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구단송 없이 구구단 외우는 법 - 슈타이너 구구단

5분 안에 구구단을 외울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출처는 유튜브 "연쌤 엄마표 수학 레시피"이며, 이런 방법이 있었다는 걸 몰랐던 분들도 꽤 많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구구단을 외우려고 하는 친구들, 그리고 부모님들, 5분만 집중하면 구구단송 없이 구구단을 쉽게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관련 영상은 바로 아래에 있고요.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님이라면 연쌤의 영상 꼭 보셨으면 좋겠네요. 영상에선 구구단을 쉽게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구구단송 없이 구구단 5분만에 끝내는 법 (핑크퐁 연속듣기 없이 쉬운 방법)

구구단송, 핑크퐁 연속 듣기와 같은 방법으로 많이들 외우고 계신데요. 물론, 열심히 외우는 것도 좋지만, 더 재미있는 방법으로 이해하며 공부하면 어떨까요?

연쌤이 소개하는 구구단 활동지를 다운로드하여 인쇄한 후 자녀와 함께 해보시면 아이의 수학공부에 큰 도움이 되실 거라고 합니다.

 

[독일 슈타이너식 구구단 활동지(구구단표, 구구단송 외우기 전에 하면 좋은 홈스쿨링 자료)]

 

독일 슈타이너식 구구단 활동지(구구단표, 구구단송 외우기 전에 하면 좋은 홈스쿨링 자료)

연쌤이 오늘은 조금 특별한 구구단 활동지를 준비했습니다.​이름하여 '슈타이너식 구구단'입니...

blog.naver.com

 

먼저 맨 위에 영상을 보시고 바로 위에 있는 연쌤 블로그에서 슈타이너식 구구단 활동에 대해 알아보세요. 구구단송이 필요 없는 슈타이너식 구구단 활동의 장점은 3개입니다.

 

1. 뛰어세기를 통해 자연스럽게 구구단을 익힐 수 있음
2. 여러가지 도형(사각형, 오각형 등)에 친숙해질 수 있음
3. 수를 도형으로 시각화하여 '패턴'을 발견할 수 있음

 

연쌤이 소개하는 독일식 구구단 활동지는 여기를 클릭해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요즘 초등학교는 코로나 때문에 개학도 늦었고 온라인 수업을 한다 해도 우리 아이 실력이 어느 정도인지 가늠이 되지 않아 학부모님들 불안하실 겁니다. 그래서 초등학교 1학년이면 구구단 정도는 외워야 한다고 시도 때도 없이 구구단송 틀어놓고 아이가 따라 부르길 기도하는데요.

 

아이와 집에서 구구단만 나와있는 책을 보거나 제가 오늘 소개한 연쌤의 슈타이너식 구구단 활동지를 활용해 보세요.

아니면 기탄G2 레벨(구구단만 있음)을 주문하여 아이랑 함께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요즘 구구단 게임도 있고 초등학생 자녀에게 구구단송 외에도 공부시킬 방법은 많아요.

 

특히 구구단은 외우는 게 전부가 아니라서 원리를 모르면 절대로 수학 진도 못 따라 갑니다.

 

그러니, 오늘 소개한 자료, 구구단송, 기탄, 구구단 게임 등 다양한 방법을 활용해 아이가 좋아하는 방법으로 구구단 외우도록 유도해 보세요.

 

감사합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