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문S 사용법 | 키움증권 내 계좌 확인 방법

오늘은 주린이들을 위한 영웅문S 사용법 중 내 계좌 확인하는 법 알아보겠습니다. 내 계좌 잔고와 매수한 종목들 평단가를 알아야 정확한 매매를 할 수 있는데요. 그러기 위해선 오늘 소개할 내 계좌 확인하는 방법을 제대로 알아두는 게 중요해요.


오늘 소개할 내용은 모바일 MTS 기준으로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모두 동일합니다. 키움증권 영웅문S는 기종과 관계없이 똑같은 기능을 제공하니깐 아이폰 사용하는 분들도 이 글을 읽으셔도 됩니다. 우선 이 글을 읽기 전에 영웅문S를 실행하고 로그인까지 미리 완료해 주세요. 그럼 시작합니다.


1. 오른쪽 아래 계좌 터치


계좌를 터치하고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거나 지문 인증을 통해 로그인을 완료합니다.


참고1 : [영웅문S] 공인인증서 PC -> 스마트폰 복사 사용법

참고2[영웅문s 사용법] 지문인증으로 계좌 쉽게 확인하기


2. 계좌 다시 터치

로그인이 완료되었다면 오른쪽 아래 계좌를 다시 터치합니다.

계좌를 클릭하면 아래 그림처럼 잔고, 미체결, 예수금 등 많은 메뉴가 보이는데요.



현재 거래되고 있는 내 주식들의 실시간 움직임을 모두 확인할 수 있는 메뉴들입니다.


3. 키움증권 잔고, 자산 확인

그중에서 왼쪽 아래 잔고확인을 터치하면 내 보유종목, 예수금 등을 확인할 수 있어요. 잔고확인을 터치해야 자세한 나의 자산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MY자산 메뉴에서는 나의 총 수익, 자산, 총 자산 금액을 확인할 수 있죠. 쉽게 이야기하면 키움증권에 있는 내 돈을 확인하는 겁니다.



위에서 보신 표는 계좌를 터치할 때 마다 확인할 수 있으니 표가 안 보인다고 당황하지 마시고, 계좌 버튼을 터치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오늘은 간단하게 영웅문S 사용법 하나 알아봤는데요. 키움증권에서 내 계좌 확인하는 거 굉장히 쉽습니다. 왕초보 주린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글이었으면 좋겠네요.


영웅문S 관련된 아래 글(모두 MTS)들도 추가로 살펴보시길 추천하며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참고 글

- 영웅문S 사용법 - 신주인수권 잔고 확인하기 (두산중공업 40R)

- [영웅문s 사용법] 분할 매수(매도) - 주식 리딩 적응하기

- [영웅문S 사용법] 신주인수권 유상청약 보통주 예약신청


성투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