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군 군무원 전기직 노가다 현실 4가지 - 군무원 갤러리


출처는 군무원 갤러리에 올라온 개념글 중 하나이고요. 제목은 [해군] 해군 전기직입니다. 라는 글입니다.

그런 말이 있죠. ""해군 가지 말라고 했잖아....ㅋㅋㅋ"" 해군에서 제일 괜찬은 건 군수, 행정 육군 국방부 공군은 기술직이 편한데 해군은 기술직이 노가다라고요.


군무원 갤러리 분들 ... 절대 오지 마세요. 죽습니다.

저는 짬밥 좀 먹은 순번이고 웬만큼 해군 시스템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다.


해군 전기직이 왜 안 좋냐?

1. 경력을 쌓을 수 없습니다.

: 기술직인데 왜 전기경력을 못 쌓나요? 하시는 분들 계실 겁니다.

해군전기직은 ​전기가 아닌 기계와 관련된 일이 99퍼센트라 보시면 됩니다.​ 기계도 엔지니어 업무가 아니고 그냥 개 쌍노가다입니다. 해군용어로 깡깡이라 하죠.


조선소 가보면 가장 밑바닥 일을 그지 깡깡이 일이라 하는데 딱 그 일입니다. 업무강도는 모든 직렬 중에서 최상위입니다. 그리고 업무의 절대 다수가 선박과 관련된 전기+기계 노가다 업무를 수행하기 때문에 커리어가 쌓이지 않고 진짜 전기 일을 배울 수 없습니다.


2. 일이 끝나지 않습니다.

: 예방정비. 계획정비 긴급정비 출동 정비 등등 함정이 나가고 들어오면 나간다고 정비 들어왔다고 정비 군바리들이 전화 와서 정비 하루종일 정비합니다. 벽면 화이트보드엔 정비 계획이 가득 차 있습니다. 그래서 1년 내내 해도 솔직히 끝낼 수 없습니다.



모든 장비에 필수가 전기장비인데 그냥 전기가 아니라 다른 직렬이 고쳐야 할 것도 전기부품이 조금이라도 있으면 무조건 전기입니다. 그래서 수리하다 보면 항상 다른 직렬 노가다 꾼들은 노가다 끝내고 물 한잔 마시고 있는데 전기는 배 밑바닥에서 후레쉬 비춰가면서 드라이버 돌리고 있는 상황이 많고 성질 급한 직별장이나 전기장 그리고 부사관들이 빨리해달라고 하는 경우가 많은데 살인 충동이 일 정도입니다. (니들이 고쳐보고 말해 ㅅㅂ)


3. 진해 평택은 무조건 피하세요

: 진해는 전국에 있는 모든 배들이 진해로 옵니다. 이지스함 이런 것도 전부 다 전기직이 고칩니다. 물론 다른 직렬도 다 쓰레기에 오자마자 이직을 추천해 드리지만 전기직은 하루 만에 사표 쓰고 나가야 합니다. 처음 1달 못 나가면 평생 못 나갑니다. 공부할 시간이 안 나옵니다. 맨날 불려 나가고 얼마 전에 다니면서 공기업이나 공무원 간 친구도 있다 들었는데 보면 학벌이 군무원할 사람들이 아니었습니다.


공무원과 중복 합격한 사람들이 제일 많습니다. 평택은 시도 때도 없이 긴급 걸립니다. 새벽 2시에도 사람 깨워서 나와라 한 후 작업하고 그다음 날에 뺑이 또 칩니다. 배 못 고치면 함정출동이 불가능해지고 북괴와 인접한 2함대의 경우 중요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밤을 새워서라도 고쳐야 합니다.

4. 오지 마세요

평생 후회합니다. 저도 매년 시험을 치러 다니는 중입니다.

저는 부모님도 안 계시고 돈이 없어서 어쩔 수 없이 다니는데요.

집에 돈이 조금이라도 있거나 4년제 출신이면 어차피 와봐야 절대 못 버티니깐 다른 직업 알아보슈.


00 인증 없으면 못 믿겠다는 분들 있는데, 솔직히 군무원 갤러리에 올라온 글들은 그냥 현실적이라 읽어볼 만하죠.


해군 군무원 근무지

해군 군무원 근무지는 주로 평택(여긴 포승리라 평택 번화가에서 멀긴 함), 목포, 동해(강원도는 어디든 ㅅㅂ임. 강릉가서 노셈), 목포, 진해, 부산, 인천, 제주, 포항 정도입니다. 인천, 부산이 그나마 대도시인데, 군무원은 거의 못 갑니다. 인천은 부대가 정말 작은 곳이라 군무원만 거의 못 가는 게 아니고 현역 자리도 없죠. 그리고 대도시에서 일하려면 군무원 지원 자체가 넌센스입니다. !!!




참고로 군무원 갤러리에 올라온 해군 행정직 관련 글도 하나 소개할게요.

[[해군] 해군 행정 질문 좀.....간절함....]

Q 1. 해군부사관 하사 전역자일 경우 면접에서 메리트 있음?

A 1. 자소서에 쓰고 면접에서 어필할 질문 나오면? 면접관들에 따라 갈림.


Q 2. 집이 인천이라 웬만하면 인천 가고 싶은데 인방사 발령 받았으면 평생 타지역 발령 안가고 이 지역에 짱박히는 거 가능함? 군생활하면서 진해에서만 30년 근무한 군무원들 본 적 있어서 가능한지 궁금함. 인방사는 부대 규모가 작다 보니 힘들 거 같기도 한데

A 2. 해군 25년부턴가 뺑뺑이 친다더라


Q 3. 만약 타지역 발령받았으면 인천으로 인사교류 or 이동 가기 쉬운 편임?

A 3. 인천에서 너랑 교환하고 싶은 사람 찾으면 가능


Q 4. 나 현역 때 직별장 제발 안 보고 싶은데 나 군생활 하면서 볼 확률 얼마나 될까?? 그 사람 94 군번이고 보기 싫어서 직별 바꿔서 시험 볼 거...그리고 08 군번인 선임하사도 꼴 보기 싫은데 설마 마주칠 일이 생기려나?... 해군은 좁다 보니 볼 거 같긴 한데 후..

A 4. 뺑이치다 보면 언젠가 만날 수도~? 근데 이제 넌 군무원인데 철판 좀 깔고 처신 잘하면 되지. 물론 고놈들이 니 뒷담은 많이 까겠지



[[셀프 Q&A] 군시생(?)이 말하는 군무원 시험이란? (시험본 후기, 공부방법 등등)]


해군 군무원 ... 여기도 직장치고는 좋은 직장입니다. 군무원 갤러리에서 깐다고 나쁘게만 볼 필요는 없고요. 선택은 여러분의 자유고 요새 현대나 삼성 고졸 사원도 입사히기 힘든 거로 아는데 그런 곳보다는 나을 수도 있습니다. 너무 기대는 하지 마시고 그냥 평범한 직장 정도로 여기신다면 생활하시기 정말 좋을 겁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