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갱신형 운전자보험] 30대 가입 요령 및 비용

운전자 보험 찾아보다 꿀팁만 요약된 글을 보게 되어 발췌합니다. (출처 nekrataa)

 

운전자보험은 종합보험 안에 특약으로 들어가라!!
운전자보험은 별도로 가입할 수도 있지만 종합보험에 특약으로 추가하여 가입도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운전자보험을 따로 가입하는 것보다 종합보험 안에 특약으로 가입하는 것이 비용적으로 더 저렴합니다. 

 


갱신형(20년납/20년만기)은 피해라!
10년 납/80세 만기 또는 20년 납/80세 만기로
보통 운전자보험은 10년납/80세만기 또는 20년 납/80세 만기로 가입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자신의 능력에 따라 짧고 굵게 낼 것인지 길게 저렴하게 낼 것인지는 본인의 선택입니다. 단, 가장 저렴한 20년 납/20세 만기와 같은 갱신형만은 피해야 합니다.

 

담보는 핵심담보 4개만 보자
스쿨존(어린이 보호구역) 특약도 함께 살펴보자
운전자보험의 핵심담보는 1. 교통사고 처리지원금, 2. 운전자용 벌금, 3. 운전자용 벌금(대물), 4. 변호사 선임비용이고,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민식이법을 대비하여 스쿨존 특약도 같이 있으면 매우 좋습니다.

*관련하여 앞서 작성한 포스팅에 자세히 설명하였습니다. ▼

 

[운전자보험] 민식이법 정확히 알아보고 보장내용 살펴보자

2020년 3월 25일 민식이법 시행 스쿨존 내 어린이와 교통사고 시 처벌을 강화하는 법안 민식이법은 스쿨존(어린이보호구역)내에서 어린이를 보호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진 법으로 스쿨존 내

nekrataa.tistory.com


이 외에 담보는 운전자보험이라기 보다는 종합보험 또는 상해보험과 같은 성격의 특약들이니 잘 살펴보아야 합니다.

운전자보험은 별도로 가입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
위에 말씀드린 것 처럼 운전자보험은 따로 가입하는 것보다 종합보험 안에 특약으로 가입하는 것이 저렴하다고 했습니다. 다만 운전자보험을 별도로 가입하는 것이 유리한 경우가 있습니다. 도수치료와 같이 특정부위(예를 들면 허리)의 치료 이력이 있는 경우 실비 가입 시 치료받은 부위와 상해 관련 담보들은 가입이 거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종합보험에서도 상해 관련 담보는 가입이 거절될 수 있는데, 운전자보험으로 가입하여 상해 관련 담보를 넣어 가입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간편고지를 이용하는 방법인데, 운전자보험에는 이 간편 고지라는 것이 있습니다. 간편 고지란 3개월 내에 입원, 수술, 투약치료 진단만 없으면 가입이 가능하고, 이때 운전자보험에 상해관련 담보를 추가하여 가입할 수 있는 꿀팁입니다.

 



비용은 ~ 1만원 선이 적당
종합보험 내에 운전자보험 추가 시 보통 5천 원에서 1만 원 정도의 추가 비용이 나오고, 별도로 운전자보험을 가입했을 때에는 10년 납/80세 만기로 하여도 2만 원을 넘기기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운전자보험이라고 가입하는데 3만 원 이상의 과도한 비용의 가입설계서를 받았다면 일단 조심하시고 담보를 자세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