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지프 랭글러 4도어 주요 변경 사항 정리 上

반응형

지프가 인기 크로스컨트리 자동차인 지프 랭글러의 신모델 발매를 발표했습니다.



지프 브랜드를 대표하는 힘이 강한 모델로서 이번에도 진화한 신형 2019 지프 랭글러 4도어의 스펙, 연비, 가격 등 최신 정보를 소개합니다.

최강! 지프 신형 랭글러 언리미티드 루비콘 발매!

▼ 지프 신형 랭글러 언리미티드 루비콘 이미지


지프가, 크로스컨트리 모델 "랭글러" 신모델인 "랭글러 언리미티드 루비콘" 발매를 발표했습니다.


지프 랭글러는 험로 주파 성능이 세일즈 포인트입니다. 지프 차량 중에서도 특히 주행 성능을 중시한 모델로 알려져, 억센 스타일과 높은 내구성에 팬이 많은 모델입니다.


새로운 세대의 랭글러는 2018년 11월 풀 모델 체인지가 진화한 파워 트레인(전동기구)을 포함하여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신형 랭글러 언리미티드 루비콘은 오프 로드(비포장도로) 성능을 한층 더 늘린 최상위 모델입니다. 전용 장비가 추가되며 주행 성능이 높아졌습니다.


▼ 신형 랭글러 이미지


지프 신형 랭글러 [주요 변경 사항 정리]


▼ 2019 지프 랭글러 4도어 변경 사항

  • 최상위 오프 로드(비포장도로) 모델 "랭글러 언리미티드 루비콘" 설정
  • 험한 길 주파 성능을 높임. 록 트랙 풀타임 4×4 시스템, 전자 제어식 프론트 스웨이 바 디스 커넥트 시스템을 탑재
  • 파워 트레인에 새로 개발된 직렬 4기통 2L 터보 엔진 설정
  • 트랜스미션에 8단 AT 탑재
  • 구동 시스템에 풀타임 4WD 모드를 추가함 - 전체 차량에 채용
  • 알루미늄 바디 패널(자동차 패널)을 사용하여 이전 모델보다 차량 중량 경량화 - 최대 90kg
  • 문이나 지붕(루프) 등을 분리할 수 있는 오픈 에어 사양 등 다채로운 스타일 추가됨
  •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추가될 예정

지프 신형 랭글러의 외부 디자인은? 다채로운 루프 설정!

▼ 신형 랭글러 4도어 모델




2019 지프 랭글러 4도어 외관은 주행 안정 성능을 중시한 타이어 돌출 스타일이며, 인기가 매우 좋아 이번 신형에선 큰 변화가 없습니다.


바디 타입은 롱 바디 4도어와 휠 베이스(축간 거리)가 짧아 오프로드에서의 요철 대응력을 높인 2도어 모델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SUV뿐만 아니라 관광 등 레저용 차량 등에도 넓게 사용되므로 루프는 설정이 다채롭습니다. 하드 톱 외에도 부분적으로 열고 닫을 수 있는 프리덤 톱이 있습니다.


신형 지프 랭글러의 프리덤 톱은 경량화, 설치 패러다임(메커니즘)을 재검토하여 톱 분리가 쉬워졌으며, 웨더 스트립 구조가 이중화되었습니다. 그리하여, 필러에 드레인 파이프를 집어넣는 등 물(비)이 새는 방지 대책이 강화되었습니다.




프런트 아이(전면 앞 유리창)를 앞으로 숙여 360도 오픈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헤드라이트(전조등), 포그 라이트(안개등), 테일 램프(후미등), 데이 타임 러닝 라이트(주간 주행등)는 모두 LED 라이트로 변경해 지프 랭글러 사상 처음으로 LED 라이트 탑재 모델이 되었습니다.


2019 지프 랭글러 4도어는 문 기구에는 타고 내릴 때 손을 떼어도 일정한 위치에서 고정되는 스토퍼를 채용하여 더욱 쾌적한 승차가 가능합니다.

