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안전기사 실기 작업형 기출 문제 총정리 - 전기안전

오늘 소개할 자료는 산업안전기사 실기 및 산업안전산업기사 자격증 공부할 때 필요한 자료입니다. 기출문제 중심으로 전기안전 실기 과목이 요약된 자료이므로 시험공부 중에 꼭 참고하셨으면 좋겠어요. 출처는 스터디온입니다.

 

산업안전기사 자격증은 기계, 금속, 전기, 화학, 목재 등 모든 제조 업체 등 생산 관리 최전방에서는 안전이 최우선 되어야 생산력이 향상되기에 산업 현장의 근로자들 보호하고 안심하고 일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에 필요한 전문적 지식을 갖춘 사람들을 양성하기 위해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하고 있습니다.

 

산업안전기사작업형요약-전기안전.hwp
0.12MB
산업안전기사작업형요약-전기안전.pdf
0.16MB

 

다운로드할 수 있는 pdf, hwp 파일은 바로 위에 있고요. 위 파일은 6가지 대분류로 이뤄져 있습니다. 참고로, 출력해서 보는 걸 추천해요.

산업안전기사 실기 (작업형) - 전기안전
1. 시설물 건설 등의 감전 방지
2. 정전작업
3. 습윤 장소 작업 및 누전차단기
4. 교류아크 용접장치
5. 영상표시단말기(VDT) 작업
6. 감전 재해 방지

예전에는 안전이고 뭐고 일 하는 사람이 다치건 말건 상관없이 회사에 충성하기를 강요했다면 요즘 같은 세상에는 그렇게 했다간 노동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동으로 신고받기 일수이지요. 근무자가 안전하고 즐거워야 업무 능률이 높아지니 여러 기업체에서 전문가를 보유하려 하니 산업안전기사 직업의 전망도 밝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pdf 파일의 그림 파일입니다.

 

산업안전산업기사, 산업안전기사 실기 자격증 공부할 때 팁을 드리면요.

 

5년 치 필기시험(총 15회 차) 3번 정보 보면 무조건 붙을 거다, 또는 실전 모의고사 3회 차 풀면 붙을 거라 생각할 수 있는데요. 최근에 문제가 완전히 바뀌어서 그렇게 공부하면 70점도 장담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여유를 무조건 확보하고 확실하게 10년 치는 푸는 걸 추천해요.

 

산업안전기사 실기 작업형을 CBT에서 10년 치 기출 문제 뽑아서 풀고, 문제 읽고 바로 정답을 보는 식이 시간 절약도 되고 좋은데요. 해설이 없더라도 문제와 답만 외워도 충분합니다. 괜히 산업안전기사를 산업암기기사라고 부르는 게 아니거든요.

 

또한, 온라인 강의, 동영상 강의 들으면서 산업안전기사 지식 하나도 없지만 과년도 무작정 풀어보세요. 10년치 2번만 풀면 합격에 대한 감이 올 텐데, 문제 밑에 달려있는 해설은 꼭 읽은 뒤에 외울 건 외우셔야 합니다.

 

이만 글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