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태 어원맵 pdf 다운: 영단어 어원편 204% 활용법


강성태 어원맵 무료 다운로드 및 관련 사이트 소개를 먼저 하겠습니다.


강성태 영단어 강의 무료 수강

https://goo.gl/aw4eQg


영단어 강성태 어원맵 pdf 다운받기 (공신 닷컴 회원가입 필요)

▶ https://gongsin.com/attaches?cate=%EC%98%81%EB%8B%A8%EC%96%B4

강성태 영단어 어원편 어원맵.pdf


강성태 영단어 어원편 보러 가기! 

https://goo.gl/GRuWRU


[공부의신 어원편 페이스북] 좋아요!

http://fb.com/gongsin

미네소타 대학의 제임스 아이작 브라운 교수는 어원을 연구한 분입니다. 이분 연구 결과, 영어에서 주요 어원 33개만 알아도 거기서 나오는 영단어가 몇 개냐? 무려 14,000개. 완본판 사전으로 쳤을 때는요. 무려, 100,000개입니다.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생, 공무원 시험 등 성인들이 공부하는 데 있어서 필요한 어원을 모조리 모았을 때 333개 어원이 필요합니다.


자, 그러면 여러분, 이 333개 어원을 그냥 생으로 외워야 할까요?


아니에요. 여러분은 이미 알고 있습니다. 아니 난 공부한 적이 없는데 이미 알고 있다니? 이게 무슨 일이죠? 우리는 이미 일상생활에서 무수히 많은 영어 단어를 쓰고 있어요.


예를 들면 인터넷(internet). 캡처(capture)한다. 아니면 메시지(message)를 보내고 파이널(final) 어쩌고. 이런 식으로 쓰는 단어가 아주 많아요. 그 단어들도 어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미 아는 단어, 여기에 어원을 뽑아내고, 이 어원에서 나온 무수히 많은 단어를 쓸어 담아 버리면 됩니다.


이렇게 어원과 어원에서 나온 우리가 이미 아는 단어 이걸 연결해서 공신들은 이걸 일종의 지도로 만듭니다. 그걸 바로 어원맵(강성태 어원맵)이라고 합니다.


여러분 지도는 이 넓은 세상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잖아요. 영어 단어 아주 많아요. 엄청나죠. 근데 어원을 통해서 이걸 내려다 한눈에 볼 수 있는 겁니다.

그럼 이런 어원맵을 여러분이 만든다고 한다면, 33개 어원을 다 적어놓고 이미 아는 단어를 찾아내서 그걸 연결시키고 정리하고 이게 쉽지가 않겠죠?


강성태 어원맵에는 어원 333개를 모조리 모아서 연결해서 만든 어원맵을 블로그랑 공신닷컴 어원 강의 첨부파일로 올려놨습니다. 여러분은 다운받아서 쓰실 수 있습니다. 얼마일까요? 무료입니다.


"강성태 영단어 어원편"에도 이 어원맵이 들어있는데요. (참조 : 강성태 66일 공부법 : 공부하지 마세요! 습관이 하게 하세요!)



300개가 넘고, 거기에 단어도 연결되어 있다 보니까 좀 많습니다. 출력하실 때 A2, A3 사이즈 정도면 좋을 것 같아요.

이걸 여러분은 어떻게 활용하시냐면요. 붙이세요.


어디다 붙이냐면, 책상 앞도 좋고요. 방문 앞도 좋고, 현관도 좋고, 화장실 앞도 좋고, 밥 먹는 식탁 앞도 좋습니다. 이렇게 붙여놓고 틈날 때마다, 눈 갈 때마다 한 번씩 그냥 보는 거예요. 그렇게 보면 하루에 10번은 보게 될걸요? 지나가면서 잠깐 하나씩이라도 보게 되면요. 그렇게 하면, 이 어원이 300개가 넘지만, 따로 외울 필요가 없습니다.


책상에 앉아서 외우지 않아도 333개 어원맵 외울 수 있다니까요?



지나갈 때마다 하나 보고, 밥 먹으면서 잠깐 하나 보고, 현관 지나갈 때, 오~ 여기 있구나. 이런 식으로 독서실 책상 앞에 붙여놓고 자주 보다 보면 금방 잡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사실 영어 단어를 잘 모르는 게 아니에요. 이미 아는 단어를 통해서 여러분이 어휘력을 폭발시킬 수 있도록 누군가 이끌어주지 않았을 뿐입니다. 여러분은 이미 많은 단어를 알고 있습니다. 강성태 어원맵 참조해주세요.

그리고 혹시 A2 사이즈 어원맵이 학교에서 필요할 수 있잖아요. 선생님께서 교실에 붙여놓는 용도로 필요하다면, 출판사에 문의하세요. 공신 강성태 선생님이 출판사와 이미 협의해 두셨습니다. 신청하는 방법은 공신 블로그에서 가능합니다.


출처 : 공부의신 유튜브 채널




여러분.


이 영어 때문에 여러분 꿈을 포기하는 일은 절대로 있어서는 안 됩니다. 할 수 있습니다.


맨 위의 강성태 영어 어원 pdf 참조해 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