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적금, 7% 특판 예금 가입 방법 (건강보험 피부양자 탈락 피하는 ISA 활용법)

반응형

지금 정기예금 특판 7% 상품 등장했고 적금은 10.15% 드리는 국가에서 또 전액 보장하는 적금이 나왔는데요. 오늘 이 내용 궁금하신 분들은 끝까지 함께 해주세요.

 

목차

    최대 376만원. 우체국 적금 신청하기

     

    정기예금, 적금

     

    높은 정기예금, 적금이 다시 나오고 있습니다. 쏟아져 나오고 있는데요. 그런데 이것도 놓치시면 바로 건강보험료 폭탄을 맞을 수 있고 또 기초연금도 탈락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글 뒷부분에이 부분을 피할 수 있는 방법, 그러면서도 고금리 접근과 전기예금을 안전하게 하는 방법 자세히 알려 드릴 텐데요.

     

    요즘 신문에 2금융권 10%대 상품이 등장했다, 예금 적금 다시 뜨거워지고 있다, 기사가 속보로 나왔는데요. 우체국 신한우정적금이 10.15%로 1년 가입할 수 있는데요. 매월 30만원까지 불입이 가능합니다.

     

    360만원까지 불입 가능한데 여기에 대해서 10.15% 금리우대를 받을 수 있고, 우체국 적금이기 때문에 국가가 전액 보장을 합니다. 꼭 챙기셔야 되고요.

     

    지금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가 있는데 가입 절차는 아래 글을 참고해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고금리 은행 상품

    시중은행 정기예금 금리 KB국민은행도 4% 넘는 정기예금이 나왔다고 하는데요. 은행들이 다시 고금리 상품을 선보이고 있고 지금 고객님들의 수신 잔액 크게 늘려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만큼 은행으로 또 새마을금고 저축은행으로도 다시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추세가 이러다 보니까 5대 은행 전개적금 잔액이 무려 832조, 적금은 41조의 자금이 몰리고 있습니다.

     

     

    우체국 신한 우정적금

    제2금융권 10% 적금 바로 우체국 우정 신한우정적금이 10.15% 고금리 상품이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우체국 적금에 가입하시려면 우체국 신한우정적금 스마트폰으로 이벤트 참석해서 신청하시면 되는데 납입기간은 12개월 월납입 한도는 최대 30만원이고 신한은행에서 콜라보레이션으로 하는 겁니다.

     


    신한카드 이용 조건을 충족하면 특별보상 7%, 금리를 더 받아서 최대 10.15%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우체국 적금 가입 대상

    우체국 적금 가입 방법

    우체국 적금 우대금리 받기

     

    우체국 신한 우정적금 꼭 가입하세요!!!

     

    우체국 신한 우정적금 연 10.15% 만기까지 국가가 예금 전액보장하는 고금리적금 - 1mm

    ✅ 우체국 신한 우정적금 만기 3줄 요약

    kako.co.kr

     

    새마을금고

     

    두 번째 보시면 새마을금고에서 일부 금고를 중심으로 최고 10% 적금이 나왔는데요.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더좋은새마을금고는 10.5%의 정기적금 특판을 진행하고 있고 용산 새마을금고 답십리새마을금고 10% 정기적금 특판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충남 천안에 광덕새마을금고도 10% 금리를 제공하는 적금 나왔는데요. 자세한 사항은 새마을금고 연합회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정기예금 적금 구분을 넣으시고 조회하시면 내 가까운 새마을금고에서 특판 얼마를 하는지 확인해 볼 수가 있고요.

     

    전화를 하셔서 바로 확인하는 방법도 있겠습니다.

     

    OK저축은행

     

    세 번째 보시면은 ok저축은행 같은 경우에는 정기예금 6개월 가입시 4.31%를 받을 수가 있고, JT 친해저축은행도 6개월 기준으로 연 4.4% 진행하고 있습니다.

     

    새마을금고 또 저축은행, 5대 메이저 은행 정기예금 적금 금리가 계속 올라가고 있는데요. 그러다 보니 은행권으로 다시 돈이 몰리고 있는데요.

     

    저축은행 IPR 운용 방법

    저축은행 퇴직연금 운용

     

    가입 주의 사항

     

    ISA 활용

    자 조심하셔야 될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이 고금리만 쫓아가다가 자칫 예금자보험 한도 5천만원을 놓치거나 또 은행에서 정기예금 가입할 때 이렇게 전액 국가에서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ISA 비과세 전개금을 놓치는 경우 발생할 수가 있는데요.

     

    "ISA 비과세 정기예금 가입해 주세요"

     

    한마디만 하셔도 시중 금리 정기예금 금리 대비 최대 1% 정도 더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4% 정기예금 ISA 비과세 정기예금을 하면 5% 정도로 정기예금으로 가입할 수가 있습니다. 꼭 놓치지 말고 챙기시기 바라고요.

