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기업인터넷뱅킹 PC 사용 방법 9가지

1. 기업의 통장 거래내역을 인터넷뱅킹으로 조회하는 방법은?

▶ 기업 통장의 거래내역을 인터넷뱅킹을 통하여 확인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① 인증서 로그인

- [농협기업인터넷뱅킹 > 기업인터넷뱅킹 > 조회 > 입출금거래내역조회]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② 빠른 조회 서비스

농협기업인터넷뱅킹 첫 화면에서 빠른 조회 서비스 거래내역조회 메뉴를 이용하여 인증서 로그인 없이 계좌번호, 계좌 비밀번호, 사업자 번호를 입력하여 조회 가능합니다.


 ※ 빠른 조회 서비스 등록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① 기업 인터넷뱅킹 가입자의 경우

- 경로 : [기업 인터넷뱅킹 > 기업 인터넷뱅킹 > 이용자 관리 > 계좌관리 > 빠른 조회 계좌 관리]


② 영업점 신청

- 기업 인터넷뱅킹 제신고 서류를 지참해 주셔야 합니다.

2. 계좌조회를 위해 로그인했으나 계좌번호(또는 카드 등)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 농협기업인터넷뱅킹의 조회메뉴 이용은 조회계좌로 등록한 계좌에 한해 조회가 가능합니다.


[기업 인터넷뱅킹 > 기업 인터넷뱅킹 > 이용자 관리 > 계좌관리 > 조회계좌(카드)추가/삭제]의 메뉴로 접속하여 조회계좌로 등록 후에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해당 메뉴는 단독 결재자나 다단계 결재자의 보안관리자가 이용 가능합니다.

- 다단계 결재의 경우 보안관리자가 이용자마다 조회계좌 권한을 확인 및 부여해 주어야 합니다.


nh기업뱅킹 은행nh기업뱅킹 은행


3. 단독에서 다단계 결재방식으로 변경 가능한가요?

가능합니다.

- 결재방식이 단독 결재방식이었다면 기업 전자 금융 제신고 서류를 지참하시고 농협 영업점으로 방문하여 다단계 결재방식으로 변경신청 하시면 됩니다.


단, 다단계 결재방식에서 단독 결재방식으로는 변경이 불가하므로 해지 후 다른 아이디로 다시 가입을 해야 합니다.

4. 기업 인터넷뱅킹의 공인인증서 암호를 잊었어요.

▶ 공인인증서의 암호는 오류 횟수 제한이 없으므로 계속 입력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이때, 연속 5회 오류 입력하게 되면 인증서 암호 입력 횟수를 초과하여 인증서 선택 창이 종료되는데 인증서 선택 창을 닫았다가 다시 열어 재입력할 수 있습니다.


▶ 인증서의 암호는 조회가 불가하기 때문에 인증서의 암호를 모르실 경우 인터넷뱅킹에서 인증서를 재발급하시면 새로운 암호를 다시 지정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증서의 암호는 영문 대/소문자 구분이 있으며, 10자리 이상, 특수문자 포함하여 지정)


※ 인증서 재발급 경로 : [공인인증센터 > 인증서 발급/재발급]

※ 인증서 재발급 시 농협기업인터넷뱅킹의 이용정보 입력이 필요합니다. (이용자 ID, 계좌번호, 계좌 비밀번호, 자금이체비밀번호, OTP 응답 번호(보안 카드) 등)


nh기업뱅킹 은행nh기업뱅킹 은행


5. 기업뱅킹의 다단계결재로 가입했습니다. PC에서의 처리 절차를 알고 싶습니다.

▶ 영업점에서 등록한 보안관리자의 이용자 ID로 먼저 인증서를 받은 후 사용자 등록 및 권한등록을 하고 사용자들은 각각 부여받은 자신의 ID로 인증서를 별도로 받으셔야 합니다.


① 보안관리자가 기업인터넷뱅킹으로 접속하여 보안관리자의 인증서 발급, 자금 이체 비밀번호 등록


② 보안관리자 인증서 로그인 후 [기업 인터넷뱅킹 > 이용자 관리 > 계좌관리]에서 조회계좌 등 계좌 관련 사항 등록

   

③ 로그인 후 [기업 인터넷뱅킹 > 이용자 관리 > 이용자 설정]으로 접속하여 담당자, 승인자 등의 이용자 ID 생성 후 업무 권한, 출금계좌, 조회계좌 등 이용자 권한 지정


- 이용자는 그 역할에 따라 보안관리자, 담당자, 결재자, 승인자로 나뉘고 이용자 수의 제한은 없으나 자금 이체와 관련하여 모든 이용자에게는 1개의 업무만 지정 가능합니다.


- 승인자 및 소액결제자 수는 영업점에서 신청하여 받은 OTP 수를 초과할 수 없으며 승인자 지정 시 승인한도액 및 OTP 등록을, 담당자에게 소액결재권한 부여 시 소액이체한도액 및 OTP 등록을 해주어야 합니다.


[기업 인터넷뱅킹 > 이용자 관리 > 결재단계]에서 결재라인 지정


- 2인 이상의 이용자가 등록되어 있어야만 결재단계 설정이 가능하며 결재단계는 최소 2단계에서 최고 4단계까지 운영할 수 있습니다.


⑤ 담당자, 승인자 등 이용자 ID 별 사용자가 각각 인증서 발급

- 보안관리자가 부여해 준 임시 자금 이체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사용할 자금 이체 비밀번호로 변경

 

⑥ 농협기업인터넷뱅킹 이용

6. 기업명을 변경하였습니다. 변경된 정보로 기업뱅킹을 이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기업의 사업자 번호는 동일하지만 상호가 변경이 되었을 경우 전자 금융 제신고 서류를 지참하시고 농협 영업점에서 통장의 명의 변경과 전자 금융 명의변경을 함께 해주셔야 합니다.


- 전자 금융 명의변경을 하신 후 [기업뱅킹 > 공인인증센터 > 인증서발급/재발급]에서 인증서를 재발급하시면 변경 후 상호로 인증서가 발급됩니다.


- 로그인 후의 이용자명은 인증서로 로그인 후 [농협기업인터넷뱅킹 > 이용자 관리 > 이용자 설정]에서 해당 ID의 "조회/수정"에서 변경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nh기업뱅킹 은행nh기업뱅킹 은행


7. 기업인터넷뱅킹 자금 이체 한도 확인과 변경이 가능한가요?

▶ 이체한도 확인

단독결재방식 : [농협기업인터넷뱅킹 > 인증서 로그인 > 이용자 관리 > 개인정보관리 > 이용자 정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단계결재방식 : [기업인터넷뱅킹 > 인증서 로그인 > 이용자 관리 > 이용자 설정 > 이용자 설정]에서 보안관리자 ID의 "조회/수정"을 클릭하여 이체 한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한도 변경

- 기업고객 이체 한도 변경은 제신고 서류를 지참하시고 농협으로 방문하여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사업자/법인 여부에 따라 신청 가능한 한도가 다르며, 보안 매체에 따라 이체 한도가 다르게 적용됩니다.


※ 기본한도 이상으로 한도를 설정하고자 할 경우 영업점에서 별도의 승인을 얻어 한도 변경 가능합니다.


관련 글

농협 해봄체크카드 주요 혜택 총정리

농협 전산망 마비 사태, 2011년 사고 개인적인 생각

우리은행인터넷뱅킹 - 범용 공인 인증서 발급 방법

기업은행 썸통장-비대면으로 개설, 가입해요

IBK W통장 적립식 적금 통장 추천 (신규취업자, 장기근속자 금리 비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