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안전기사 실기 필수 암기 12개 문제 - 전설의12장 요약

오늘은 꼭 외워야 하는 산업안전기사 실기 필수문제 12개를 소개합니다. 이 자료는 유튜브 샤방샤방탈모기능장TV에서 발췌했으며, 총 45개 문제 중 12개만 소개하겠습니다. 전체 문제는 아래 링크를 걸어둘 테니 샤방샤방탈모기능장TV에서 꼭 확인하도록 하세요. 그리고 바로 아래에 산업안전기사 실기 참고 자료 링크도 있으니 함께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1. 실기 작업형 요점정리 - 기출문제 요약

2. 실기 작업형 필답형 강의 요점정리

3. 실기 작업형 요약- 화학설비안전 기출문제 정리

4. 실기 작업형 요약 - 기계안전 기출문제 정리

5. [꼭 외워야하는 필수 문제 1~15번 / 산업안전기사 실기 전설자료 12장 요약]

#산업안전기사실기 #산업안전기사동영상 #산업안전기사작업형 #실기기출 #동영상기출 #산업안전산업기사 #산업안전산업기사동영상
 

산업안전기사 실기 필수 암기 문제 12개

1. 누전차단기 설치 장소 3곳을 쓰시오

① 물 등 도전성이 높은 액체가 있는 습윤장소

② 철판 철골 위 등 도전성이 높은 장소

③ 임시 배선의 전로가 설치되는 장소

 

2. 작업발판에서 작업을 하고 있다 비계발판의 폭① 몇 이상 발판틈새②는 몇 이하가 적절한지 각각 쓰시오

① 40cm

② 3cm 이상 이하

 

3. 작업자가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으나 석면 분진 폭로 위험성에 노출되어 있어 작업자에게 직업성 질환으로 이환될 우려가 있다. 그 이유를 상세히 설명하고 장기간 폭로 시 어떤 종류의 직업병이 발생할 위험이 있는지 3가지를 쓰시오.

① 이유 해당 작업자가 착용한 마스크는 방진전용 마스크가 아니기 때문에 석면 분진이 마스크를 통해 흡입될 수 있다.

② ㄱ 폐암, ㄴ 석면폐증, ㄷ 악성 중피종

 

4. 화면은 건설현장에서 사용하는 승강기(리프트)를 보여주고 있다. 이 승강기(리프트)를 사용하여 작업을 하는 때의 작업 시작 전 점검사항 2가지 쓰시오

① 방호장치 브레이크 및 클러치의 기능

② 와이어로프가 통하고 있는 곳의 상태

 

5. 화면은 작업자에 의해 건설작업용 리프트의 안전이 확인되는 내용을 잘 나타내고 있다. 이 리프트의 방호장치 4가지를 쓰시오.

① 과부하 방지 장치

② 권과 방지장치

③ 비상정지 장치

④ 조작반에 잠금장치 설치

 

6. 화면은 천정크레인이 철판을 트럭 위로 이동시키고 이때 천정크레인은 고리가 아닌 철판 집게로 철판을 자로 물고 있는 방식이다. 트럭 위에서 작업자가 이동해온 철판을 내리려는 찰나에 철판이 낙하하여 작업자가 깔리는 장면이다.

 

가. 이 기계의 방호장치를 쓰시오 (크레인 / 이동식 크레인 / 곤돌라 / 승강기 모두 동일함)

① 권과 방지장치 ② 과부하 방지장치 ③ 비상정지 장치 ④ 제동장치

 

나. 동 화면을 보고 괄호 안에 적절한 수치를 적어 넣으시오

 

안전검사주기에서 사업장에 설치가 끝난 날부터 ( 3 ) 년 이내에 최초 안전 검사를 실시하되 그 이후부터 매 ( 2 ) 년임. 건설현장에서 사용하는 것은 최초로 설치한 날로부터 ( 6 ) 개월마다 안전 검사를 실시한다.

