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게차 운전기능사 필기시험 요약 - 최근 기출 문제 정리 pdf

오늘은 지게차 운전기능사 필기시험 요약 pdf 파일 소개합니다. 최근 기출문제 중심으로 정리된 파일이라 보기 편하실 겁니다. 그리고 지게차 만만히 봤다가(이미지 트레이닝만으로) 많이들 떨어집니다. 그건 학원 수강생들끼리 공유하는 정보가 부족해서입니다.

 

pdf 파일은 글 맨 아래에 있습니다

 

지게차 운전기능사 필기시험 팁

저는 과거에 학원에서 연습해서 한 번에 붙을지 알았는데 후진으로 와서 다시 팔레트 갔다 놓을 때 한 번에 회전해서 놓다가 금 밟아서 탈락했습니다. 지게차 운전기능사 필기 포함해서 다른 거는 학원에서 배운 대로 해도 후진 한 번에 턴 하는 거는 유튜브에서 찾아봐도 괜찮습니다.

두 번째 시험에는 다른 곳에서 시험 보는 바람에 두산 것(주황색) 지게차 몰았는데 두산 꺼는 차가 느려서 액셀을 밟아야 합니다. 저는 브레이크로만 조정하다가 끝에 와서 시간 초과 탈락했었죠. 클락크 지게차는 엑셀 안 밟아도 속도 어느 정도 빠르니 두 차량 차이는 충분히 알고 있으셔야 합니다.

 

[지게차 운전기능사 필기 핵심요약 및 기출문제 요점 정리 hwp 11개]

 

지게차운전기능사 필기 핵심요약 및 기출문제 요점 정리 hwp 11개

이번엔 지게차운전기능사 필기시험 준비하는 분들을 위한 글입니다. 자격증 기출문제 중심으로 핵심만 정리된 요점 정리 파일인데요. 총 11개 파일로 확장자는 hwp입니다. 2019년까지만 해도 건설

coderlife.tistory.com

 

다행히 세 번째 시험은 무사통과했습니다. 너무 빨리 몰아서 감독관이 천천히 몰라고 이야기할 정도였습니다. 느낀 점 말씀드리면 지게차 실전 운전 없이 동영상만 보고 도전하시는 분들은 여러 번 고배를 마실 거 같아요. 한두 시간 학원에 투자해서 실기연습이라도 하면 실기시험 시간도 벌고, 특히 심적 부담은 덜어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기가 연습한 장소(학원)와 지게차로 보는 게 합격률이 높아요.

 

지게차 운전기능사 필기 실기 팁을 좀 더 드리면 지게차로 팔레트 내릴 때(내리기 전) 코너 크게 돌잖아요. 돌고 나서 뒷바퀴 보면서 꼭 일자로 맞추세요. 진행하면서 일자 맞추기 힘들더라고요. 여기서 시간 많이 잡아먹어서 시간 초과하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또한, 팔레트 놓을 때 이중작업 (파레트를 들었다가 드럼통에 다시 놓는 행위)만 하지 않도록 조심하시면 됩니다. 파레트 모양이 조금 삐뚤어졌다고 해서 실격 사유는 아니니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고요. 떨어뜨리지만 말자고 생각하시면서 시험에 임하시면 된다는 말씀도 전하고 싶네요.

 

지게차 운전기능사 요약.hwp
0.05MB
지게차 운전기능사 요약.pdf
0.13MB
지게차 운전기능사 요점 정리.pdf
0.43MB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