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1 통합과학 문제집 2권 추천 - 오투 고등 2021, 싸플 2021 교과서

오늘은 고1 통합과학 문제집 2권을 추천하려고 합니다. 하나는 오투 고등 통합과학 2021년이며, 다른 하나는 싸플 고등학교 통합과학 2021년 판입니다. 예전 우리나라에는 고등학교 입학시험인 "연합고사"가 존재했습니다. 즉 적어도 중학교에서 배운 것을 자의든 타의든 한 번은 복습할 기회가 있지요. 하지만 지금은 그 "연합고사"가 존재하지 않다 보니 자신의 실력을 점검하고 복습할 방편이 없습니다. 오늘 제가 추천하는 2권의 고1 통합과학 문제집은 고등학교 전반의 과정을 공부하기 이전에 오히려 중학교 과정을 한번 확실히 복습하고 거기에 새로운 기틀을 마련하는 책이라고 봅니다.

 

오투 고등 통합과학 (2021년)

처음 소개할 고1 통합과학 문제집은 오투 고등 통합과학 2021년 판입니다. 책 내용을 보면 중학교에서 배운 개념을 상기시켜서 연계 학습이 가능하게 만들었다는 점이 좋습니다. 영역별 핵심 학습들을 이해하기 쉽게 구성했으며 많은 시각 자료로 실험 과정과 결과를 생생하게 볼 수 있게 했다는 점도 좋아요.

오투 고등 통합과학은 정리가 정말 잘 된 책인 듯합니다. 보기 쉬고 마인드맵 하기 좋은 교과서입니다. 스터디 셀러인데는 이유가 있겠죠. 개념을 못 잡아서 헤매고 있는 학생이라면 강력 추천합니다. 스스로 학습하기도 편하고 유형화하기도 편합니다. 내신 잡는 킬러 오투입니다. 오투에서 개념 잡고 다양한 문제를 접하면 될 듯합니다

 

또한, 디자인도 예쁘고 내용도 알찹니다. 한 번 소단원을 배우면 거기에 간단한 확인 문제도 있고 큰 단원 확인 문제, 시험대비 문제도 있어서 풀 게 많아요. 그래서 실력이 더 향상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시험대비 문제에는 마지막으로 개념 확인까지 할 수 있어서 정리용으로 너무 좋고 본문 설명 옆에 부가 설명까지 있어서 더 좋습니다.

 

특히, 오투 고등 통합과학은 5종 교과서를 완벽하게 비교 분석하여 중요한 개념들을 이해하기 쉽게 정리해 놓았습니다. 내용과 관련된 보충자료나 그림 자료를 함께 학습할 수 있고요. 어려운 용어는 한자풀이 영어 풀이로 제시하여 용어의 의미를 쉽게 이해할 수 있으며, 개념 정리에서 학습한 기본 개념을 점검하여 완벽한 학습이 가능합니다. 꼭 암기해야 하는 개념 또는 암기 팁을 제시하여 학습의 이해를 돕기에 고1 통합과학 문제집으로 손색이 없습니다.

 

[▼ 오투 통합과학 답지]

 

오투 통합과학 답지 pdf 2021 문제집 다운로드 [15개정]

오늘 소개할 답지는 2021 오투 통합과학 답지입니다. 답지는 비상 출판사 홈페이지에서도 받을 수 있는데요. 글 맨 아래에 바로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pdf 파일 올려 두었습니다. 2021년 오투 통합

coderlife.tistory.com

 

[▼ 쿠팡 구매 링크]

 

오투 고등 통합과학(2021):15개정 교육과정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싸플 고등학교 통합과학 (2021년용)

두 번째로 소개할 고1 통합과학 문제집은 싸플 고등학교 통합과학입니다. 싸플은 개념편과 실전 편으로 나뉘어 있어 개념 공부를 할 때에는 개념! 문제를 풀 때에는 문제! 에 집중되어 학생들이 읽기에도 편합니다. 개념편에는 4단원을 총 29강으로 나뉘어 설명이 되어있고 집중 공략 등 개념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실전 편에서는 단계별로 나뉘어 있어 서서히 수준을 높이며 풀 수 있습니다.

 

고등 통합과학 기본서인 싸플은 1권 개념편, 2권 실전 편으로 나뉘어 있고, 1권의 개념편은 개념 정리를 위주로 ​집중 공략, 알짜 문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새로운 교육과정에 따른 5종 교과서의 핵심 개념들이 이해하기 강 별로 정리되어 있는 게 장점입니다.

 

싸플 고등학교 통합과학에선 총 4단원인 통합과학의 내용을 총 29강으로 나누어 설명하는 게 읽어보면 얼마나 큰 장점인지 알 수 있습니다. 특히나 <중단원 실전 문제>는 실제 시험에 대비해서 중단원별로 묶어 예상 문제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평소 열심히 했다면 꼭 실력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어느 파트를 어떻게 더 공부해야 하는지 공부 방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자세하고 친절하게 알려주는 정답과 해설을 살펴보면, 혼자 공부하는 아이들에게는 좋은 선생님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혼자서도 고등 통합과학 기본서 싸플에 빠져 버릴 만큼 개념이 쉽게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중학교 3학년이 선행 학습하고 고등학교 통합과학 이어서 보게 되는 경우가 많아요.

 

고1 통합과학 문제집 선택을 고민하고 있는 학생과 학부모, 통합과학에 대한 정보를 알고 싶은 학생, 학부모라면 <고등 통합과학 기본서 싸플> 다른 교재와 함께 한 번 살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 쿠팡 구매 링크]

 

싸플 고등학교 통합과학 (2021년용)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오늘은 고1 통합과학 문제집 2권(오투 고등 통합과학, 싸플 고등학교 통합과학)을 추천했는데요. 고등학교 들어가기 전에 뭘 모르고 뭘 알아야 할지를 짚고 넘어가는 것도 중요하다고 봅니다. 개념 부분에 개념 더 알기, 개념 더 들여다보기 순서로 깊숙이 이해할 수 있는 학습이 필요한데요. 오늘 소개하는 2권의 책은 이 부분에 충실해 공부하기가 편해요. 확실히 예습이나 선행 교재로 하기엔 좋은 교재라는 게 개념 익히기를 공부하면서 확 와 닿을 겁니다.

 

추가로 고1 수학과 선생님이 꿈인 학생을 위해 아래 글도 소개하니 함께 읽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고1 수학 목차]

 

고1 수학 목차 (상 하) 공부 방법 및 과정 총정리

오늘은 고등학교 1년간 배워야 할 고1 수학 목차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1학기에 배울 세 단원(다항식, 방정식과 부등식, 도형의 방정식)과 2학기에 배울 세 단원(집합과 명제, 함수, 경우의

coderlife.tistory.com

[▼ 지거국 임용고시]

 

지거국 교직이수 현실 및 임용고시 이후 공립학교 교사 가능할까?

지거국에서 교직이수하는 분의 글인데, 이분처럼 교직이수 이후 임용고시 준비라면 한 번쯤 읽어보면 좋을 듯싶네요. 미래의 교사 및 교원 임용고시 준비하는 분을 위한 글입니다. 안녕하세요.

coderlife.tistory.com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