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DEX 미국FANG플러스(H) 2만원으로 미국 대장주 분산 투자하기

미국 주식 직구가 대세라는 말을 듣고 관심을 가져보는 분들 많으시죠. 그중 만스닥(나스닥 지수대 만)이 사상 최고치를 달려간다길래 그중에서도 언택트 투자!! 우량주 투자!! 이러면서 작년 한국 개인 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거래했던 종목 중 하나가 "아마존"입니다. (KODEX 미국FANG플러스(H) 중에서 "A")

 

아마존 주가는 2020년 12월 31일 기준 3,256.93 달러로 우리 돈 354만원입니다. 작년 9월부터 지루한 박스권에 갇히긴 했으나, 애널리스트들은 목표가를 일제히 상향 조정했습니다. 아마존이 좋은 걸 누가 모를까요? 전자상거래, 데이터 센터 등 재료도 좋아요. 근데 너무 비쌉니다.

 

코덱스 ETF로 분산 투자

 

그래서 아마존은 아니지만, 아마존을 사는 것과 같은 효과를 주는 ETF. 심지어 테슬라, 애플, 알리바바 등을 같이 담을 수 있는데요. 한 주당 16,000원 정도 하는 ETF가 있습니다. 바로 KODEX 미국FANG플러스(H)입니다. 2019년 1월에 만들어져서 이제 갓 1년 정도 된 코덱스 ETF임에도 불구하고 엄청난 수익률을 기록했습니다.

 

KODEX 미국FANG플러스(H) 수익률
2020년 12월 31일 기준.

1개월 수익률 8.98%
3개월 

 

골자는 Intercontinental Exchange 일명 ICE에서 산출하는 NYSE R FANG+ TM 인덱스를 기초 지수로 추종하고 있습니다. 다들 아시는 FANG이 들어가 있는 거죠. 페이스북(F), 아마존(A), 넷플릭스(N), 구글(G). 게다가 플러스로 애플, 테슬라, 트위터, 중국의 알리바바, 바이두, 엔비디아 등에 투자하는 종목입니다.

 

ETF 운영

2020년 12월 31일 기준으로 비중은 트위터가 가장 높고 애플, 바이두, 알리바바 순서네요.

 

 

ETF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분산 투자. 그 힘이 얼마나 강력한지 계산해 보겠습니다. 12월 31일 기준으로 KODEX 미국FANG플러스(H)가 투자하는 종목을 1주씩만 담는다고 가정해 볼게요. 개인적으로 자체 분산 투자를 하는 것이죠.

 

그럼 약 12,000 달러, 우리 돈으로 약 1,300만원 가량이 필요합니다. ETF 1주당 가격인 25,120원이랑 비교해봤을 때, 투자하지 못하는 종목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미국의 대장주만 모아 놓은 KODEX 미국FANG플러스(H) 투자한다면 미국 증시 알짜배기 종목을 적은 금액으로도 분산 투자할 수 있습니다.

 

또한, KODEX 미국FANG플러스(H) 뒤에 H. 이 H는 환헷지 상품이라는 표시이며 환율 변동폭을 최소화하여 운용한다는 의미입니다. 이 상품의 특징 중 하나는 분배금, 즉 배당금 발생 시 재투자를 하는데요. 파생 상품에 투자하여 수익률을 극대화하는 상품입니다.

 

 

KODEX 미국FANG플러스(H) 이 상품은 IRP 계좌에서도 거래가 가능한 EFT인데요. 절세, 수익, 노후, 연말 정산까지 가성비 있게 ETF 운용하고 싶은 분들은 꾸준히 모아가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마지막으로 아래 영상도 참고하셔서 타이거 미국 나스닥 100과의 차이점도 확인해 보는 걸 추천합니다.

 

[TIGER 미국나스닥100 과 KODEX 미국FANG플러스(H) 비교분석]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