팰리세이드 에바가루 및 수산화알루미늄 동호회 글 모음

보배드림, 네이버 카페, 블로그 등에서 정리한 글 모음입니다.


말 바꾼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이것들 4월까지 출고분은 문제 있는 중국산 두원공조 장착이라고 했습니다. 근데, 팰리세이드 에바가루 이슈 터지니 국내 두원공조 제품 장착이라고 말을 바꿨습니다.


어차피 그 말도 믿음이 안 가지만요.


수출품은 개선된 두원공조 에바 장착 후 출고 중이라고 합니다. 역시 국내 소비자는 여전히 호구 ... 결함 개선한 개선품인지 아닌지 확인할 방법도 없습니다. 그래서 차는 1년 뒤에 사는 게 진리입니다.


"현대 자동차 팰리세이드 에바가루에 대한 판단 전에 에바에서 왜 가루가 나오고 성분이 중요한지에 대한 정보도 아셨으면 좋겠습니다.


현대를 비판하기보다 우리가 올바로 알아야 비판도 가능합니다.  일상에서 알루미늄은 조금씩은 있습니다. 극소량은 신체에 거의 무해하다고합니다. 국토부의 발표도 중요합니다."

수산화알루미늄

산소 + 알루미늄 결합하면(한마디로 녹스는 거임) 산화알루미늄이 됩니다.


주로 코팅 역할을 합니다. 바로 폐를 코팅하는 폐코팅이죠. 산화알루미늄은 돌이나 일상에 존재하합니다. 하지만 수산화 알루미늄이 문제이며 수산화 알루미늄의 비율이 중요한 것이죠.


담배 피워도 바로 죽진 않습니다. 바로 죽지 않는다고 인체에 무해하다고 표현할 순 없습니다.


현대자동차 발표 이후



(현대자동차 입장을 언급) 일단 지금까지 나온 것들은 먼지 말고는 알루미늄, 실리콘 이런 것들이 나왔고, 이 중에서 알루미늄 계열은 수산화알루미늄이 아닌 산화알루미늄이라서 기존의 에바가루와는 다르다.. 는 이야기네요.


일단 수산화알루미늄 말고는 괜찮다는 입장인 것 같은데, 생화학을 잘 모르는 일반인 입장에서, 인체에 무해한 기준치가 얼마인데, 이만큼 나왔다..는 식의 설명이 더 있었으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여하튼, 출고한 지 얼마 되지 않는 상황에서는 공정이나 부품 결함이 아닌 이상은 에바가루가 발생할 소지가 낮다는 거고...


결로에 의해서 에바 코어가 부식되는 여하에 따라, 이슈는 발생하거나, 문제없이 넘어갈 수 있는 상황..


15년 된 준중형에서도 날리지 않았던 수산화알루미늄 가루를 왜 지금 걱정해야 하는지.. 하아.. ㅠㅠ


날이 맑아지니 심해진 팰리세이드 에바가루

지하주차장에서는 몰랐습니다. 환한데 나와서 보니 하얀 가루가 대단히 많이 나와 있네요.


차 나온 지 한 달 정도 됐습니다. 운행도 아직 600키로 정도밖에 안 됐습니다. 어제도 일주일 만에 잠깐 타고 아침에 보니 이러네요.


공조기 주변이 하얀 가루로 범벅이고 뭔가 해서 문질러 보니 번집니다. 결함인 거 같아 수리 센타 가봐야겠습니다...쩝...-..- 애기들도 있는데 영 찝찝하네요.




결함 있다는 문제점을 인정하지 않는 차종. 해결은 요원하네.결함 있다는 문제점을 인정하지 않는 차종. 해결은 요원하네.



현대 팰리세이드 에바가루 진실은 대체 뭐냐







현기차는 안 사는 게 정답이냐????


언제 나올지 모르는 가루입니다. ㅜ 제 차도 올뉴쏘렌토인데 여름에 에어컨 실컷 쓰고 초가을에 추워서 히터 트는데 장난 아니게 뿜어져 나왔습니다. 통으로 에바 교체 받았는데 차 뜯기는 거 보면 눈물 납니다. ㅜ 잡소리는 덤으로 얻어걸리고요.


최대한 덜 뜯는다고 작업 했는데 나중에 작업한 것 보면 원래 부품 자리로 다들 돌아가지는 못하더라고요. 올겨울은 히터도 발 쪽으로만 틀었습니다. 얼굴 쪽으로는 도저히 못 틀겠더라고요.


현대 팰리세이드 에바가루도 너무 관심 있어서 들어왔는데 에바가 두원공조 거라길래 ;;; 좀 기다려보고 있었는데 왜 이 가루를 못 잡을까요 ㅜ 이 결함을 ...


외부 필터 해봐야 소용없음



어차피 에어컨 필터가 있습니다. 그래서 저런 외부 필터는 필요 없습니다.


에어컨 필터에서 먼지까지 다 잡아줍니다. 외부 필터 한다고 에바가루 안 나오는 거 아닙니다.


관련 글

기아 K3 합금 휠 장착 가이드

https://coderlife.tistory.com/104


올뉴쏘렌토 에바가루 문제

https://coderlife.tistory.com/626


k5 안개등 수리 방법 가솔린 vs lpg

https://coderlife.tistory.com/642


아우디 a6 풀체인지 출시!!!

https://coderlife.tistory.com/644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