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페이 타인카드 등록: 페이코로 가족, 친구 명의 카드 관리하기


가족끼리 종종 카드를 함께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전 플라스틱 마그네틱 카드로는 얼마든지 다른 사람이 내 카드 사용하는 게 가능했죠. 그래서 도난, 분실 시 카드회사에 전화해 카드 중지를 요청하고 새로 발급받아야 하는 등 보안, 불편함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제 삼성페이, LG페이, 카카오페이 등이 등장하며 실생활에서의 보안 이슈는 네트워크, 해킹 분야로 옮겨갔는데요. 지문은 아무래도 복제가 거의 불가능하다 보니 저도 삼성페이, 카카오페이를 애용하는 편입니다.


얼마 전, 가족 명의의 카드를 꼭 사용해야 할(실적, 포인트) 일이 생겨 삼성페이 타인카드를 알아봤습니다. 제가 경험한 일을 정리해 소개하는데요. 가족 카드, 사업 같이하는 친구 카드, 다른사람 카드 등을 관리하기에 좋은 방법이라 생각해요.

삼성페이 타인카드 처음 시작하는 분들을 위해 최대한 쉽고 간결하게 정리했으니 꼼꼼하게 읽어주세요.


PAYCO 설치

플레이스토어에서 페이코, PAYCO를 검색해 설치하고 실행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


  1. 타인이 회원 가입 전이라면, 미리 회원가입을 해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받음
  2. 타인의 아이디, 비밀번호로 로그인
  3. 타인의 신용카드, 체크카드를 준비


이 2가지를 먼저 설정하고 페이코에 로그인합니다.

신용 / 체크카드 등록

로그인이 되었다면, 아래 그림처럼, "더보기 - 카드/계좌 - 카드 추가 - 신용/체크카드 - 다음"을 순서대로 터치합니다.



카메라로 등록할 카드를 촬영해야 하니, 반드시 삼성페이 타인카드를 준비하세요.


간단한 카드 등록 절차를 끝내면 아래처럼 등록된 다른사람 카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 포인트 2배 혜택이 있는 신한 딥드림 체크카드를 등록했습니다.



위에 보이시죠?


이렇게 간단하게 삼성페이 타인카드 등록이 끝났습니다.


삼성페이 결제 방법은 2가지입니다.


  1. 비밀번호 결제
  2. 지문 인증 결제


우선, 비밀번호로 결제하는 방법 소개하겠습니다.



페이코를 예전부터 사용하던 분들이라면 미리 지문 등록을 하셨겠지만, 처음 페이코 사용자라면 지문 등록은 안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기본적으로 비밀번호 결제만 가능합니다.


제가 비밀번호 결제를 먼저 알려드리고 지문 등록 후 지문 인증으로 결제하는 방법 순서대로 설명할게요.

삼성페이로 결제하기 - 비밀번호

위에서 본 화면에서 등록된 카드를 터치합니다. 그리고 "삼성페이 결제 - 약관 동의하러 가기 - 비밀번호로 결제"를 순서대로 터치하세요.



비밀번호는 이전 단계에서 설정하셨을 겁니다. 그 비밀번호로 결제를 진행하는 겁니다.


비밀번호로 결제를 터치하면 "디바이스의 뒷면을 카드 리더기에 대세요"라는 메시지가 확인됩니다. 실제로 결제할 일이 생기면 이렇게 비밀번호를 넣어 물건을 구입하시면 됩니다.



비밀번호로 삼성페이 타인카드 결제가 가능하네요.

타인명의 카드라곤 해도 지문, 비밀번호 인증이 필요해 안전합니다.



이어서 지문으로 결제하는 방법입니다.

삼성페이로 결제하기 - 지문 인증

페이코 삼성페이 첫 사용자라면 지문으로 결제가 안 됩니다. 그래서 아래 그림을 따라 지문 인증 설정을 활성화합니다. "더보기 - 설정 - 지문 설정 - 지문 인증 설정 활성화".



지문 인증 설정 활성화할 때 비밀번호 입력이 필요한데요.


카드 등록할 때 설정한 그 비밀번호를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활성화가 완료되면 PAYCO 삼성페이 결제 시 아래 사진처럼 "지문으로 결제하세요"란 메뉴가 보입니다.



아래 커다란 지문 아이콘을 이용해 지문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삼성페이 타인카드 등록, 비밀번호 결제, 지문 결제까지 알아봤는데요.


사실, 결제할 때마다 페이코 앱을 실행해 카드 터치하고 비밀번호 넣은 후 결제하는 게 여간 귀찮은 게 아닙니다. 그래서 여기서 PAYCO 꿀팁 하나 더 소개하겠습니다. 위젯을 이용하면 단 1번의 터치만으로 결제할 수 있어요.

PAYCO 위젯 추가

먼저, 갤럭시 스마트폰 바탕화면을 길게 터치하세요. "화면 아래 위젯 - PAYCO 검색 - PAYCO 삼성페이 1x1 길게 터치 - 바탕화면에 추가" 아래 그림처럼요.



바탕화면에 추가된 위젯 "PAYCO 삼성페이"를 터치하면 바로 지문 인증 화면이 보이고, 그 화면에서 지문 인증하면 바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매우 편리한 방법이죠.



저는 갤럭시 노트10 플러스를 사용 중입니다. 삼성페이 타인카드 이용해 필요한 물건을 샀는데요. 생각보다 카드 등록 후 사용하는 과정이 간결하고 편리해 괜찮았습니다. 제 생각엔 부모님 핸드폰에도 페이코를 설치하여 제 카드를 등록해 놓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들더라고요.


잘 안 된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최대한 자세히 제 경험을 살려 답변 드리겠습니다.


관련 글

세금 낭비 제로페이 사용 후기

페이코 우리카드 사용 후기

삼성페이 현금인출(기업은행) 방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