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토목기사(보선기사) 실기 기출문제 457개 요점 정리 pdf

반응형

오늘 소개할 자료는 철도보선기사(철도토목기사) 실기 자료입니다. 자격증 시험 대비 문제 457개가 총정리된 pdf 파일인데요. 글 바로 아래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출처는 스터디온입니다. 저~어디에 있는 자료입니다. 파일명으로 보아 만든 분이 13년도에 기출문제 등을 정리한 것으로 보입니다. 많은 문제가 수록되어있어 도움이 될 것이라 봅니다. 원 제작자 분의 노력에 감사함을 전합니다. 철도토목기사 실기 시험 규정이 바뀌어 답이 틀려진 부분, 계산 실수 부분 등이 보이지만 수정 없이 원문으로 올립니다.

 

철도보선기사 실기 대비 문제 총정리 pdf 파일은 바로 아래에 있습니다.

 

철도 보선기사 실기대비 문제 총정리 13-09-24.pdf
1.38MB

 

그리고 비전공자로 기술직 공무원에 합격하게 되어 일하게 된 지 얼마 안 된 분들도 계신데요. 직렬상 토목직 일을 하게 될 것 같다면요. 토목에 대해서는 완전 문외한이기 때문에 아주 살짝 감만이라도 익히는 정도로 배우는 것도 좋아요. 그땐 필기보다는철도토목기사 실기 책을 보면 실제 토목공사일 하는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땐, 9급 필기의 토질역학과 실기책 시공학 파트 위주로 보시면 됩니다. 시공학은 개념 위주라서 용어들을 익히시는 게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생각해요.

 

철도토목기사 자격증 공부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은, 필기, 실기 7개년 5번 이상 돌리면 합격할 확률 높아지는데요. 실기는 물공 테크라고 해서 물량 공정 일단 완벽히 이해하고 푸는 문제 10개년 3번 돌리면 좋습니다. 그리고 못하시는 분들은 인강 꼭 들어 보세요.

 

[토목은 무슨 일을 하나요(feat. 토목공학) | 직무 인터뷰]

철도 토목기사

 

철도토목기사 필기 문제는 풀다 보면 외울 거랑 풀어야 될 게 저절로 나눠집니다. 기본적으로 푸는 건 풀어야죠. 근데 외운다는 말이 더 가까운 거 같네요. 푸는 방법을 외워서 좀 다르게나와도 푸는 거니까요.

즉, 외운다는 게 철도보선기사 기출문제 답을 외우는 것도 있는데 푸는 방법을 외우는 거죠. 계산기 두드리셔야 하고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