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 미리내 힐빙클럽 요금과 역사 유적지 소개

경기도 양평은 사나사, 상원사, 운계서원, 화서 이항로 생가, 한음 이덕형 선생묘 및 신도비 등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저같은 역덕후에겐 참 좋은 여행지죠.


근데, 역덕후도 마냥 유적지만 보고 놀러 가긴 부담스러운 곳이긴 합니다. 양평이란 곳이 서울에서 가깝다고는 하는데, 여기를 당일치기나, 1박 2일로 가려면 당연히 숙박 시설을 찾아야 합니다.


그래서 찾다 보니 양평 미리내 힐빙클럽이 눈에 들어오더라고요.


오늘은 역덕질하려다 양평 미리내 힐빙클럽 찾아본 후기 남기려고 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 있는데 양평 다녀오니 안 가본 곳이 많아 기록할 겸 포스트를 따로 남기게 되었네요.

◆ 미리내 힐빙클럽 이용 안내 및 요금

먼저 미리내 힐빙클럽 소개를 먼저 하겠습니다.

양평 미리내 힐빙클럽 요금과 역사 유적지 소개[양평 미리내 수련원]


[강원도 양평 볼거리 문화 센터]


[강원도 양평 볼거리 문화 센터][강원도 양평 볼거리 문화 센터]


환불 규정


* 예약 시 숙박비는 전액 입금 완료 시 예약 완료 됩니다.

* 예약 후 2일 이내(공휴일 제외) 미입금 시 자동 취소됩니다.

* 환불 적용 안내 (주중/주말 동일)



여기 제가 갔을 때 미처 역덕질에 눈이 팔려 사진을 못 찍었네요. 구글에서 소개된 양평 미리내 힐빙클럽 사진도 함께 소개합니다.


힐링 웰빙




힐링 웰빙

양평 미리내 힐빙클럽은 양평군 지평면 봉미산에 있습니다. 힐링(Healing)과 웰빙(Wellbeing)이 만난 신조어로 ‘편안한 쉼터에서 좋은 음식과 휴식으로 스트레스를 풀고, 피로에 지친 몸을 회복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되찾아간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힐링도 되고 웰빙도 된다는 의미에서 오감테라피를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했으니, 양평 방문하는 분들에게 꼭 추천하고픈 곳입니다.


◆ 양평 유적지

■ 양근향교


양근향교[강원도 양평 볼거리 문화 센터]


조선 중종 때에 현유(賢儒)의 위패를 봉안, 배향하고 지방민의 교육과 교화를 위하여 창건되었다. 

이 향교는 경기도 문화재자료 제19호로 지정되어 있으며, 전교(典校) 1명과 장의(掌議) 수명이 운영을 담당하고 있다.


■ 양평지평리 삼층석탑


양평지평리 삼층석탑[강원도 양평 볼거리 문화 센터]


이 석탑은 지평리 지평초등학교의 교정에 세워져 있다. 

석탑 부재는 대부분 없어지고 현재는 탑신석 1개, 옥개석 2개만 남은 것을 새로이 조립하면서 2층, 3층 탑신석은 새로 만들어 넣었다.


3층 옥개석 위에는 부도의 상륜부로 추정되는 팔각노반석이 놓여 있다. 이 석탑중 가장 주목되는 부분은 통일신라 말 조각된 1층 탑신석 사방불이다.


■ 화서 이항로 생가


화서이항로 생가[강원도 양평 볼거리 문화 센터]


이항로 선생 고택은 선생의 아버지 대에 지은 집으로 약 200여 년이 되었으며, 선생이 태어나서 일생을 보낸 곳으로 최익현·홍재학 등 많은 선비들이 선생의 가르침을 받던 곳이다. 

건물은 바깥주인이 거처하며 손님을 접대하던 사랑채와 대문간에 붙어있는 집으로 주로 하인들이 머물던 행랑채가 있다. 

또한 집의 안쪽에 있으며 ㄱ자형으로 이루어져 있는 안채가 있어서 전형적인 사대부가의 공간구성을 따르고 있다.




여기까지, 양평 미리내 힐빙클럽과 양평 역사 유적지 소개였습니다. 이외에도 소개할 장소가 많습니다. 그만큼 볼거리 많으니까 양평을 여름에 들르는 여름 휴양지보단 1년 내내 즐길 수 있는 역사 탐방지로 기억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저도 그만큼 만족스러웠네요.



관련 글


세종대왕이 한글창제 맞음 (문종+만원권 지폐 비밀)

중2 역사 교과서에 나오는 북한 내용 (대한민국 책 맞나?)

충남 교육 역사, 무시험 추첨과 경영록, 졸업장, 앨범



ⓒ written by yowon009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