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지프 랭글러 4도어 인테리어 스펙 연비 가격 정보 下

지프신형 랭글러 실내 (인테리어) 디자인


미국 크라이슬러 산하의 자동차 브랜드인 지프미국 크라이슬러 산하의 자동차 브랜드인 지프

신형 2019 지프 랭글러 4도어 인테리어는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도입해 기능성을 향상한 새로운 스타일입니다.




2019 지프 랭글러 4도어 변속기2019 지프 랭글러 4도어 변속기


시프트 (변속기) 손잡이 주위에는 후륜 구동 4H AUTO(풀타임 4WD), 4H(센터 디퍼런셜 기어(차동 기어) 고정(잠금) 장치), 4L(저속)로 전환할 수 있는 트랜스퍼 손잡이가 배치되었습니다.


앞 패널에는 전후 차동 기어 고정 장치의 스위치(루비콘 표준 장비)가 장착되어 빠르게 주행 시스템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





미국 크라이슬러 산하의 자동차 브랜드인 지프미국 크라이슬러 산하의 자동차 브랜드인 지프

계기판과 가운데 8.4 인치 디스플레이에는 수온 등 차량의 안팎과 좌우 기울기 상황이 알기 쉽게 표시되어 주행 상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Apple CarPlay와 Android Auto를 지원하므로 스마트폰 연동도 쉬워졌습니다.




주행 성능을 중시한 모델이지만 차량 뒤쪽에는 여유 있는 트렁크 공간도 확보되어 있습니다. 2019 지프 랭글러 4도어는 트렁크가 넓어졌습니다.


지프 신형 랭글러의 차 크기는?


▼ 신형 2019 지프 랭글러 4도어 차체 크기


전체 ×전체 폭×전체 높이

4870×1855×1845mm


차중

4도어 : 1950kg


승차 정원

5인승


참고 - 랭글러 (이전 모델)

전체 ×전체 폭×전체 높이

4705×1880×1845mm


차 무게

4도어 : 2040kg


2019 지프 랭글러 4도어의 차체는 이전 모델 보다 커졌습니다. 4도어 폭은 165mm가 길어졌습니다.


자동차 패널은 가볍고 강도 높은 소재로 구성되었습니다. 문 패널이나 펜더, 윈드 실드 프레임에는 알루미늄, 스윙 게이트 골격 부분과 안쪽 패널에는 마그네슘을 사용하여 차량 무게가 최대 90kg 가벼워졌습니다.


최소 회전 반경은 크게 개선된 6.2m(이전 모델 : 7.1m)입니다.

지프 신형 랭글러의 엔진 스펙은?


▼ 지프 신형 랭글러 엔진 스펙


[Unlimited Sport] [Unlimited Sahara]

직렬 4기통 2L 휘발유 트윈 터보

최고 출력 : 272ps

최대 토크 : 40.8kgm


[Sport] [Rubicon]

V형 6기통 3.6L 가솔

최고 출력 : 284ps

최대 토크 : 35.4kgm


직렬 4기통 2.2L 디젤 터보

최고 출력 : 200ps

최대 토크 : 45.9kgm


[2019년 추가 예정] V형 6기통 3L 디젤 터보

최고 출력 : 263ps

최대 토크 : 61.1kgm


트랜스미션(변속기) : 8단 AT or 6단 MT

구동 : 4WD


2019 지프 랭글러 4도어에는 새로 개발된 2L 가솔린 터보 엔진이 탑재되었습니다.


▼ 지프 2L 가솔린 터보 엔진


2L 가솔린 터보 엔진은 그동안 탑재된 V형 6기통 엔진보다 배기량이 1.6L 가량 축소되었지만, 토크는 향상되었습니다.


속도가 줄어들 때 엔진을 정지하는 코스팅-아이들링 스톱 등을 조합하여 연비 성능을 향상했습니다. 가솔린차는 모두 레귤러 휘발유를 사용합니다.


트랜스미션은 전 모델이 5~8단으로 자동 변속기이며, 해외 사양에는 6단 MT도 존재합니다.


2019년에는 6L 엔진 수준의 대형 토크를 가진 3L 디젤 모델도 설정될 예정입니다.


▼ 지프 3.6L 휘발유 엔진


지프 신형 랭글러의 플랫폼과 주행 시스템은?



