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워드 자동 들여쓰기 없애기 (해제 방법, 단축키, 두번째줄)

MS워드 자동 들여쓰기 없애기 (해제 방법, 단축키, 두번째줄)

 

MS 워드 자동 들여쓰기 없애기
[ms워드 자동 들여쓰기 해제]

위에 그림 보이시나요?

 

MS 워드 자동 들여쓰기 때문에 두 번째 줄부터 들여쓰기가 돼버립니다. 제가 따로 설정하지도 않았는데 이렇게 단락 서식이 바뀌네요. 뭐, 어쩔 수 없죠.

 

이럴 때는 MS워드에서 "단락 - 들여쓰기 해제"를 해줘야 합니다. 또는 Ctrl + Shift + M이란 단축키를 이용해 문장의 들여쓰기 서식을 아예 삭제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만약 단축키 사용하는 것이 익숙하지 않다면 아래에 적힌 MS워드 들여쓰기 해제 과정을 확인해 주세요.

 

1. 문장 선택 (선택 사항) 후 마우스 오른쪽 클릭

 

MS워드 들여쓰기 해제
[ms워드 자동 들여쓰기 해제]

 

위에 그림처럼 문장을 드래그하여 선택하거나 문장 가운데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합니다.

 

드래그해서 선택하나 안 하나 결과는 똑같으니 편한 방법을 선택하세요.

 

MS워드 자동 서식 들여쓰기 해제
[ms워드 자동 들여쓰기 해제]

 

그리고 메뉴 중에서 단락(P)을 선택합니다.

 

2. 단락 - 들여쓰기 및 간격 - 들여쓰기 - 첫 줄 설정

 

MS워드 자동 서식 들여쓰기 없애기
[ms워드 자동 들여쓰기 해제]

 

들여쓰기 부분 중 오른쪽 첫 줄(S)을 보면 들여쓰기 설정 부분이 보입니다.

 

들여쓰기가 둘째 줄 이하이고 값이 1 글자라면 미리 보기 화면처럼 문장의 둘째 줄 부터 1 글자씩 들여쓰기가 되네요.

들여쓰기 해제하려면 이 부분을 아래처럼 (없음)으로 바꿔야 합니다.

 

MS워드 서식 자동 들여쓰기 해제
[ms워드 자동 들여쓰기 해제]

 

들여쓰기 첫 줄을 없음으로 바꾸니 미리 보기 화면도 바뀝니다.

 

이것으로 MS워드 자동 들여쓰기 해제가 되었습니다.

 

3. 결과 확인

 

MS워드 서식 자동 들여쓰기 없애기
[ms워드 자동 들여쓰기 해제]

 

들여쓰기 없애기를 성공했네요.

 

사실, Ctrl + Shift + M이란 단축키를 이용하면 되는데 저처럼 워드 단축키가 익숙하지 않다면 마우스를 이용해 해제하는 것이 좋네요.

 

MS워드 자동 들여쓰기 없애기 (해제 방법, 단축키, 두번째줄)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