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뱅크 엘포인트 현금화 쉬운 방법 - 적금 카드대금 활용법

l point를 모으기만 하고 잘 쓰진 않았었는데요. 연말에 회사에서 롯데백화점 상품권을 받으며, 어떻게 사용할지 고민하다가 엘포인트 현금화를 생각해 봤습니다.


하지만, 중간에 몇 가지 어려움이 있었는데요. 제가 잘못 알고 있었던 건 이렇습니다.


  • 백화점 상품권으로 바꾼 포인트는 롯데 카드대금 결제에 사용 못 함
  • l.point를 상품권으로 바꾸면 롯데 계열사 매장에서만 사용 가능 (11번가에서도 못 쓰고 롯데마트 등에서 활용)


그래서 어떻게 엘포인트 현금화할까 고민했는데, 저에겐 썸뱅크로 현금화하는 게 가장 좋더라고요. 썸뱅크 일반/적금 통장으로 이체하고 다른 은행으로 이체하면 수수료도 없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 이제부터 엘포인트 현금화하는 방법 소개할게요. 만약 롯데상품권이 있는데 l point로 전환하고 싶다면 아래글 먼저 보고 썸뱅크 계좌 만들기 글 계속 읽어주세요.



엘포인트 현금화 : 썸뱅크 적금

우선, 썸뱅크 앱을 설치합니다.




계좌가 없는 분들은 입출금통장을 하나 만들고 적금 가입을 합니다.

메인화면에서 MySUM 포인트 적금이 보이는데요. 이 적금이 L.POINT를 함께 저축하는 적금 통장입니다. 가입하기를 눌러 적금 계좌를 개설하세요.


남아있는 엘포인트를 계좌로 바로 입금할 수 있습니다. 이미 변경된 l point 포인트는 들어오지 않아요.

롯데포인트 사용 방법롯데포인트 사용 방법



엘페이 사용처 확인엘페이 사용처 확인


썸뱅크 MySUM 포인트적금

  • 최고 연2.5%
  • 롯데 포인트로 저축
  • 쌓여있는 L.POINT 저축하고 썸뱅크 이용해서 추가 이자 받기
  • 매일, 매월 조건 없이 내 마음대로 추가 납입
  • 만기 시 정기예금 자동 신규 가입으로 재테크 플랜 가능
  • 썸뱅크로 이체와 출금만 해도 이자 더해짐


요즘 보기 드문 2.5% 적금이네요. 엘포인트 현금화 및 적금 알아보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상품입니다.


저는 10,000원을 일단 계좌에 넣었고요. 가입 후에 남아있는 엘포인트 전환하여 모두 적금 계좌에 추가로 납입했습니다.



얼마 전 갤럭시노트10+로 핸드폰 바꾸면서 롯데카드 슈퍼 할부에 가입했는데요. 포인트 많이 쌓이면 추가 납입을 해봐야겠네요.


결과적으로 엘포인트는 현금화 과정이 길어요. 썸뱅크 계좌를 만들어도 한 달 후 해지해야 현금으로 찾을 수 있거든요. 이때 선물하기나 주고받기한 l point는 썸뱅크로 넣지 못하는 단점도 있고요. 그래서 카드대금, 캐쉬백 등 추가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엘포인트 현금화 추가 정보

썸뱅크 외에 오케이캐쉬백으로도 변환할 수 있는데요. 이 경우 하나머니나 시럽웰스로 변환하여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어요. 이땐 cma 통장이 필요한데요. 해당 정보는 검색해서 다른 분 글을 보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오케이캐시백으로 변환하면 다른 포인트로 다시 전환해 사용할 수 있었는데요. 12월 9일부턴 무조건 ok cashback으로만 사용하셔야 합니다.


롯데포인트 사용 방법롯데포인트 사용 방법


12월 9일부터 OK캐쉬백으로 전환한 L.POINT는 하나머니, NH채움포인트, SK증권 포인트로의 전환 및 KB포인트리 합산 사용, 포인트 선물하기가 불가합니다.


만약 나는 카카오페이를 주로 사용한다면?

위비꿀머니(우리은행 계좌 필요), cj one, 하나머니, 카카오페이로 순서대로 전환할 수 있는데요. 많은 인내심이 필요하니 여유롭게 진행하는 게 좋아요.


간혹 세븐일레븐에서 L.pay 결제하고 L.POINT 현금으로 바꾸는 이벤트도 하는데요. 2020년 내년에도 진행할진 모르겠네요. 저는 세븐일레븐에서 항상 L.POINT 적립해서 꼭 내년에도 진행했으면 좋겠어요.




이때 참 많은 분들이 현금화했었죠. 저도 했었고요.


여기까지 엘포인트 현금화 정보를 알아봤습니다. 아래에 있는 l point 활용 방법과 롯데 텔로 신용카드 글도 함께 확인해 보세요.


관련 글

엘포인트 비밀번호 + 파스퇴르몰 lpay 전환 방법

[SKT] 롯데카드 텔로 4가지 팁과 텔로카드 신청 후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