     

    은행권 주요 예금 상품 금리

    • SC제일은행 4.1%
    • SH수협은행 4.02%
    • BNK부산은행 4.0%

    국민은행 포함해서 4% 최대 받을 수가 있습니다. 잘 비교해 보시고 가입하시고요.

    광주 축협 정기적금이 6%, 정기예금은 4.5% 이것도 참고해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건강보험료 기준

    지금부터가 중요한데요. 건강보험료를 납부하고 있는데 직장 가입자는 2022년 1월 기준으로 평균 13만원, 지역 가입자는 10만원인데 대부분 평균적으로 20~30만원에 건강보험료를 납입하고 있는데요.

     

    정기예금 이자가 여기에 들어가기 때문에 자칫 그 지역가입자로 피보험자 자격이 탈락되서 지역 가입자를 가입해야 되는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비과세 상품 가입

    정기예금 가입하실 때 가급적 비과세 상품을 활용하셔야 되는 겁니다. 그리고 이자소득은 1000만원 이하로 발생되도록 조심하셔야 되는데요.

     

    분류과세 또는 분리과세 상품을 선택하는게 하나의 팁인데요.

    이렇게 하는 이유는 통보되지 않는 이자 소득은 건강보험료의 기준이 되는 금융소득에 배제가 되기 때문입니다.

     

    ISA 비과세 정기예금은 1년에 2천만원씩 최대 5년간 1억원을 비과세로 담을 수가 있고요. 일반형은 200만원이자 발생까지 전액 빼주고 있고 서민형은 400만원까지이자 소득을 면제받을 수가 있습니다. 이거 놓치시면 안 됩니다.

     

     

    상호금융예탁금이라고 저축 새마을금고 이용하실 때 3천만원까지는 거의 비과세를 받을 수가 있고 1천만원 출자금에 대해서는 높은 배당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또, 만 65세 이상 어르신들은 반드시 5000만원까지 비과세 챙기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꼭 그 체크해 주시고 정기예금과 적금을 가입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놓치시면 피부양제 제외 기준이 2022년 7월 기준으로 그 종전 3,400만원 초과해서 연소득 기준 2천만원 초과로 바뀌었습니다. 낮아졌기 때문에 소득 넘으시면 피부양자 탈락해서 높은 건강보험료 부담하셔야 되는 좋지 못한 결과가 나오기 때문에 꼭 확인하셔야 되고요.

     

     

    낮아진 직장 가입자 보수 소득

    또한, 직장 가입자 보수의 소득 보험료 부과 기준이 종전 3,400만 원에서 2천만원 초과로 낮아졌다는 점도 챙기셔야 되겠습니다.

     

    고금리 상품 가입할까?

     

    현재 정기예금 유치에 저축은행, 새마을금고 사활을 걸고 있죠. 그동안 뱅크론 사태로 가슴을 쓸어 내렸는데요. 그런데 중요한 것은 이렇게 새마을금고 저축은행의 정기예금 금리, 적금 금리와 은행에 정기예금 적금 금리 차가 별로 없다는 겁니다.

     

    무슨 뜻일까요?

     

     

    굳이 내가 금리가 비슷한데 저축은행 예금 또는 새마을금고 예금을 안 하셔도 된다는 얘기죠. 이럴 경우에는 은행 창구에 가서 여러분이 차라리 ISA 비과세 정기예금 해주세요/ 예를 들어서 이렇게 KB 국민은행 가서 가입을 하신다면 지금 4%까지 ISA 비과세 정기예금이 나왔습니다.

     

    우체국 신한 우정적금 꼭 가입하세요!!!

     

    우체국 신한 우정적금 연 10.15% 만기까지 국가가 예금 전액보장하는 고금리적금 - 1mm

    ✅ 우체국 신한 우정적금 만기 3줄 요약

    kako.co.kr

     

    그래서 저축은행이나 새마을금고에 5% 정기예금을 불안하게 또 찝찝하게 가입하지 않으셔도 여러분이 얼마든지 KB 국민은행이나 5대 메이저 은행 창구에 가서 ISA 비과세 정기예금만 챙기셔도 혜택을 고스란히 보면서 안전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이걸 잘 활용해 주시고요.

     

     

    특히 ISA 비과세 정기예금은 건강보험에 합산이 되는 금융소득 이자에서 배제가 되기 때문에 이건 무조건 하시는게 당연히 유리하겠죠.

     

    오늘은 시중은행에 7% 정기예금 10% 적금 소식을 알려 드렸는데요.

    우체국 10.15% 적금은 나라에서 보장해 주기 때문에 이거 꼭 챙기시고 ISA비과세정기예금 kb국민은행, 5대 메이저 은행 가서 꼭 확인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우체국 신한 우정적금 꼭 가입하세요!!!

     

    우체국 신한 우정적금 연 10.15% 만기까지 국가가 예금 전액보장하는 고금리적금 - 1mm

    ✅ 우체국 신한 우정적금 만기 3줄 요약

    kako.co.kr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