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사선사 국가고시 초음파 과목 공부 방법

이번 시간에는 방사선사 국가고시 중 초음파 과목 포기를 생각 중인 분들에게 어떻게 공부를 하면 좋을지에 대해 답변드리는 시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국가고시 공부를 하다 보면 공부하는 분량이 상당히 많은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일찍부터 체계적으로 준비를 했다면 시간적으로 부족하지 않겠지만 대부분 사람의 시험이 눈앞에 다가왔을 때 집중적으로 공부를 시작하게 되죠. 그러다 보니 비중이 적다고 생각되는 과목이 부담스럽게 느껴지면서 몇몇 과목을 포기하는 어떨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이런 고민을 하고 계실 분들을 위해 현명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차근차근 공부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시험 문제 출제의 법칙
 

방사선사 국가고시 시험에서 문제의 난이도를 결정하는데 일정한 법칙이 있습니다. 전체 문제를 100으로 봤을 때 문제를 보자마자 바로 정답을 선택할 수 있는 쉬운 문제는 전체의 30% 를 차지합니다. 한 번쯤 경험이 있으실 거예요. 고민하지 않아도 정답을 바로 찾고 확신까지 할 수 있는 쉬운 문제가 어떠한 시험에도 존재합니다.

 

그다음은 중간 단계 더 문제입니다 바로 정답을 선택하지는 못했지만 조금 고민해 보면 이전에 공부했던 내용이 생각나면서 80프로 정도 확신 가능한 정답을 선택할 수 있는 유형의 문제입니다.

 

그다음 30% 는 어려운 난이도의 문제입니다. 2개의 보기 중에 어느 것이 정답인지 확신이 서지 않아서 고민 끝에 감으로 둘 중 하나를 선택하는 이용해 문제입니다.

 

마지막 10% 는 가장 어려운 난이도의 문제인데요.

 

처음 보는 유행 이거나 정답으로 생각되는 보기가 3개 이상인 경우입니다. 사실상 풀기는 어렵고요. 찍어야만 하는 문제라고 볼 수 있습니다.

 

방사선사 국가고시 문제 비중
쉬움 30%
중간 30%
어려움 30%
아주 어려움 10%

 

 

시험의 변별력을 위해 출제하는 아주 어려운 문제 10%
과감하게 포기 - 시간 확보

 

문제 난이도 비중 분석을 통해 알 수 있는 것은 전체 60%는 쉽고 평이한 문제를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조금만 공부에도 절반의 문제를 맞출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공부 자체를 포기해 버리면 아무리 쉬운 문제도 맞출 수가 없게 되죠. 가장 현명한 방법은 과목을 포기하는 것보다 쉽고 편해야 문제를 맞출 수 있는 정도의 학습을 하는 것입니다. 그러다가 조금 더 욕심이 생기면 어려운 난이도의 문제에 대한 공부도 추가로 하셔도 됩니다.

 

가장 어려운 난이도의 방사선사 국가고시 문제는 시험의 변별력을 위해 출제를 하고요. 일부러 학생들이 공부에도 맞추기 어려운 내용으로 구성됩니다 현실적으로 공부를 해도 맞출 가능성이 낮은 내용을 공부하는 것은 깔끔하게 포기하는 게 좋습니다.

 

해당 파트에서 꼭 만점을 받고 싶다는 목표가 있는 게 아니라면 가장 어려운 난이도의 문제는 과감하게 포기하고 다른 과목을 공부하는데 시간에 쓰는 것이 현명하다고 생각됩니다. 맞추기도 어려운 문제를 공부하느라 시간만 허비하지 않는다면 시간이 부족하다는 이유로 특정 과목을 포기하는 일은 생기지 않을 것입니다.

 

 

난이도 (하) 난이도 (중)
집중 학습 60% 득점 목표

내용 정리해보겠습니다. 공부를 계획할 때는 기본적으로 득점할 수 있는 난이도 하와 중에 문제를 맞출 수 있도록 학습을 해 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과목 자체를 포기하는 것보다는 과목에서 가장 어렵게 출제되는 파트에 부분에 선택적으로 보게 하는 것이 효율적인 학습을 위한 지름길이라고 생각합니다.

 

꾸준하게 강의 들으시면 충분히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절대 포기하지 말고 할 수 있는 데까지 최선을 다하는 자세로 임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