터프! 지프 신형 랭글러 앤 리미티드 루비콘!

▼ 지프 신형 랭글러 언리미티드 루비콘 이미지


지프 신형 랭글러에는, 최상위 모델이 되는 "랭글러 언리미티드 루비콘"이 설정되었습니다.


신형 랭글러 언리미티드 루비콘은 4도어 모델의 "언리미티드"를 바탕으로 제작됐으며, 전용 장비가 탑재되어 오프로드 성능이 한층 향상되었습니다.



구동 시스템에는 험한 길에서 강한 구동력을 필요할 때 유효한 "록 트랙 풀타임 4×4 시스템"이 탑재되었습니다. 전용 변속기로 인해 Low 범위의 변속비는 통상의 2.717에서 4.000까지 낮아졌습니다. 2019 지프 랭글러 4도어 최종 감속비도 3.454에서 4.10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또한, 필요할 때 임의로 후륜, 또는 전후륜 양쪽의 디퍼렌셜을 직결 상태로 할 수 있는 전후륜 디퍼렌셜 록(디퍼런셜 락)을 탑재되었습니다.


디퍼런셜 앞뒤 액슬(차축)에는 강한 구동력을 위한 Dana의 "Dana 44"가 채용되었습니다. (다른 등급은 리어(뒷부분)만 적용)



여기에 프론트 스태빌라이저를 임의로 해제함으로써 험로에서 프런트 액슬을 보다 유연하게 제어할 수 있는 "전자 제어식 프론트 스웨이 바 디스 커넥트 시스템"도 장비되었습니다. 2019 지프 랭글러 4도어 전용 17인치 알루미늄 휠에 머드&터레인 타이어도 조합되었습니다.


표준 사양의 사이드 스텝은 차체의 손상을 완화하는 록 레일로 변경되었고, 다크 그레이(진회색) 엑센트 그릴, 검은색 하드탑 및 펜더플레어, 프런트 펜더 Rubicon 데칼이 채용되었습니다.


인테리어에는 루비콘 전용 가죽 시트, 빨간색 설치 패널(차체 색상이 펌프킨 메탈릭이면 실버 컬러), 서브백 등을 장착할 수 있는 프런트 시트백(앞좌석) 어태치먼트가 갖추어져 있습니다.

지프 신형 랭글러의 자동차 색은? (6색)

▼ 신형 랭글러의 4도어 바디 칼라


▼ 지프신형 랭글러의 바디 칼라(차체 색) 목록

  • 블랙 C/C
  • 브라이트 화이트 C/C
  • 파이어 크래커 레드 C/C
  • Granite 화강암(그라나이트) 크리스털 메탈릭 C/C


2019 지프 랭글러 4도어는 2도어, 4도어 공통인 4가지 색이 존재합니다.


▼ 지프 신형 랭글러 언리미티드 루비콘 전용 자동차



최상위 모델인 루비콘에는 전용 칼라인 펌프킨 오렌지와 스팅 그레이가 설정되었고, 블랙과 브라이트 화이트를 더한 4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관련 글

[자동차/크라이슬러] - 2019 지프 랭글러 4도어 - 제원 및 가격 (언리미티드 루비콘 V6 엔진)

[자동차/볼보] - 볼보 xc60 가격표 - 일본은 3월에 가격 옵션 변경

[자동차/볼보] - 볼보 V90 크로스컨트리 한정 모델 노르딕 에디션 등장

[자동차/폭스바겐] - 폭스바겐 투아렉 2019 가격 연비 디자인 정리

[자동차/토요타 혼다 렉서스] - 2019 렉서스 es300h 결함 - 썬루프 누수 단점이 심각합니다

[자동차/국산차] - 쏘나타 빌트인 캠 = 내장형 블랙박스? 내 생각과 특징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