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보험청구사(병원사무관리사) 자격증 3가지 공부(취득) 방법

오늘은 치과보험청구사 자격증 및 병원사무관리사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해요. 선생님들 요즘 많이 따셔야 할 자격증 종류도 많아지다 보니 어떤 자격증을 따면 좋은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으세요. 그런데 어떤 자격증을 따느냐 보다 중요한 것은 내가 왜 치과보험청구사 자격증, 병원사무관리사가 되려고 하는 것인지 그 이유를 정확히 아는 겁니다. 치과보험청구사 자격증을 따려는 이유가 이력서에 한 줄을 채우기 위한 것인지, 남들이 하니까 나도 해야할 것 같아서 공부하는 것인지, 그게 아니라 정말 나의 보험청구 실력을 키우고 싶어서인지 자신의 마음을 정확히 파악하는 게 중요합니다.

 

한번 자기 마음속에 물어보세요.

 
너 왜 자격증 따려고 하는거니?

그 이유가 이 역시 이력서 한 줄 채우기 위한 것이냐, 남들이 하니까 나도 따라 하는 것이라면 그것은 그냥 자격증으로 끝날뿐입니다. 내 마음속에 이유가 꼭 보험 청구 실력을 키우기 위해서 이 경우에만 진짜 내 실력을 키울 수 있어요.

 

많은 분들이 학교 다닐 때 학점 높게 받으려고 벼락치기 공부를 했을 테고, 시험 볼 때 찍기도 많이 하셨을 겁니다. 근데 살아가다 그 당시 책을 보면 하나도 생각나지 않을 거예요. 왜 그랬을까요. 그건 시험을 치려고 벼락치기 공부를 했기 때문이겠죠. 시험만을 위해 벼락치기로 공부한 것은 시험이 끝나는 순간 서서히 기억 속에서 지워지기 시작해서 몇 달이 지나지 않아 머리 안에 있던 것이 사라지고 맙니다.

병원사무관리사 자격증을 따는 데에 시간이 지나니 생각이 하나도 안 난다는 이야기 정말 많이 하시거든요. 선생님들께서 자격증 준비를 하실 때 결코 잊으셔선 안 되는 거, 우리는 자격증을 따기 위해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나의 보험청구 실력을 쌓기 위해서 자격증을 딴다 라는 사실. 그 사실을 망각하면 안 됩니다.

 

선생님들께서 치과보험청구사 자격증을 따면서 보험청구 실력을 같이 향상하려면 절대 벼락치기로 공부하면 안 됩니다. 공부한 것이 단기 기억에 머무르게 하지 마시고 이 단기 기억이 반드시 장기 기억으로 넘어갈 수 있게 공부를 하셔야 정말 선생님들의 실력이 될 수가 있습니다.

자, 그럼 이 단기 기억을 장기 기억으로 넘기려면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제가 오늘 세 가지 방법을 제시를 해 드릴게요.

첫 번째 가장 좋은 방법은요. 보험정보 업무를 직접 하시는 거예요.

공부한 것을 실행을 하게 되면 공부한 것에 80프로는 본인의 것이 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떤 사유로든 본인이 보험 청구 법률을 담당하게 되었다면 지금이 선생님의 커리어를 쌓을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를 맞이하게 되신 겁니다. 그러니까 이 일로 나의 실력을 제대로 쌓겠다는 생각으로 치과보험청구사에 대해서 공부하고 공부한 것을 적용해 보세요. 그러면 이를 설령 억지로 떠 앉게 되었다 하더라도 조금을 재미있게 할 수 있으실 겁니다.

 

어떤 일에든 그렇지 않나요. 남을 위해서 하게 되면 우울해져요. 하지만 관점을 바꿔서 그 일을 내 실력을 쌓기 위해서 한다라는 자세로 하다 보면 조금씩 그 일을 즐길 수 있게 되실 거예요.

 

내가 어떤 자세로 치과보험청구사로 일하고 있는지 한번 쭉 점검해보시고 재미있게 해 보세요. 내가 내 일을 재미있게 하다 보면 그것 자체가 나를 다른 사람과 차별화되게 하는 거고요. 그게 나의 가치가 디는 거예요. 병원사무관리사 경력이 쌓이다 보면, 자연히 연봉도 올라가게 되어 있어요.

두 번째 방법은 내가 공부한 것을 다른 사람에게 가르치는 겁니다.

다른 사람한테 가르치려면 내가 그걸 완벽하게 이해하지 않고서는 가르칠 수가 없어요. 그렇기 때문에 공부한 걸 내 것으로 만들고 싶다, 그러면 누군가를 가르쳐 보세요. 후배를 가르치거나 친구를 가르치거나 아니면 선생님을 가르쳐도 돼요. 분명 배우고 싶어 하는 누군가가 있을 거예요. 그런 사람을 한번 찾아서 가르쳐 보세요.

세 번째 방법은 그것은 건강보험과 관련된 서적들을 주기적으로 읽어보세요.

1년에 1권 이러면 안 되고요. 적어도 한 달에 한 번은 목표를 정해서 이 분야 책들을 다양하게 읽어보세요. 단기 기억을 장기 기억으로 옮기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반복입니다.

결국은 선생님들께서 공부하신 것을 계속적으로 반복해서 보셔야 단기 기억으로 넘어갈 수 있고요. 그러기 위해서는 같은 내용이지만 그것을 반복적으로 보시는 게 굉장히 큰 도움이 됩니다. 여러 가지 병원사무관리사 책을 사기 어려우시다면 이번에 공부했던 책이라도 편하게 다시 한번 보고, 편하게 또다시 한번 보세요. 이렇게 반복하다 보면, 단기 기억으로 넘어갈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나는 책만 보면 잠이 와서 도저히 책을 읽을 수 없다는 분도 있어요.

이런 분이라면 qna를 한번 활용해보세요. 어떤 홈페이지나 커뮤니티에 들어가 보면 질문 답변 qna들이 많이 있죠. 그걸 반복적으로 보시는 것만으로도 공부에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치과보험청구사 3급 시험 고민 하신다면 꼭 보세요!!"

치과보험청구사 자격증을 진짜 나의 실력으로 만드는 방법.

오늘 세 가지 알아봤죠.

첫 번째 보험 청구 업무에 바로 적용해라.
두 번째 내가 습득한 것을 다른 사람에게 가르쳐라.
세 번째 반복적으로 보험 청구 관련 서적을 읽거나 Q&A를 활용해라.

중요한 것은 자격증을 따느냐 마느냐가 아니에요. 진짜 중요한 것을 나의 치과보험청구사 실력을 끌어올리는 겁니다. 병원사무관리사 자격증은 나의 보험청구 실력을 올리는 도구가 되어야지 자격증 자체가 목적이 되어서는 안 된다는 거 꼭 기억하세요.

 

[▼ 디비손해보험고객센터 홈페이지]

 

디비손해보험고객센터 홈페이지 전화번호 및 상담신청 방법

오늘은 디비손해보험고객센터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제가 소개하는 홈페이지에서 정말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으니 글은 끝까지 읽어주세요. 1. DB 손해보험 대표 전화번호 [바로가기] 인터

coderlife.tistory.com

[▼ 변액연금 보험료 납부]

 

알고받는 변액연금 보험료 납부 방법 - 한화생명 보험월렛

저는 노후 대비를 위해 2개의 연금 상품에 가입했습니다. 하나는 삼성증권 "삼성 한국형 TDF 2045 C-Pe"이고, 다른 하나는 오늘 소개할 "한화생명 알고받는 변액연금 보험"입니다. 삼성증권은 CMA 계

coderlife.tistory.com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