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탑 통합과학 리뷰 및 추천 - 고1 통합과학 문제집 정리

오늘은 고1 통합과학 문제집 추천하겠습니다. 바로 HIGH TOP 하이탑 통합과학입니다. 중학교 내내 하이탑으로 통합과학 공부를 하지 않았어도 괜찮습니다. 하이탑을 처음 만나도 대부분 고1 통합과학 문제집으로 하이탑을 쓰고 있는 데다, 참고서로 좋다는 평가가 많아 기대치가 높아도 좋습니다. 하이탑 통합과학은 1권, 2권, 정답과 해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성이 일반 교과서 자습서 같이 돼있어서 특이한데요. 또한, 5종 교과서를 분석함으로써 각기 다른 교과서들의 총정리를 내어주는 장점도 있습니다.

 

하이탑 통합과학 장점 3가지

추천하는 고1 통합과학 문제집인 하이탑 통합과학의 좋은 점 3가지 말씀드릴게요.

 

첫 번째로 개념 정리 옆에 자그마하게 추가적으로 설명해 보다 깊이 있는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미니 강의입니다. 어떤 설명에 ‘이건 뭘까? 이건 왜 이렇게 되지?’라는 호기심과 궁금증이 있을 경우에 학생들이 미니 설명을 읽고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세 번째로는 보충입니다. ‘차이를 만드는 넓은 이해’로 과학에 대한 뒷 이야기, 사건 같은 것을 이야기해줘서 보다 과학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문제 구성으로는 개념 확인, 중단원 마무리, 심화 문제, 통합 사고력 문제, 수능형 문제로 개념을 확실하게 이해했는지 확인하고 서술형 문제 대비도 할 수 있으며 수능 대비까지 1석 4조로 공부할 수 있습니다.

 

요즈음 교육 과정이 (고등) 통합과학으로 바뀌어 고1 통합과학 문제집에 대한 막연한 걱정을 하는 학생, 학부모들 많아졌는데요. 과학 문제집 대표 하이탑으로 그 걱정을 누를 수 있습니다. 통합과학 문제집을 고민하는 예비 고1 친구들에게 고등 통합과학 참고서, 고등 통합과학 개념서인 하이탑으로 과학 공부를 시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하이탑 통합과학으로 실력 올리기

하이탑 통합과학을 보면 개념을 설명하는 부분에서 고1 통합과학 문제집 보단 교재란 느낌이 듭니다. 설명하는 부분이 교과서처럼 더 쉽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문제집의 개념 부분은 많이 생략되어 있어서 읽다 보면 이해 안 가는 부분이 생길 수밖에 없는데 하이탑 통합과학엔 그런 게 없습니다. 그리고 과학은 사진이 있으면 더 이해하기 쉽잖아요? 이 책에는 엄청나게 많은 사진자료들이 들어있어서 좋습니다.

 

또 서술형으로 되어있는 문제가 다른 문제집에 비해서 많이 있어서 서술형 문제 연습하기에도 좋아요. 해설도 다른 문제집들과 마찬가지로 꼼꼼하고 이해 쉽게 설명되어있으니까 과학을 잘하고 싶으면 하이탑 풀는 걸 추천합니다.

 

또한, 하이탑 통합과학은 대부분의 학생들이 한 번쯤은 들어 봤을 문제집입니다. 심화 문제부터 개념까지 정말 잘 정리되어 있는 데다, 책 자체에 설명이 자세하고 이해하기 쉽게 만들어져 있어서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겁니다. 저는 책 정말 좋다고 생각해요. 설명 부분이랑 해설이 자세한 건 다른 문제집이 못 따라간다고 봅니다.

실력의 차이를 만드는 보충, 심화!

실력의 차이는 조금 더 넓게, 그리고 조금 더 깊게 아는 데서 만들어집니다.

 

'차이를 만드는 넓은 이해_보충'에서는 중요한 주제를 집중적으로 분석하여 자신의 실력을 쌓을 수 있으며, '차이를 만드는 깊은 이해_심화'에서는 선택과목(Ⅰ, Ⅱ)에서 배우는 내용이지만 조금만 알고 있어도 통합과학의 이해를 깊게 할 수 있는 주제를 선정하여 이해하기 쉽게 정리하였으므로 실력에 깊이를 더할 수 있습니다.

 

고등 과학은 하이탑을 무조건 공부해야 한다기에 이번 방학 중엔 하이탑으로 달려보기로 하고 열공하세요. 기본 개념은 한번 본터라 하이탑으로 차근차근 다시 보셔도 좋습니다. 그리고 심화과정은 물/화/생/지 1 과정을 언급해 주니 더 좋습니다. 고등학교 가기 전에 혼공 선행용으로 나무랄대 없이 좋은 고1 통합과학 문제집입니다.

 

마지막으로 하이탑 통합과학을 다시 정리하면, 학부모님들도 아시겠지만, 주변에서 가장 많이 추천하고 학원 교재로 많이 택하는 교재입니다. 책이 너무 두꺼워 3권으로 분권 되어 있어요. 제1권, 2권은 각각 1, 2단원, 3, 4단원으로 구성되어 있고 제3권은 정답 해설입니다. 책의 구성은 개념 정리, 과정이 살아 있는 타구, 차이를 만드는 보충, 심화, 대단원 별 수능형 문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구성과 내용이 알차서 고등학교 통합과학을 공부하는데 이 한 권이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특목고 입시 준비할 때 좋은 고1 통합과학 문제집

중3 올라가는 학생들에게도 추천하고 싶습니다. 특목고 입시를 준비해야 말지 고민 중이라 방학 동안 하이탑 중3 과학을 다 풀고, 하이탑 고등학교 통합과학 교재도 풀어보도록 하세요. 학원을 다니지 않고 혼자 공부하고 있어서 시간이 많이 걸리지만 모르는 부분은 EBS 방송을 보면서 하이탑으로 내용을 심화할 수 있습니다.

 

굳이 어려운 고1 통합과학 문제집이 아니어도 되지만 전문적인 내용까지도 다루고 있는 하이탑 교재는 설명이 상세하고 다른 책을 찾아보는 것보다 시간이 절약되어 좋을 겁니다.

 

'과학 고수들의 필독서'라는 부제가 붙어 있는 하이탑 브랜드. 하이탑 통합과학은 이름처럼 수준은 약간 높은 편입니다. 학습 내용 점검을 위한 문제 위주가 아닌 기초 개념을 바탕으로 보다 심층적인 내용까지 학습해야 할 부분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죠. 그러다 보니 기초 개념이 부족한 학생보다는 어느 정도 학습 내용에 대한 성취도가 있는 학생의 심화 과정에 더 적합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특목고 준비할 때 추천하고픈 마음이 듭니다.

 

특히 'mini 강의' 부분은 보다 상세하고 전문적인 내용을 다룸으로써 정말 과학에 관심 있고 심층적인 내용을 보고자 하는 학생에게 유익해요. 각 중단원마다 '중단원 개념 모아 정리하기', '실력 높여 Top으로!', '차이를 만드는 통합 사고력 문제'를 통해 학습 내용에 대한 점검을 할 수 있고, 대단원 별로 'High Top'을 완성하는 수능형 문제를 통해 실전 감각도 높일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분책이 가능하도록 한 구성 역시 필요한 책만 가볍게 가지고 다닐 수 있는 장점과 함께, 정답과 해설도 분책이 가능해서 옆에 놓고 참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오랜 전통만큼이나 믿고 보는 과학 학습서. 특히 과학을 좋아하는 학생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