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판 SPSS 다운로드 방법 및 SPSS 설치 바로가기

반응형

통계를 공부하는 분들이라면 SPSS를 다 아실텐데요. 오늘은 SPSS 체험판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시다시피 SPSS 프로그램은 개인용이 몇백만원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쉽게 결제하여 다운받기 어려운데요.

 

SPSS는 1968년부터 개발되어 사용되다가 현재 IBM에서 운영중인데, 높은 가격때문에 접근성이 떨어지는 점을 고려해 몇 년전부터는 한달에 십만원 정도하는 구독형 프로그램도 진행중입니다. 그럼에도 여전히 가격이 비싼데요. 하여 SPSS가 어떤 프로그램인지 잠시 사용하는 용도로는 체험판을 다운받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럼 쉽게 설명드릴테니 하나씩 차근히 따라와주세요.

 

목차

     

    IBM 홈페이지 접속하여 회원 가입하기

    1. IBM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첫 화면 맨 아래로 스크롤을 내립니다.  화면 왼쪽 맨 아래에 무료체험을 클릭합니다. 

     

     

    spss 다운로드 & 무료 체험판 사용 방법 - 프로그램 다운로드 | 소프트웨어(앱) 설치대행

      spss 다운로드 페이지. 사회조사분석사 실기 작업형을 준비할 때 사용하는 소프트웨어.   SPSS 다운로드 평점 : ⭐⭐⭐⭐⭐ 지원OS : 윈도우, 안드로이드, iOS 가격 : 무료 […]

    nekako.com

     

     

    2. 다양한 체험판 프로그램들이 검색되는데 두번째의 SPSS를 선택합니다.

     

    3. 회원 가입을 진행합니다. 이메일로 인증코드가 오기 때문에 사용하시는 이메일 주소를 정확히 적어주셔야 합니다.

     

    4. 정보를 다 적은 후에 완료를 누르면 작성한 이메일 주소로 7자리 코드가 발송되는데요. 이 코드를 홈페이지 화면에 입력해 줍니다.

     

    5. 코드를 입력하면 계정 생성 표시가 활성화됩니다. 이 것을 클릭해줍니다.

     

    6. 이 단계에서 약간 헷갈리실 수 있는데요. 메일 인증 코드 발송을 한 번 더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교차 검증을 위해 방식을 선택하라고 나오면 이메일을 선택해주신 후, 처음에 기입한 메일 주소와 다른 메일 주소를 입력해줍니다. 그럼 새로 입력한 이메일로 다시 한 번 인증코드가 발송되는데 이를 다시 한번 입력해줍니다.

     

    7. 여기까지 하면 거의 끝났습니다.  아래 화면과 같이 다운로드를 선택해주시면 설치 파일이 화면에 나타나는데요. 계속해서 '다음(NEXT)' 또는 '네'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8. 설치가 완료되면 프로그램 실행을 위해 재부팅을 해주시면 되시고요. 컴퓨터를 껐다 켜시면 바탕화면에 SPSS 체험판이 생성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