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더텅 국어 문법은 개념 부족한 학생에게 추천 + 블랙라벨

마더텅 국어 문법 책 중에서 마더텅 수능 내신 국어 문법 개념 완성 2400제 수능 기출문제집의 특징과 장점에 대해서 적어보겠습니다.



국어 기초

마더텅 국어 문법은 기초적인 국어 문법을 공부할 때 가장 적합한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책은 빈칸이 많고 빈칸을 채워가면서 내가 개념들을 아는지 확인하기에 좋은 책입니다. 한 가지 단점은 개념이 자세히 나와 있지 않아서 개념 자체를 공부하려는 학생들은 이 책보단 다른 개념서를 보고 공부하는 게 맞습니다.

개념이 어느 정도 잡혔을 때, 내가 개념을 이해했는지 간단하게 개념들을 훑으며 빈칸 채우는 연습을 하기에 좋습니다. 책을 볼 때도 한꺼번에 다 보려 하지 말고, 파트별로 풀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예비 고1, 현재 고1 학생들이 보기에 좋은 책이고 고2, 고3 학생 중에서도 개념이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학생들도 이 책을 통해 개념을 확인하는 것도 좋습니다. 문법에 자신 없는 학생들은 반드시 마더텅 국어 문법을 통해 개념을 확인해 보세요.


그리고 책을 한 번 다 보고 나서 또 보는 게 좋은데요. 책에는 문제가 많지 않아요. 그래서 시중에 나와 있는 다른 문제집을 풀어보면서 다시 빈칸을 채워가며 개념을 또 확인해 보세요. 틀린 문제와 관련된 해설을 보면서 내가 놓친 부분이 무엇인지, 내가 잘못 생각한 건 무엇인지 생각하며 보면 공부에 도움이 됩니다.



마더텅 국어 문법이 좋은 이유

마더텅 국어 문법책은 문제집보다 해설집이 2배가량 더 두껍습니다. 해설지의 구성이 너무 좋습니다. 해설지에 구성을 보면 지문의 내용이 그대로 있고, 지문 중에서 학생들이 모를 만한 부분에 집중적으로 설명이 들어가 있습니다. 작품에 담긴 전체적인 개관(전체 줄거리, 작품 의미 등)에 대한 설명도 자세합니다.


마더텅 국어 문법이 특히 좋은 게 뭐냐면, 1번부터 5번까지의 선택지 내용이 있을 때, 1번부터 정답이든 오답이든 선택지의 내용이 평가원 기출이다 보니 그 기준에 의해서 왜 정답인지, 왜 오답인지 평가원의 기준을 아주 자세히 적어 놓습니다.


그래서 수능 초보들, 국어 공부가 덜된 학생들은 이 책으로 막무가내 공부를 시작해도 충분히 따라갈 수 있을 만합니다.

이 외에도 많이 팔린 책들 있잖습니까. 매3 시리즈, 매3비 매3문 매3문법 이런 책들도 좋습니다. 그런데 학생의 관점에서 봤을 때 아주 친절하게 설명해줄 그러한 매체로 가장 나은 책은 마더텅 국어 문법이라고 생각해요.


시중에 나와 있는 문제집들은 거의 다 기출 문제들을 엮은 것이기 때문에 어떤 걸 사셔도 큰 차이는 없습니다.


단, 문제집을 살 때 주의할 점은 해설서입니다. 국어 문제집은 해설이 자세해야 합니다. 기출문제집을 고르는 좋은 방법은 마더텅 국어 문법처럼 해설이 두껍고 자세한 것을 고른다는 겁니다. 내가 읽기에 해설이 자세하고 이해하기 쉽다고 느끼는 걸 고르세요. 겉으로 보기에 화려하고 좋아 보이며 해설이 엉망인 문제집은 그냥 책꽂이 장식품에 불과하니까요.



전반적으로 마더텅에서 나오는 교재들은 가성비가 좋은 것 같습니다. 꼭 고치가 부족한 학생들은 마더텅 수능 내신 국어 문법 개념 완성 2400제 수능기출문제집 구입하셔서 학원, 인강 강의와 함께 보시는 걸 추천해요.


블랙라벨 수능 기출

마더텅 국어 문법 외에 다른 책을 언급 하자면요.



재수생으로 고등학교 3학년 때 기출문제 많이 풀어본 학생이라면 블랙라벨(진학사)에서 나온 수능기출과 변형이 좋다고 생각해요. 책에도 고난도 작품 등이라 1등급을 위한 명품 기출이 담겼다고 소개합니다. 일반 국어 문학도 있지만 수능기출과 변형 국어 독서 고난도 제재, 수능기출과 변형 국어 고전문학 고난도 작품 2개를 함께 보시면 좋습니다.


일반 기출문제집하고 비슷한데, 기출 문제 중에 정답률이 약간 낮은 것들만 따로 소개하는 세트들이 많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마더텅 국어 문법(마더텅 수능 내신 국어 문법 개념 완성 2400제 수능기출문제집)에 수록된 작품들보단 고난이도 지문과 문제가 많습니다.



각 지문 뒤에 하나 내지 두 개 정도 고난도 변형 문제가 있습니다. 출판사에서 만든 것인데 각 지문 뒤에 한 문제 또는 두 문제 있습니다. 출판사에선 문제를 꼬아서 구체적인 내용을 파악해야 풀 수 있도록 만들었는데, 이 문제들 참 좋습니다. 그래서 기출문제만 풀기엔 지루하다면 진학사에서 나온 블랙라벨 수능기출과 변형을 보는 것도 좋습니다.



▶ 수능대비 국어 문법 개념 해설서

2020년 문제집 [ 바로가기 ]

2021년 문제집 [ 바로가기 ]


이러한 방식으로 반복적으로 지문을 하나하나 해결해나가다 보면 학생분들은 수능을 제대로 이해할 수 있을 겁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