 

7. 저장탱크 내부에서 슬러지 청소 장면을 보여준다. 작업자가 탱크 내부에서 30분 이상 실시할 경우 착용해야 할 보호구를 2가지 쓰시오.

① 송기마스크

② 공기호흡기

 

8. 화면에서 보는 바와 같이 감전사고의 안전대책 4가지를 쓰시오.

① 정격 누전차단기를 설치할 것

② 이동 전선 절연 조치를 할 것

③ 작업 근로자 감전에 대비한 보호구 착용

④ 정전작업 실시

 

9. 화면은 퍼지작업 상황을 연출하고 있다. 이 퍼지작업의 종류 4가지를 쓰시오

① 진공 퍼지

② 압력 퍼지

③ 스위프 퍼지

④ 사이펀 퍼지

 

10. 다음 빈칸을 채우시오.

화면에 나타난 항타기 권상 장치의 드럼축과 권상장치로부터 첫 번째 도르래의 축과의 거리를 권상장치의 드럼폭의 (  )배 이상으로 해야 한다.

도르래는 권상장치의 드럼의 (  )을 지나야 하며 축과 (  )상에 있어야 한다.

① 15

② 중심

③ 수직면

 

11. 화면은 인화성 물질의 취급 및 저장소이다. 이 동영상을 참고하여 가스폭발의 종류 재해 형태 가스폭발의 종류와 재해원인을 설명하시오.

① 종류 : 증기운 폭발

② 설명 : 액체상태로 저장되어 있던 인화성 물질이 인화성 가스로 공기 중에 누출되어 있다가 정전기와 같은 점화원에 접촉하여 폭발하는 현상

 

12. 해체작업의 해체계획서 작성 시 포함사항을 5가지 쓰시오.

① 해체물의 처분계획

② 해체의 방법 및 해제 순서 도면

③ 사업장 내 연락방법

④ 해체작업용 기계 기구 등의 작업계획서

⑤ 해체작업용 화약류 등의 사용계획서


 

여기까지 산업안전기사 실기 필수 암기 12개 문제였고요. 문제는 전설의12장 요약입니다. 물론 전체 문제와 요약 정보에 대해선 아래 샤방샤방탈모기능장TV로 방문하는 걸 추천하고요.

 

 

샤방샤방탈모기능장 TV

에너지관리 기능장 건설기계 기사 산업안전 기사 자동차정비 기능사 워드 1급 컴활 1급 판매관리사

www.youtube.com

 

위 12개 필수 암기 문제는 아래 이미지 파일로도 만들었으니 필요한 분들은 다운로드하여 보셔도 좋습니다.

산업안전기사 실기 필수 암기 12개 문제.zip
0.12MB

 


산업안전기사 실기 필수 암기 12개 문제 확인하시느라 수고 많으셨고요. 다시 말씀드리지만 전체 요약 문제에 대해선 샤방샤방탈모기능장TV에서 더 확인하는 걸 추천할게요.

 

마지막으로 산업안전기사 실기 글 더 소개하며 글을 마칩니다. 아래 글들 더 확인하며 자격증 공부 하시길 바랍니다.

 

[▼ 필답형 요점 정리]

 

산업안전기사 실기 필답형 요점 정리 pdf - 기출문제 요약

파워포인트 타입으로 편집된 산업안전기사 실기 필답형 요점 정리 pdf 소개합니다. pdf 파일엔 여백이 좀 넓게 잡혀있어서 4분할로 나눠서 프린트하거나 앞뒤로 복사 출력해 보시는 걸 추천합니

coderlife.tistory.com

[▼ 필답형 작업형 요점 정리]

 

2021 산업안전기사 실기 필답형 작업형 요점정리 pdf 강의 요약

산업안전기사 자격증은 기본적으로 이 자격증으로 할 수 있는 것들은 산업안전기사와 동일합니다. 안전관리자로서 선임도 걸 수 있고 기사와 마찬가지로 경력을 쌓는다면 더 높은 곳을 바라볼

coderlife.tistory.com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