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보호산업기사 필기 요약한 pdf (잡초방제학, 농양학, 식물병리학, 농림해충학)

오늘 소개할 자료는 식물보호산업기사 시험에 필요한 필기 답안 요약한 pdf 파일입니다.

우선, 식물보호 산업기사는 다양한 범위에서 활용이 가능합니다. 대학에서는 대부분 농업직 공무원, 농협 등등에 가산점이 포함되며, 농약상, 종자상, 나무병원 등에서 필요로 하는 자격증입니다. 또한 학문적인 의미에서도 농업에 반드시 필요한 부분이라, 많은 분들이 따고 싶은데 맨날 핑계만 대고 못 따는 자격증이기도 합니다.

식물보호산업기사 요약 pdf

식물보호 산업기사 총정리.hwp
0.30MB
식물보호 산업기사 총정리.pdf
0.78MB

자격증 공부

자격증 취득률은 2019년 기준 필기 43.2% , 실기 59.4%이며 실기 합력률이 상향평준화되면 자격증 난이도에 대한 개선이 불가피하기 때문에(뇌피셜), 난이도 조정이 될 수도 있어 취득을 하시고자 하시면 지금이 적기인듯합니다.

 

[[성안당e러닝] 식물보호기사 - 2020 필기 합격전략]

#성안당e러닝 #식물보호기사 #이영복 #식물보호기사필기 #식물보호기출문제 #2020합격전략 #성안당이러닝

 

식물보호 산업기사 교재는 필기 + 실기 한 권으로 구성된 게 많은데요. 교재 대부분은 핵심이론, 예상문제, 기출문제, 2차 실기시험 대비 등 필기와 실기를 조합되어 있어서, 한 권으로 자격증 취득의 전 과정을 마무리할 수 있도록 잘 구성되어 있습니다.

 

과목별로 반드시 학습하여야 할 이론을 군더더기 없이 핵심 위주로 잘 써놔서 혼자서도 공부하기가 아주 좋습니다. 출제기준과 실제 기출문제를 철저하게 분석해놓은 것도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자격 취득뿐만 아니라 나중에 실무에서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어서 식물보호 산업기사 자격증 공부 교재는 두고두고 보셔도 좋습니다.

 

많은 교재들은 식물병리학 전공자 등 관련 전공자들에게는 전체 흐름 및 중점적이고 중심적인 세부내용으로, 비전공자 들에게는 식물병리, 농림 해충, 재배 학원, 농양, 잡초방제 등의 원론부터 사전적 학습 안내를 해줍니다. 그래서 비전공자, 여성들도 도전해 볼만한 자격증이라고 생각해요.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