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문S 사용법 시장가 주문 방법 (지정가 차이점)

이번엔 영웅문S 사용법 중 시장가 주문 방법을 알아볼 건데요. 시장가 주문은 가격을 정한 지정가 주문보다 우선하기 때문에 주문을 내는 즉시 체결보다 먼저 체결이 됩니다. 그래서 오후 3시 20분에서 30분 사이에 주문을 넣어두면 15시 30분 정각에 체결이 됩니다.

 

그리고 시장가와 지정가의 차이점은 치킨요정의 경제공부방님 블로그에서 일부 인용해 간략히 설명해 드리면 이렇습니다.

지정가 주문

지정가주문은 내가 원하는 가격에 주문을 거는 방식.

만약 주문가격이 현재 매수 호가에 해당하는 가격(호가창의 빨간 부분)이면, 매수 호가에 주문 수량이 쌓이게 되며, 주문 순서대로 체결됩니다.

 

주문가격이 현재 매도 호가에 해당하는 가격(호가창의 파란 부분)이면, 현재 매도 호가에 쌓여있는 주문 수량이 감소하며 즉시 주문이 체결됩니다. 

 

매도호가에서 매수주문을 할 경우 즉시 주문이 체결되는 장점이 있으나, 좀 더 비싼 가격에 주식을 사게 되는 셈입니다. 반면, 매수호가에서 매수주문을 할 경우, 좀 더 저렴한 가격에 주식을 사게 되나, 주문이 순서대로 체결되므로 내 주문이 체결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시장가 주문

시장이 정하는 가격에 자동으로 주문이 이뤄지며 즉시 체결.

시장가주문으로 매도 시 현재 매수호가 중 가장 높은 가격으로 즉시 매도 체결이 됩니다.

시장가주문으로 매수 시 현재 매도호가 중 가장 낮은 가격으로 즉시 매수 체결이 됩니다.

시장가주문은 즉시 체결되는 장점이 있지만, 시장에서 매수 대기량이 거의 없는 경우 큰 손해를 보면서 팔 수도 있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웅문S 사용법 : 시장가 주문 방법

간단하게 시장가 지정자 차이를 알아봤고요. 시장가 매수를 위한 영웅문S 사용법 이어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매수 가격을 시장가로 선택하면 됩니다. 천천히 하나씩 확인해 보도록 할게요.

 

우선, 저는 관심종목으로 이동해 에이티넘인베스트를 터치하고 매수를 시도했습니다.

 

 

위 그림처럼 종목 선택 후 나타나는 팝업창에서 매수 버튼을 터치하면 됩니다.

 

그리고 매수 종류를 시장가, 또는 가격 옆의 체크 박스를 시장가로 선택합니다.

 

 

수량은 현재 가격을 참고해 적당히 원하는 만큼 입력합니다.

 

시장가 선택 후 현금매수 버튼을 터치하면 바로 매수 주문이 들어갑니다.


여기까지 영웅문S 사용법 중 시장가 주문 방법이었고요. 이어서,

 

시장가 주문 시 팁

시장가 주문은 즉시 체결될 만큼 빠르게 내 물량을 확보할 수 있다는 면에서 장점이 있지만, 더 비싸게 매수하거나 너무 싸게 매도하는 단점도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키움 영웅문으로 시장가 주문할 땐, 현재 호가를 참고하는 편이 좋습니다.

 

아래는 지난 2020년 8월 14일에 제가 실제로 주문한 정보인데요. 에이티넘인베스트를 장후 시간외 시장가로 매수했었습니다.

 

 

당시 시장가 2,305원에 매수를 했었는데요. 시장가 주문할 땐 현재 호가와 매수, 매도 잔량을 보고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아래 그림처럼 10단 호가, 예상 체결 탭도 참고하는 편이 좋은데요.

 

 

저는 2,300원 이하를 예상했으나 실제로 호가 창에선 2,300원을 초과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이렇듯, 본인 예상과는 다르게 동시호가가 높아진다면 시장가 매수를 다시 생각해 보세요. 영웅문S 사용법 중 매수 취소는 다들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광복절 전날이죠. 8월 14일엔 예상 체결가격이 계속 오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동시호가가 계속 올라가서 매수를 취소할까 생각했었는데, 많이 오르진 않아 그냥 놔뒀고, 결국엔 시장가 매수 체결되었습니다.

 

자, 오늘은 간단히 시장가 주문가 주문 방법의 차이를 알아봤고요. 실제로 영웅문S 사용법 함께 확인해 봤습니다. 더 많은 MTS 사용법은 아래글 참고하시고, 모두 즐거운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