇 개를 갖추고 있는 자가 있다면 그 이후엔 무엇을 볼지 생각하세요.

 

또한, 군무원은 정년이 없습니다. 군무원도 공무원이고 합격 시 기사 자격증 소지자보다 더 우대해주고 점수도 더해줍니다. 정년보장에 공무원연금에 호봉 올라가면 공무원도 월급 꽤 셉니다. 거기다 군무원으로 가면 타기업에서 업무량의 반의반도 안되기 때문에 시간적 여유도 상당하다고 합니다. 기능장들도 생각 외로 군무원, 공무원 많이들 가십니다. 연봉만 많이 받는 거보다 지금은 정년보장을 먼저 생각하는 게 요즘 시대입니다.

추가로 위험물산업기사, 위험물기능사 취득 목적이 공기업, 공무원 합격이라면 아래 글도 함께 읽어주세요. 제가 위에도 적었지만, 공기업, 공무원 되려면 NCS, 한국사, 관련 자격증 필수입니다.

 

[▼ NCS 공부법]

 

ncs 공부법 3가지 팁 - 효율적인 방법 및 스터디 준비

잡코리아 TV 이시한 취업 컨설턴트의 코멘트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시한 컨설턴트는 NCS 기본서를 출간한 이 분야 전문가이며, 이분의 ncs 공부법 설명에 공감 가는 부분이 많네요. NCS 독학 준비

coderlife.tistory.com

[▼ 전한길 한국사]

 

2020 전한길 빵꾸노트 필기노트로 공무원 한국사 준비하세요

출처 : 알라딘 전한길 빵꾸노트 합격생 필기노트 [7급 9급] 안녕하세요. 예비 공무원 여러분. 이번에 소개할 교재는 공시생의 필수 교재 공무원 한국사(국사國史) 1위 전한길 교수님의 [2020 전한

coderlife.tistory.com

[▼ 위험물산업기사 필기 기출문제]

 

위험물산업기사 필기 기출문제 pdf 2006년 1회~2014년 2회

오늘 소개할 자료는 위험물 산업기사 필기 기출문제입니다. pdf 파일은 글 맨 아래에 있고 위험물 산업기사 필기 문제집에 대해 조금 이야기해 볼게요. 위험물 산업기사를 준비하는 데 있어서 일

coderlife.tistory.com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