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기능사 요점정리 pdf 2021 버전 - 기출문제 기기 설비 이론 요약

2021년 버전 전기기능사 요점정리 pdf 파일을 소개합니다. 전기기기, 전기설비, 전기이론 각각 3개의 파일이고요. 다운로드할 수 있는 pdf 파일은 글 중간에 있습니다.

 

시험은 갈수록 과년도 출제가 변형되고 있습니다. 쉬운 전기기능사 요점정리 등 자격증들도 이론을 읽지 않으면 따기 힘들어지고 있어요. 몇 년 전만 해도 전기기능사 다산에듀 교재 사서 동영상 강의와 필기 교재 + 다른 출판사 과년도 문제집을 사서 공부하면 필기는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결국 전기기능사 과년도만 보면 떨어져요. 물론 똑똑한 이과생이면 과년도만 봐도 됩니다. 에너지, 가스, 자동차정비, 지게차 운전, 필기보다 전기기능사 필기가 더 어려워요. 수학을 못하면 공학용 계산기 쓰는 법도 익혀야 전기기능사에 합격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작은 업체도 현장대리인 하려면 기술자 수첩이 필요합니다. 업체가 작을수록 기술자 2인 기사 이상 1명이 필수입니다. 자격을 지닌 인원 수급이 어렵죠. 현장이 작을수록 여러 가지 사항의 업무를 처리해야 하고요. 또한 타업체로의 파견도 나아가 일하는 경우가 있어서 기능사에 경력수첩 만들어서 중급까지만 있으면 공사업체에서는 아주 훌륭하죠.

 

[▼ 전기기능사따면 취업할 때 좋나요?]

#전기기사 ​ #전기기능사 ​ #전기기사취업

전기기능사 요점정리 공부해서 자격증 따는 건 경력수첩을 만들기 위한 과정이라고 봅니다. 요즘은 규모가 있는 현장이나 작은 현장이나 공사 관리자에게 요구되는 게 경력수첩입니다. 또한 전기안전 업체 취업하려 해도 기능사 이상은 필수라 합니다. 전기안전 업체에 관심 있다면 기능사 취득 후  업무 배우면서 전기산업기사 공부해 나아가면 돼요.

 

▼ 전기기능사 요점정리 pdf 2021 버전

 

2021 전기기능사 요점정리-전기기기.pdf
0.31MB
2021 전기기능사 요점정리-전기설비.pdf
0.30MB

 

2021 전기기능사 요점정리-전기이론.pdf
0.20MB

 

공사 쪽에선 기능사가 좋죠. 그런데 문제는 아무나 전기 만지는 한국에선 노답입니다. 법이 이상해서 권리를 보장받지 못하고 있어요. 초급 전기공사 기술자의 권한이 1000V미만 전기공사현장대리인 권한입니다. 저러니 날림공사, 현장이 개판입니다. 아무나 전기 다 만지고요.

 

산업기사, 기사는 선임, 설계, 감리를 위한 자격증입니다. 공사처럼 현장에서 기능하는 거랑은 차이가 있어요. 그런 사람들이 전선 못 까는 게 당연해요. 전선 까는 거 반복 숙달인데요? 전기기능사 요점정리 등 자격증 공부로 설계, 감리, 안전관리 공부만 한 사람들이 못하는 게 당연하죠.

 

그냥 현장에서 배우고 반복 숙달 많이 하면 잘하는 거예요. 일단 전기를 아무나 만지는 법부터 바꿔야 해요. 최소한 전기기능사 이상만 만질 수 있게요. 권리보장이 안되니깐 자격증 따도 뭔가 불안하죠. 다 인건비 후려치려고 사용자 중심의 법이라서 그런 거죠.

 

[▼ 전기기사와 전기기능사의 차이점 한 번에 정리해드립니다]

그래도 현장에서 일하는 분들 존경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