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클리어카드 발급: 신용카드 혜택, 단점, 선택한 이유


참 오랫동안 사용했던 ibk참좋은친구 신용카드는 생활 패턴이 바뀌니 사용할 일이 적어졌습니다. 아니, 신용카드는 필요하지만, 굳이 사용하고 싶지 않았다는 게 더 정확하겠네요.


최근 이직하고 나서 생활패턴이 조금 바뀌었는데, 나에게 맞는 신용카드가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씨티클리어카드 알게 되었고, 저에게 메리트로 다가온 건, 교통비 할인, 점심 식사 할인, 영화관 할인이었습니다. 통신비 할인은 부수적인데 아무튼 이것도 마음에 들었고요.

일명 직장인 점심 카드로 불리는 씨티은행 신용카드죠. 시티 클리어 카드 발급 과정 자세히 소개하고 마지막에 혜택과 단점은 간단히 짚고 넘어갈게요.


먼저 아래 카드고릴라 사이트에 접속해 씨티클리어카드 발급 시작합니다.


카드 고릴라에서 신청

카드고릴라 : 홈페이지


신한카드, 삼성카드 등 다른 카드 알아보시려면 월간고릴라 메뉴 보는 걸 추천하고요. 저처럼 발급할 신용카드가 정해져 있다면 아래 그림처럼 해당 카드를 검색합니다.



검색어로 "씨티 클리어"를 입력하면 2가지 신용카드가 보이는데요. 저는 신세계 씨티 클리어 카드 대신 일반을 선택했습니다.


씨티클리어카드 터치하면 카드 신청 페이지와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젊은 직장인의 24시간 할인 혜택
  • 버스 지하철 요금 청구 할인
  • 점심식사 5% 청구 할인


저한테 다 필요한 기능이네요. 혜택 중에선 이 3가지가 가장 컸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카페, 소셜커머스 등은 제가 거의 이용하질 않아 불필요했거든요.


위 그림에서 카드 신청을 눌렀다면, 본격적으로 씨티카드 홈페이지에서 카드 발급을 시작합니다.

신용카드 발급 신청 과정


"씨티 클리어 카드 선택 - 휴대전화 인증 - 인증번호 입력 - 정보 전체 동의함"


본인 인증 확인 후 카드 사전 심사를 통과합니다.


만약, 신청서 작성 중 시스템 장애 또는 기타 사유로 완료되지 못한 경우 상담원이 전화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도 선택해 줍니다.


상세 정보 입력

이제부터 민감한 개인 정보를 포함해 정확한 상세 정보를 입력합니다. 이 정보는 내 씨티클리어카드 결제 정보와 이어지니 정확히 입력해 주세요.



저는 국내외겸용 5,000원, 후불교통기능을 선택했고요. 자차는 없어서 하이패스는 선택하지 않았습니다.


신용평가기관인 KCB에 등록된 자택 주소 정보와 영문 이름 등도 활용하여 간편하게 입력하세요. 제가 알기론 가장 최근에 이용한 정보를 불러오는 것입니다. 저는 최근에 롯데카드 텔로 신청했었는데 그때 입력했던 정보 그대로 씨티카드에 적용했네요.


다음은 부가정보와 결제 계좌, 신분증 입력입니다.



SMS 서비스는 5만원 이상일 경우에만 받는 걸로 했고요.


씨티은행 계좌가 없어서 급여 통장으로 사용하는 기업은행을 선택했습니다. 만약, 씨티은행 계좌가 없으면 현금 인출 기능은 사용하지 못합니다. 그래도 현금 인출이 필요하다면, 씨티은행 계좌를 새로 개설해야 합니다.


신분증은 사진 촬영 과정은 필요 없고, 발급 연월일과 기관만 입력하세요. 예전에 신한카드 Mr.Life 신용카드 발급할 때 촬영이 잘 안 돼서 고생한 기억이 있는데, 씨티클리어카드 발급 과정에선 생략이라 다행입니다.

개인 정보

다음은 신용카드 발급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소득정보인데요.


저는 월급 받는 직장인이라 직장인 선택하고 회사 정보를 입력했습니다. 약관 중에선 필수 항목은 전체 동의했고, 선택 항목 중에선 하나만 선택했습니다.



선택 항목 중에 보험회사 등 이벤트 관련 업체에 개인정보 넘긴다는 부분이 있으니 꼭 해제하세요.



여기까지 신청 정보 입력 과정이었습니다.


씨티클리어카드 신청까지 약 5~10분 정도 걸립니다.

카드 신청 완료


위 과정이 끝나면 신청 정보 확인 페이지가 보여요. 여기를 꼼꼼히 살펴보면서 입력한 정보가 맞는지 다시 한번 꼼꼼히 살펴보시기를 바랍니다.


모든 정보가 맞다면 확인 버튼을 터치해 ARS녹취 인증을 받으세요.



ARS요청 버튼을 터치하면 인증 전화가 오는데 2자리 인증 번호만 잘 입력하면 완료됩니다.



드디어 끝났네요.


이제 씨티클리어카드 받고 사용할 일만 남았습니다.

카드 혜택, 단점

저는 이 카드에 혜택 장점, 단점 모두 있다고 생각해요. 그래도 이 카드를 선택한 건 제 라이프 스타일과 잘 맞아서인데요. 제 소비 유형을 간단히 말씀드리면 이렇습니다.


  • 신용카드 사용은 30만원 이하로 맞춤
  • 버스 지하철 교통비가 10만원 이상
  • 영화 보는 것 좋아함
  • 구내식당 없어서 점심에 사 먹음


직장인에게 참 좋은 카드가 필요했어요.



회사 때문에 지출되는 교통비, 점심값이 의외로 큽니다. 회사 있는 동네 물가가 워낙에 비싸서 한 끼 9천원이 평균입니다. 보통, 한 명이 몰아서 계산하고 카카오페이로 계산한 사람에게 내 밥값을 보내는 편인데요.


월 1만원 할인이 그렇게 큰 건 아니지만, 1만원 할인을 위해 지출해야 할 돈은 15만원 이상이니 대략 그 정도 혜택은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해요. 또한, 이렇게 혜택을 주는 카드 중에선 시티 클리어 카드 할인율이 가장 높기도 하고요.


그래도 신용카드 사용 금액에 비해 혜택이 적은 건 사실입니다. 50만원 이상 사용해도 2만원 혜택이 전부니, 저와는 반대로 체크카드 대신 신용카드를 주로 사용하는 분들은 씨티카드 클리어 추천하지 않습니다. 체크카드를 메인으로 사용하고 서브로 신용카드 사용하는 분들에겐 추천하고요.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