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obe 일러스트레이터 체험판 연장 방법 (CC 2018)

adobe 일러스트레이터 체험판 연장 방법 (CC 2018)


고객사에서 보내준 AI 일러스트레이터 파일을 변경할 일이 생겼습니다. 아직 프로그램이 개발 단계이고 고객사와 협의도 진행 중이었죠. 부득이 우리 회사에서 직접 ai 파일을 수정해야 했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 체험판은 일주일을 사용할 수 있으며, 이후에는 딱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지난 두 달 반 동안 팀원 노트북에 일러스트레이터 체험판을 번갈아 설치하며 일주일에 한 두 번 ai 파일을 수정했습니다. 그럼에도 기간이 조금 모자라 부득이, 연장할 방법이 필요했는데 찾아보니 있긴 있네요. 저야 포스팅을 하는 지금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어도비 프로그램(illustrator)을 오래 사용해야 한다면, 정품 구입이 좋겠죠. 자, 이 글을 읽는 여러분들은 착한(?) 분들이라 믿고 정보를 공유합니다.

체험판 사용 기간 연장하는 방법


우선, 일러스트레이터 체험판 사용 기간이 끝나면 아래처럼 사용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보입니다.


일러스트레이터 어도비 cc 2018[어도비 cc 무료 사용 방법]


Illustrator CC 2018 시험판 : 시험 버전이 만료되었습니다.

소프트웨어를 구매하여 Adobe Illustrator CC 2018을(를)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 체험판을 일주일 더 사용하려면 xml 파일을 수정해야 합니다. 아래처럼 메모장을 오른쪽 마우스로 클릭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일러스트레이터 어도비 설치 평가판[어도비 cc 무료 사용 방법]


그리고 파일 열기를 하여 아래 경로에서 application.xml 파일을 열어 주세요.


경로 : C:\Program Files\Adobe\Adobe Illustrator CC 2018\Support Files\Contents\Windows\AMT\application.xml


일러스트레이터 체험판 설치 가격[어도비 cc 무료 사용 방법]


다른 분의 포스트에선 다른 경로 (C:\Program Files\Adobe\Adobe Photoshop CC 2018\AMT)에 xml 파일이 있다고 하니, 만약 파일이 안 보인다면 일러스트레이터 체험판의 두 경로를 모두 확인해 보세요.

파일을 열고 나서 "TrialSerialNumber"을 Ctrl + F 키를 눌러 찾아보세요. 그럼 아래처럼 해당 문장이 보입니다.


일러스트레이터 체험판 설치 가격[어도비 cc 무료 사용 방법]


위 그림을 기준으로 9163870....~~ 이 숫자의 맨 마지막 두 자리를 원하는 숫자로 변경하세요. 아무 숫자로나 바꿔도 상관없습니다.


만약 메모장을 관리자 권한으로 열지 않았다면 아래 그림처럼 저장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니 두 자리 변경하고 저장이 안 된다면 메모장을 관리자 권한으로 다시 실행해 주세요.


일러스트레이터 체험판 설치 방법[어도비 cc 무료 사용 방법]


수정이 끝났으면 일러스트레이터 체험판을 다시 실행합니다. 처음 설치했을 때처럼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 설치[어도비 cc 무료 사용 방법]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끝나면 아래 그림처럼 Illustrator CC 2018 시험판을 일주일 더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 체험판 설치[어도비 cc 무료 사용 방법]


이 제품을 7일 동안 체험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를 구매하여 시험 버전 사용 기간 후에도 Adobe Illustrator CC 2018을(를)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adobe 일러스트레이터 체험판 연장 방법 (CC 2018)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