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한길 카페] 2019 팩폭, 공무원 연애 현실 글 2개 소개

전한길 카페에서 인상 깊게 봤던 글 2개 소개할게요. 하나는 컷이 낮아진 2019년 7월 글이고, 하나는 공무원 합격 후 현실에 대한 글입니다. 그리고 전한길 카페 어떻게 가입하는지 궁금해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가입할 때 책 페이지수 이런 거 그냥 아무렇게 넣으세요. 그래도 돼요.


이런 거 캡처하지 말라고 하던데 ...이런 거 캡처하지 말라고 하던데 ...


2019년 7월 22일 게시글

솔직히 이번 시험이요.

학원강사들이 하라는 대로 강의 듣고 예습 복습 잘하고 커리큘럼 잘 따라갔으면 장애인 분들처럼 학습 능력이 엄청나게 떨어지는 분들이 아니고서는 평균 80점은 무난히 넘겼을 시험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시험이 엄청 쉬웠던 것은 아니고 까다로운 과목과 문항이 몇 개 있었지만, 강사들이 하라는 대로 충실하게 1년 동안 묵묵히 해왔다면 저 정도 점수는 누구나 맞았을 거란 이야기입니다.


따라서 이번 시험에서 장기간 동안 열심히 공부했지만 필기 합격도 못하신 분들은 내년이나 내후년을 노려도 ... 솔직히 힘들 겁니다.


최근 10년의 공무원 시험 역사를 살펴봐도 이번 시험만큼 경쟁률이 낮고 인원을 많이 뽑은 역사를 거의 찾아보기 힘들거든요. 게다가 작년의 대량 공채로 인해 고인물들도 많이 빠져나갔고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 경기도가 경쟁률이 예전 정도였다면 지금보다 20점 정도 높은 380점 정도 선에서 대부분의 지역의 컷이 끊겼을 거라고 봅니다. 그만큼 경쟁률 자체가 엄청 많이 하락했고 공부를 어느 정도 한 사람들은 대부분 합격했을 거란 거죠.



따라서 이번 시험에서 떨어진 분들은 2개의 유형 중 하나에는 속하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1. 수험 기간이 짧은 사람
  2. 공무원 시험과 안 맞는 사람


ㅋㅋㅋ 여기에 달린 팩폭 댓글


제일 쓸데없는 짓

  1. 남 인생 판단
  2. 남의 미래 판단
  3. 남의 가능성을 자가 판단
  4. 남에게 부정적인 이야기를 함


전한길 카페에 가보면 전한길 선생님 빙의해서 쓴소리 날린다고 저런 글이 가끔 올라옵니다. 2019년 7월에 적힌 글이었는데, 당시 경기도 빅5가 350점 정도였으니 ... 어느 정도 틀린 소리는 아닙니다.

2019년 10월 7일 게시글

수험생 남자들 합격하면 깨닫는 불편한 진실.txt


환상 : 여자 동기랑 눈 맞아서 연애한다

현실 : 내가 마음에 드는 여자 동기는 대부분 남친 있거나 붙어있는 남자가 있어서 괜히 대쉬해봤자 어장 되거나 소문 이상하게 날 거 같아서 포기


환상 : 여자 동료랑 눈 맞아서 연애한다

현실 : 괜히 대쉬했다가 이상한 소문 나고 개쪽당할까 봐 사내 커플은 엄두도 못 냄


환상 : 소개팅해야지

현실 : 동료들도 당신이 어떤 사람인지를 다 재고 소개 시켜줌.

물론 엄청 성실하고 잘 생기고 일도 잘하고 이러면 그나마 소개팅은 많이 들어옴. 아 물론 어떤 여자일지는 복불복. 근데 소개팅은 솔직히 외모는 포기해야 함.


하지만 이러지 못한다면 ...? 이것조차도 얄짤없음


한국사 공부하는 법 (출처 디씨)


기본은 강민성

1. 강민성 기본서를 산다.

2. 기본서에 붙어있는 15일 무료 쿠폰으로 듣는다.

3. 기간이 모자랄 때는 공무원 카페에 15일 쿠폰 사람들이 5000에 파는 거 산다.


정리는 전한길

4. 전한길 필기노트를 산다. (전한길 카페에서도 팁도 얻기)

5. 필기노트 무료 강의 해설로 정리한다.


문제 풀이는 아무나

6. 아무 강사 기출문제집 사서 필기노트와 병행한다.


이제는 혼자서

7. 합격자들이 말하는 강의 조금 듣고 독학많이를 위해 이제부터 독학한다.


여기까지 책값밖에 안 들고 강의 값 굳이 말한다면 쿠폰값 5000원 나갑니다.



마지막으로 전한길 카페에 합격 수기도 많고 정보도 많아요. 가입 시 질문 아무렇게나 넣어도 가입되는 거 같으니, 문동균 한국사 듣는 분들도 마음 편히 가입해서 많은 정보 얻어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