▼ 신형 랭글러 주행 성능

  • 도하 수심 : 760mm
  • 최저 지상고 : 277mm
  • 접근 각도 : 44°
  • 이탈 각도 : 37°


2019 지프 랭글러 4도어는 래더 프레임(Ladder Frame)에 모노코크 바디를 배치했으며, 차체와 좌우 타이어를 잇는 리지드 액슬(차축)에 변경은 없습니다. 그러나 험로에서도 높은 탄성률과 내구성을 발휘합니다.


차체의 보닛, 문, 접을 수 있는 전면 앞유리 프레임을 알루미늄으로 제작하여 최대 90kg 경량화 되었습니다. 그래서 엔진이 차체를 경쾌하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서스펜션은 스프링 레이트가 최적화되어 노면을 보다 부드럽게 달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구동 시스템에는 새로운 풀타임 4WD "4H AUTO"가 설정되었습니다.


앞뒤 바퀴의 회전 차이를 조정할 수 있어(디퍼런셜(차동장치) 제어) 지금까지 "센터 차동 기어 고정 장치 4WD 상태"에서는 불안정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미끄러운 노면 등에서도 코너링을 안정적으로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프 신형 랭글러 연비는?


▼ 신형 지프 랭글러의 연비


[2L 터보]

4도어 : 11.5km/L


[3.6L 엔진]

4도어 : 9.2km/L

4도어 루비콘 : 9.0km/L


2019 지프 랭글러 4도어의 연비는 새로 개발된 2L 터보로 JC08 모드에서 11.5km/L까지 개선되었습니다.


4도어 3.6L 모델도 알루미늄 패널을 사용하면서 90kg 경량화되었습니다. 8단 AT 채용 등으로 전 모델의 연비 7.5km/L ~ 9.2km/L보다 나아진 것이죠.


지프 신형 랭글러의 안전장비는?


신형 랭글러 안전 장비는 풀 모델 체인지이며 큰 폭으로 강화되었습니다.


이전 모델에는 에어백이나 스테빌리티 컨트롤 등의 기본적 기능만 있었습니다만, 신형 랭글러에서는 합계 75 종류의 안전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2019 지프 랭글러 4도어 시스템에는 자동 브레이크, 충돌 경고,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링, 후방 교차 경로 탐지, 후방 주차 카메라 등이 탑재되어 안전 성능이 진화했습니다.

지프 신형 랭글러의 가격은?


신형 랭글러의 일본 가격은 469만 8000엔(약 5,082만원)입니다.


새로 설정된 언리미티드 루비콘은 Sahara 모델에서 15만엔(약 162만원) 정도의 높습니다.


▼ 지프 신형 랭글러 가격 및 비교

  • Unlimited Sport(4도어 / 2.0L) : 5,043,600엔 (약 5,456만원)
  • Unlimited Sahara(4도어 / 2.0L) : 5,733,720엔 (약 6,202만원)
  • Unlimited Rubicon(4도어 / 3.6L) : 5,886,000엔 (약 6,367만원)


▼ 참고 : 일본에서 이전 모델 가격

랭글러, 사하라 : 3,963,600엔 (약 4,287만원)

랭글러 앤 리미티드 스포츠 : 3,963,600엔 (약 4,287만원)

랭글러 앤 리미티드 사하라

기본 : 4,276,800엔 (약 4,626만원)

레자 : 4,438,800엔 (약 4,801만원)


지프 신형 랭글러의 발매일?


지프 신형 랭글러에 새로 설정된 언리미티드 루비콘은 일본에서 5월 18일 발매됩니다.


해외에는 랭글러를 베이스로 한 픽업 트럭 "글래디에이터"도 발표되었습니다.


새로 설정될 예정인 랭글러 PHEV는 2019년 안에 발표되고 2020년부터 판매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프 랭글러 복습

▼ 지프 랭글러 (이전 모델 JK형)


지프 랭글러(Jeep Wrangler)는 1987년부터 지프 자동차 브랜드로 판매되고 있는 크로스컨트리 자동차입니다.


초기 모델 YJ, 2대 TJ, 3대 JK와 꾸준히 진화하며 지프에 탑재되던 엔진은 초대의 직렬 4기통 2.5L에서 3대째에서는 V형 6기통 3.6L에 대형화되었습니다.


▼ 지프 랭글러 폭설 주행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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