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여름 업데이트와 신모델

√ 랜드로버 기사회생 계획

√ 혁신적으로 업데이트된 신모델

√ 준비된 마일드 하이브리드와 PHV 모델



2019년 올 여름에 예정된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대대적인 업데이트.


랜드로버의 이번 업데이트는 볼보 XC60 등 경쟁 차종에 빼앗긴 점유율을 되찾는 것에 목적이 있습니다.

랜드로버 기사회생 계획

2019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재규어 랜드로버(JLR)의 베스트셀러 차량으로 바로 회사의 명운이 걸려있는 제품입니다. 지난해 랜드로버 매출은 2017년 대비 6.9% 하락했으며, 2019년 1월 초에는 4,500명이 해고됐다고 JLR 발표했습니다.


랜드로버가 올해 기사회생을 도모하기 위해 투입하는 3가지 모델 중 하나가 디스커버리 스포츠입니다.






  • 2018년 발표된 신형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올해 2019년 4월에 판매가 시작됐습니다.
  • 개선된 버전의 디스커버리 스포츠도 올해 10월 중 판매가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 세 번째는 올가을 출시가 예정된 신형 디펜더로 2020년에 판매될 예정입니다.


프리랜더를 대체할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2014년에 판매가 시작된 이후 마이너체인지(부분 변경)를 반복하면서 판매되어왔습니다.


올해 예정된 대규모 업데이트는 지금까지의 마이너체인지 보다 규모가 크며, 이 업데이트로 신형이 등장하는 2023년까지 2019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판매가 연장될 것으로 보입니다.

혁신적으로 업데이트된 신모델

새로운 아키텍처와 혁신적인 인테리어가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입니다. 익스테리어에 범퍼와 헤드라이트를 변경한 것은 사소한 수정일뿐입니다.


현행 모델은 D8 플랫폼을 채용하고 있지만, 업데이트와 함께 신형 이보크 기준이기도 한 프리미엄 트랜스버스 아키텍처가 채택되었습니다.


전동화를 적용한 새로운 플랫폼을 채택하여 넓은 실내 공간 확보가 가능합니다.


인테리어는 2세대 이보크와 비슷합니다. 현재 모델의 인테리어도 등장한 지 2년이 지났고 다른 랜드로버 모델과 똑같은 인테리어(일관된 디자인)로 소비자의 이목을 끌 새로운 인테리어, 악세사리(액세서리)가 필요하다고 판단했습니다.






인테리어 소재는 지금까지의 가죽을 대체하는 친환경적인 새로운 소재가 마련될 것으로 보입니다. 내부에 사용될 플라스틱도 질감이 향상된 것으로 변경됩니다.


센터 콘솔에 있는 2개의 터치패널은 회사의 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터치 프로 듀오도 설정됩니다.


기타 자동차 (사용자 편의) 기술로는 여러 USB 포트와 4G Wi-Fi 핫스팟, OTA(Over the Air) 기술을 이용한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와 응용 프로그램 업데이트 기능 등도 제공됩니다.

마일드 하이브리드와 PHV 모델도 준비

모든 모델은 아니지만, 디젤과 가솔린의 두 사양도 신형 이보크처럼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를 탑재 준비를 끝냈습니다.


JLR의 울버햄프턴 공장에서 생산되는 2.0ℓ 인디움 엔진은 벨트 구동을 위해 일체형 스타터 제너레이터를 사용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연비를 최대 6%까지 향상했다고 랜드로버는 밝혔습니다.


새로운 2019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EV 사양의 계획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새로 개발한 3기통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내년에 나올 전망입니다. 전기 항속 거리(전동 항속 거리)는 최대 약 80km로, 구동 방식은 이전처럼 2륜 구동과 4륜 구동입니다.


클리어 사이트 그라운드 뷰도 이보크에 탑재된 기술로, 디스커버리 스포츠에도 탑재될 전망입니다. 이 기술은 사각지대뿐만 아니라, 여러 카메라를 사용해 차체 하부도 터치스크린 영상에 표시합니다.


와.... 쩔어....





이 기술로 후드(보닛) 밑이 보이게 되어 오프로드(비포장도로)나 도로변에 주차할 때의 큰 도움이 됩니다.


ⓒ written by yowon009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