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젼큐 반려동물관리사 - 2019년까지 수강료 응시료 무료

꽤 많은(일일 세어보진 않았지만) 교육 과정을 소개하는 비젼큐에 반려동물관리사를 알아봤습니다.




전문자격증 평생교육 분야로 2017년 대한민국 최우수 교육원으로 선정된 업체이며, 우리나라 대표적인 교육기업 중 하나입니다. 재테크, 재무 분야에서도 명성을 날리는 한경비즈니스가 주관합니다.



2019년까지의 혜택은 위 그림처럼 총 3개인데요.


  1. 수강료 / 시험 응시료 100% 전액 지원 : 2019년 종료 (2019년에도 자격증 발급 비용은 9만원)
  2.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온라인 강의와 시험 : 유지
  3. 합격률 98% 교안 파일 및 기출 문제 제공 : 회원 가입해야 볼 수 있음

수강료, 시험응시료를 지원해주는데 정말 무료가 맞는지 궁금하시죠? 사실 2019년까지 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에서 지원받습니다.


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은 평생교육 장학지원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2020년에도 다시 시행할진 모르겠습니다. 요즘 정부에서 직업 훈련 예산을 과감히 삭감하며 교육 관련 사업이 많이 축소된 상황입니다. (그 많은 돈은 60대 이상 노인 단기 알바로 풀린 듯)




그럼 누구나 탐내는 자격증 1순위 비젼큐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을 알아보겠습니다.


반려동물관리사

반려동물의 수가 늘어나고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사람들도 늘어나며 주목받고 있는 자격증인데요.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정식 등록 민간자격증 과정입니다.


민간자격증 등록번호는 2017-001391이며,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되어 있습니다. 정식 등록 여부는 민간자격검색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격증 등록번호 조회하기 : 바로가기


위 사이트로 접속하면 검색이 잘 됩니다.




반려동물관리사

동물을 사랑하는 자를 대상으로 반려동물의 종류와 특성 및 반려동물의 건강 유지, 사육 및 분양 방법, 반려동물용품 관리 및 코디 등은 물론 상황에 맞는 올바른 관리를 통하여, 생명 존중 사상을 바탕으로 반려동물을 위해 노력하고 동물복지와 동물 학대를 예방하는 직무 수행


비젼큐에서는 권혁필 교수님이 온라인 강의(출석률 60%)를 4주간 진행하며, 온라인 시험을 통해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이면 합격입니다.


이때, 강의와 시험은 무료이지만 자격증 발급 시 9만원의 자격증 발급 컨텐츠 이용료가 발생합니다. (자격증 발급 비용 = 9만원)

결제정보 및 환불정보

  • 수강 시작일로 1일 전 취소 시 (유료강좌인 경우)
  • 행정수수료 5,000원 공제 후 환불 (유료강좌인 경우)
  • 수강 당일 취소 시 20% 공제 후 환불 (유료강좌인 경우)
  • 수강 시작 2일 이후 환불 불가(유료강좌인 경우)
  • 자격증 발급 시 컨텐츠 이용료 9만원 (자격증 발급 비용)


비젼큐 반려동물관리사 Q&A

자격증 설명해 주세요

반려동물에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습득하여 동물 학대 방지 및 사후관리, 사육 및 동물, 위탁관리사업 및 시터, 교육훈련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는 전문가를 말합니다.


자격 요건은 어떻게 되나요?

고등학교 졸업자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반려동물관리사가 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된 협회에 의하여 자격증 취득이 가능합니다.


자격증을 취득하는 데 얼마나 걸리나요?

수강 기간을 4주 이내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출셕률 60% 이상 / 온라인 시험 성적 100점 만점 중 60점 이상


자격증을 온라인만으로 취득하여도 효력은 동일한가요?

vision-q는 시간이 없으시거나, 바쁜 분들을 위하여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이러닝 교육시스템(인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비젼큐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커리큘럼

  1. 반려동물과의 공존
  2. 반려동물의 입양 그리고 사회화
  3. 개의 기원과 견종 분류
  4. 개의 신체적 특징과 예방접종
  5. 고양이의 기원과 다양한 묘종
  6. 고양이의 신체적 특징과 예방접종
  7. 반려동물의 생활용품 1~2
  8. 반려동물 산책 및 기타 용품
  9. 산책용품
  10. 놀이 용품
  11. 기타 용품
  12. 카밍시그널 1~3
  13. 개는 후각보다 시각에 우선한다
  14. 반려견의 다양한 성향
  15. 사료는 어떻게 주는 게 좋을까
  16. 반려견의 장난감으로 놀아주기
  17. 사회화 시기의 교육, 묵줄과 리드줄
  18. 신뢰를 주는 리더가 되어주세요
  19. 교육 이전에 해두어야 할 것
  20. 반려견 교육 강화, 처벌
  21. 산책 1~2
  22. 반려견과 함께 산책을 하기 위한 선행교육
  23. 반려견의 배변 교육
  24. 반려견 예절교육: 와, 앉아, 엎드려, 기다려, 포인트, 하우스
  25. 행동 풍부화 놀이 노즈워크



수강 후 시험 합격 및 자격증 발급 과정

수강 및 자격증 취득 단계는 총 6단계인데요.

수강 시작, 진도율 (60% 이상), 시험 응시 (60점 이상), 자격증 발급 신청, 협회심사, 자격증 발급 과정입니다.

온라인 수업(인강)을 잘 들었고 시험도 합격하면 아래처럼 한국반려동물자격협회에서 발급하는 자격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정식등록 민간자격증으로 공식 협회 발급번호가 부여되며 상장형과 카드형 2개가 동시 발급됩니다.


또한 취업 시 이력서에 정식으로 기재 가능하니깐 반려동물에 관심 많은 분들은 비젼큐에서 미리 자격증 따는 것도 좋습니다.


좋은 강아지 고양이 주인이 되는 빠른 길좋은 강아지 고양이 주인이 되는 빠른 길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취득하면 좋은 점

이 자격증이 있으면, 동물병원, 애견훈련소, 동물 사양관리, 애견센터, 애견카페 등 반려동물 관리 관련 다양한 기관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100세 시대인 요즘, 노후를 준비할 때 사람들은 자격증을 따겠다는 의지가 강한데요. 운동, 더 높은 영어점수, 직무와 관련된 경험보다 자격증 취득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이죠.




자격증 업체 많이 있지만, vision-q 장점은 기초 과목을 탄탄하게 만들어주는 커리큘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 핵심 문제 풀이, 기출 문제 분석 및 풀이 등도 자격증 합격률을 높이는 부분입니다.


또한, 모바일로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열심히 학습에만 전념하면 좋은 자격증 빨리 딸 기회가 있다고 생각해요.



여기까지 비젼큐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발급 비용은 9만원으로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는 면제라 2019년까진 저렴한 편이었습니다. 더 많은 자격증 정보는 아래 글들 참고해주세요.


관련 글

여자 개발자 결혼, 출산, 육아 문제로 취업 걱정이라면

MOS 자격증 조회 유효기간, 모스 발급기관 확인

[요양사자격증] 가족 요양보호사 자격증 따서 내 가정 지키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