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전한길 빵꾸노트 필기노트로 공무원 한국사 준비하세요



안녕하세요. 예비 공무원 여러분. 이번에 소개할 교재는 공시생의 필수 교재 공무원 한국사(국사國史) 1위 전한길 교수님의 [2020 전한길 빵꾸노트 한국사 필기노트]입니다.


필기노트는 실제 합격생이 수업을 들으면서 판서 내용을 직접 정리한 내용에 추가적으로 교수님이 강조한 중요 내용까지 모두 담은 압축 노트인데요. 각각의 글자색 별로 그 쓰임과 의미가 모두 다르니 꼭 숙지하여 학습하기 바랍니다. 우선, 전한길 빵꾸노트 보다 필기노트를 살펴볼게요.

검정색과 빨강, 파랑, 주황 등의 색상을 이용하여 내용의 난도를 구분하였고 추가적으로 알아두어야 할 내용도 두 가지 색상의 포스트잇으로 정리하였습니다.



이 책은 크게 선사, 고대, 고려, 조선, 근현대의 시대사로 단원을 구분하였습니다. 그리고 각 시대는 정치, 경제, 사회, 문화로 분류하여 종합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자, 공시생들의 잇-템! 필기노트를 한 번 볼게요.


우선, 제목 역할을 하는 중단원이 보이는데요. 중단원 옆에는 "2020 전한길 2.0 올인원"의 해당 쪽수를 표시하여, 필기노트의 내용을 기본서와 연계하여 보다 충실히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필기노트는 효율적인 공부를 위해 불필요한 내용을 최대한 빼고, 가장 중요한 내용만을 뽑아 1,300쪽이 넘는 기본서의 내용을 단 136쪽에 모두 담아냈습니다.


[알라딘 서평 중] 4쇄로 보내주셨어요. 스프링 작은 걸로 요청하니 원래 적정 규격(16mm)으로 나가는데 굳이 14.3mm를 원하면 해줄 테니 선택하라길래 뭐가 맞는 사이즈인지 몰라 당황했거든요. 그냥 적정 규격으로 요청하니 크기 알맞고 딱 좋아요. 소문의 큰 링은 어쩌다 실수였나 봐요. 크게 걱정하실 필요 없으실 것 같아요.[알라딘 서평 중] 4쇄로 보내주셨어요. 스프링 작은 걸로 요청하니 원래 적정 규격(16mm)으로 나가는데 굳이 14.3mm를 원하면 해줄 테니 선택하라길래 뭐가 맞는 사이즈인지 몰라 당황했거든요. 그냥 적정 규격으로 요청하니 크기 알맞고 딱 좋아요. 소문의 큰 링은 어쩌다 실수였나 봐요. 크게 걱정하실 필요 없으실 것 같아요.

136쪽만으로 그동안 출제된 모든 내용을 학습할 수 있다는 것이 필기노트의 가장 큰 강점입니다. 또한, 최신 기출문제의 킬러 지문까지 담았으니 출제 트렌드도 확실히 파악할 수 있겠죠.


다음으로 필기노트의 짝꿍, 전한길 빵꾸노트도 훑어봅시다.



빵꾸노트는 필기노트와 같은 구성으로 만들어진 교재입니다. 다만, 필기노트의 핵심 개념을 회색 빈칸으로 처리하여 스스로 반복하며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한 최고의 복습노트입니다. 이미 수많은 합격 후기에서 전한길 빵꾸노트 학습법이 찬사를 받았는데요. 필기노트로 내용 학습 후 전한길 빵꾸노트로 빈칸을 하나하나 채우면서 공부한다면 한국사 고득점 문제없겠죠?



여기에 한국사 고득점 먹고 합격할 코너를 소개해 드릴게요. 공무원 한국사에서 수험생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문제가 지역사 문제인데요. 수험생들의 고민 해결을 위해 지역사를 한 판에 담았습니다. 지역을 현재의 행정구역으로 크게 나눈 후 시험에 출제되는 세부 지역들을 시대별로 정리하였습니다.


[책소개] 방대한 양의 한국사 내용을 136페이지로 압축한 교재다. 2019년 최신 공무원 한국사 기출문제는 물론 검.인정 교과서의 주요 내용까지 모두 수록하였으며, 서체와 색 그리고 편집을 통해 수험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다.[책소개] 방대한 양의 한국사 내용을 136페이지로 압축한 교재다. 2019년 최신 공무원 한국사 기출문제는 물론 검.인정 교과서의 주요 내용까지 모두 수록하였으며, 서체와 색 그리고 편집을 통해 수험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다.

마지막으로 가장 헷갈리고 난이도가 어려운 연표를 수록했습니다. 순서 나열 문제가 어려운 분들은 이 부분을 주목해주세요. 자주 출제되는 연도와 주요 사건의 연도를 암기할 수 있도록 고대에서 현대까지 보기 쉽게 정리하였습니다. 반드시 본문 학습 후 지역사와 연표까지 꼼꼼하게 학습하기를 바랍니다.



[2020 전한길 빵꾸노트, 한국사 합격생 필기노트]는 8년 연속 공무원 한국사 적중률 100% 도전을 위해 전한길 교수님과 최고의 전문가들의 땀과 노력으로 제작되었습니다. 2.0 이론, 3.0 기출, 4.0 실전 모의고사 등 [전한길 한국사 시리즈]로 학습하는 수험생은 반드시 필기노트와 병행하여 반복 학습해야 학습 효과가 극대화될 수 있습니다.




예비 공무원 여러분! 파이팅 스피릿! 모두 합격하세요.


7급 9급 공무원 한국사 관련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