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안전산업기사 필기 pdf 계산식 및 기법순서 암기 100 (기출문제 위주)

오늘 소개할 자료는 산업안전산업기사 필기 계산식 및 기법 순서 모음입니다. 꼭 암기해야 할 100개를 기출문제 위주로 정리하였으며 pdf 파일, hwp 파일로 소개합니다. 산업안전기사 처럼 이해하지 말고 무작정 외우고 시험을 보는 게 중요합니다.

 

[▼ 안전관리자, 1억 연봉 산업안전관리자 만들기(산업안전기사)]

아래는 산업안전산업기사 필기 계산식 OR 기법순서 암기 100 pdf 파일입니다.

 

계산식 OR 기법순서 암기 100.hwp
0.04MB
계산식 OR 기법순서 암기 100.pdf
0.13MB
계산식 OR 기법순서 암기 100.zip
2.00MB

 

산업안전산업기사 필기 자격증의 난이도를 떠나서 실용성도 간과할 수는 없는듯합니다. 개인적으로 일반기계기사는 취득할 때 꽤 고전했는데 실질적으론 거의 자기만족 수준이고, 쉽게 취득한 기계가공기능장 위험물 기능장은 직훈교사2급라도 나와서 그나마 쓸모라도 있었던 것 같아요.

 

[▼ 산업안전기사 전설의 12장 뛰어넘는 필기 노트]

 

산업안전기사 전설의 필기 노트 - 합격생 요점 정리

오늘의 자료는 산업안전기사 전설의 필기 노트입니다. 예전에 전설의 12장 자료가 유명했는데, 알고 보면 2000년 초반에 오래된 자료라 요즘은 다른 자료 보는 걸 추천하고 싶네요. 그래서 다른

coderlife.tistory.com

 

공업계열에서 기초적인 기술에 접근을 하려면 기능사부터 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전기기능사는 예전에 군대에서 한번 떨어진 기억이 있어서 결코 독학으로 할 난이도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진짜 살면서 자격증 공부하면서 가장 뿌듯했을 때가 기능장도, 기사도, 산기도, 컴활도 아닌 제도 기능사 취득했었을 때 였던 걸 생각해보면 결국 자격증의 높낮이와 난이도가 산업안전산업기사 필기 취득의 우선순위라고 볼 수는 없지 않을까 합니다.

 

조금 다른 이야기지만 공무원 준비하는데 영어가 너무 어렵죠. 토익도 나름 점수 잘 받는 분들도 토익+전기기사 합친 것 보다 공무원 영어가 훨씬 어려운 것 같다고 말씀하세요. 자격증은 기출문제만 이해하고 가도 솔직히 시험도 많고 해서 언젠가는 산업안전산업기사 필기 정도는 붙는다고 생각합니다.

 

[▼ 공시생 꿀팁 - 손진숙 영어 900제 공부 법]

 

손진숙 900제 공부법 - 영어 문법은 반복이 핵심!

손진숙 900제는 원데이 양도 적절하고 책 분량도 부담스럽지 않다는 평이 많습니다. 그리고 이동기 선생님 교재랑 궁합이 잘 맞는다는 평도 있고요. 손진숙 선생님의 문제집은 영어 문법을 정말

coderlife.tistory.com

[▼ 전기 쌍기사 연봉에 대해서]

 

[자격증 갤러리] 전기 쌍기사 + 소방전기기사 취업 루트 [연봉 높이려면]

출처는 디시인사이드 자격증 갤러리(전기쌍기사+소방전기 그다음은? (데이터 주의))입니다. 전기기사+전기공사기사+소방설비기사(전기)를 가지고 있다면... 아래 루트를 추천드리고 싶네요. 1.

coderlife.tistory.com

그자격증이 얼마나 가치 있는지 알 수 있는 방법이 여러 가지 있지만 어둠의 경로로 알 수 있는 방법이 기사 자격증 불법대여가 시중에서 전기기사 또는 전기산업기사(수첩 초급기준이나 중급 이상이면 더받음) 60~80입니다. 지방은 100 이상 준다는 데도 봤었고요.

 

소벙쌍기사(전기, 기계 동시 보유) 100~120 -기술자 수첩 특급 이상은 더받음
전기기능사  30~40
정보통신기사  무선설비기사   30~50
건축기사 또는 토목기사  30~50
공인중개사 100 이상 ( 사고 시 민사소송당할 확률 많음 절대로 대여하지 말 것)

 

그밖에 기계나 설비 자격증은 가치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