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종훈 한국사 800제] 기출 문제 회독과 선택지 분석 2개 영상

고사부는 공포 마케팅을 지양하는 참 좋은 강사님입니다. 스스로 공부하며 터득해야 하는 것도 친절하게 다 알려주니, 오죽하면 고종훈 한국사 배우고도 점수 안 나오면 공시 포기하라는 말도 있을까요. 고사부 조언에 따라 영혼 있는 문제 풀이를 위해 3년 전 모의고사만 모아서 풀어보면 회독도 빨라지고 그만큼 다른 부분 공부도 신경 쓸 수 있습니다. 책 자체도 회독을 높여줄 수 있도록 해설은 페이지별 오른쪽에만 있습니다.

 

고종훈 800제 푸는 방법 영상

오늘 소개할 영상은 고종훈 한국사 유튜브 채널 중 2개의 영상입니다. 5분 내외 영상이니 꼭 보시고 저처럼 깨달음을 얻었으면 좋겠네요. 3,000 문제 담겨있는 두꺼운 책은 지양하고 최근 기출만 풀되, 선택지 분석을 통해 뼈대를 만들고 살을 붙이는 공부법을 설명하는 영상입니다.

 

엄청 두꺼운 한국사 기출문제 푸는 것도 좋지만 효율적으로 공부하기 위해 컴팩트한 800제, 1,200제 푸는 건 어떨지 함께 고민해 봤으면 좋겠네요.

3년, 4년된 기출문제만 풀어라

- 2007년, 2008년, 2009년 문제는 푸는 게 더 해로워. 시험 양상이 달라서 풀어봐야 도움이 안 된다.

- 기출문제는 숫자가 중요하지 않아.

- 두꺼운 기출 풀다 보면 지쳐서 영혼 없이 회독하기 바빠.

- 출제 빈도 높은 문제, 중요한 개념들만 꽉 잡고 다른 과목과 함께 공부해라.

 

[고종훈 한국사] 1,200문제 넘는 기출문제집이 필요 없는 이유

2. 선택지 분석

- 한국사는 너무 완벽하게 공부하면 안 되고, 뼈대를 세운 후 자꾸 문제를 풀면서 반복하며 살을 붙여나가는 과목.

- 기출문제, 모의고사 등 뭐든 간에 스스로 분석할 수 있어야 한다.

- 고려 임금 34명 중에 조카, 공신 막 때려죽였어. 누구야? 광종이야. 교과서적으로 접근해봐.

 

[고종훈 한국사] 기출문제를 영혼 있이 푸는 방법

 

위 2개 영상 어땠나요?

고종훈 한국사 채널 ... 참 유익하네요. 한국사 공부할 때 역사에 흐름이 왜 중요하냐고 이야기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제 생각엔 전반적인 한국사 흐름과 지엽적인 부분을 잡아야 고득점 노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유튜브 채널에 남은 어느 분의 댓글을 소개할게요.

위 영상 꼭 보세요!! 2번 보세요!!

 

▶ 하 진짜 재시생이고 이번에 한국사 95점 맞아서 0.16배수로 합격권인데 정말 초시생들이 이 동영상 보고 믿었으면 좋겠습니다. 초시 때 1500제 넘어가는 두꺼운 기출 풀다 풀다 지쳐가지고 제대로 기출 분석도 안 하고 그냥 영혼 없이 회독하기 바빴습니다.

 

3회독하고 시험 봤는데 결과는 국가직 지방직 똑같이 65점이었고요. 그래도 그 기출 못 버리고 5회독 영혼 없이 했는데도 모의고사 쳐보니 65점 나오더군요. 진짜 절망스러운 마음으로 에라 모르겠다  한 번 믿어보자 얇은 기출로 바꿔서 정성껏 회독했더니 모의고사 100점 나오더라고요.

 

정말 자기가 원하는 직렬 3개년 기출만 4번 선지까지 어떻게 출제자들이 트릭을 써가며 표현을 바꾸는지 정성껏 분석하며 회독하면 흐름도 저절로 익히게 되고 한국사 90점 그냥 넘어갑니다. 두껍고 해설 자세한 기출... 물론 퀄리티 높고 좋죠. 나는 다 방어한다는 생각 들어서 불안감 없어지니까요.

 

https://www.youtube.com/watch?v=VPkYmz5FX7M

 

근데 사람 문제 풀다가 틀리면 얼마나 짜증 나고 진 빠지는데요. 제대로 회독할 수가 없어요.

 

수험생활에 에너지가 얼마나 중요한데 한국사만 하실 거 아니잖아요. 그러다 다른 과목에 투자할 시간 없어지고, 마음은 조급해지고, 중요한 개념들, 빈출 되는 주제 꽉 못 잡고 10년에 한 번 나올까 말까 한 어려운 문제에만 집착해서 시험 잘 봐야 60점 65점 이렇게 나오는 거죠. 제발 사부님 좀 믿으세요.

우리 모두 고종훈 한국사, 고사부를 믿읍시다.

 

[고종훈 한국사] 초시생을 위한 20201 공시대비 학습법 설명회

 

사람마다 달라서 선택지 분석이나 기출문제 풀이 유형이 다르겠지만, 정석을 알려주시니 일단 믿어보는 건 어떨까요.

 

그리고 문동균, 최태성, 전한길 선생님의 한국사도 함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문동균 한국사 판서노트]

 

문동균 한국사 200% 강의 활용 방법 : 판서노트 추천

내년 대비 7, 8월 학습법에 대해 문동균 한국사 강사님이 좋은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한국사 올인원 세트는 한국사에 무지한 사람이라도 빨리 이해하기 쉽게 내용과 구성이 충실합니다. 교재 내

coderlife.tistory.com

[▼ 최태성 별별한국사 교재]

 

최태성 별별한국사 고급 : 한능검 교재 추천 (무료 인강)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의 중요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한능검 시험 준비하시는 분들 참 많으시잖아요. 그래서 최태성 별별한국사 고급을 통한 합격 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

coderlife.tistory.com

[▼전한길 한국사 빵꾸노트]

 

2020 전한길 빵꾸노트 필기노트로 공무원 한국사 준비하세요

출처 : 알라딘 전한길 빵꾸노트 합격생 필기노트 [7급 9급] 안녕하세요. 예비 공무원 여러분. 이번에 소개할 교재는 공시생의 필수 교재 공무원 한국사(국사國史) 1위 전한길 교수님의 [2020 전한

coderlife.tistory.com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