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스 자격증 조회 방법: mos 마이크로소프트 합격 확인


MOS 자격증(또는 마이크로 소프트 오피스 자격증)은 미국의 MS(마이크로 소프트)사에서 개발한 MS 프로그램의 실제 활용 능력을 검증하는 자격증입니다. 국제 공인 자격증으로, 총 5개 과목인 워드 - 파워포인트 - 엑셀 - 엑세스 - 아웃룩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여러분이 모스 자격증 조회하면 5개 과목별 자격증을 하나씩 확인할 수 있어요. 총 5과목 중 4과목을 이수하게 되면 MOS MASTER라는 자격증을 받게 되는데요. 높은 시험 난이도가 아닌지라 많은 취준생, 대학 졸업자들이 취득을 많이 하고 있죠.

하지만 굳이 자격증 취득을 하지 않아도 배울 수 있을 만큼의 난이도와 과도한 스펙 쌓기에 열중한 취업 준비생들이 ms office 자격증 취득으로 이어져 괜한 비용만을 발생하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취득하고 배워 둔다면 언젠가는 사용하게 될 테지만, 굳이 이력서에 1줄 남기기 위해, 업무에서도 정말 필요한 자격증도 아니인지라 ... 자격증 취득 안 하고서도 충분히 배우고, 알 수 있는 부분들이 많습니다.


그렇다면 미국 마이크로소프트, 모스 자격증 조회 방법 확인해 보실까요?







MY TEST - MOS master 자격증 발급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모스 자격증 조회 가능한 YBM IT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자격증 조회 시 office PowerPoint® 2014 등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은 Registered Trademark의 약자입니다.


추가로 모스 자격증 조회 중 발생하는 대표적 오류가 ID 조회 실패입니다. 이걸 해결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YBMIT에서 시험 아이디가 조회되지 않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시험 아이디를 Certiport 홈페이지에서 직접 만들었다면, YBMIT에서 자동으로 연동되진 않습니다. 그래서 조회되지 않는 그 ID로 시험을 보셨다면 mos@ybm.co.kr로 이름, 생년월일, 시험 아이디, 응시 과목을 전송해야 합니다.


만약, ID도 생각나지 않는다면 위 이메일로 응시 일자, 응시 장소를 함께 보내시면 됩니다.


시험을 본 적이 없다면, YBMIT -> 시험접수 -> 정보입력 및 결제 단계의 "신규 아이디 이용" 기능을 활용해 ID 신규 생성하셔야 합니다.





ms office 자격증은 공무원, 공공기관 취업 시 자격증은 분명히 도움 됩니다. 하지만, 일반 사기업에선 모스가 거의 도움 되지 않습니다. 예전에는 "그래도 엑셀, 워드는 좀 하겠는데?"라는 기대감을 인사담당자가 갖고 있었지만, 요즘엔 없다고 보셔야 합니다. mos master는 워낙에 합격하기 쉽고 난이도도 낮아 인정받기 힘든 자격증 중 하나입니다.


관련 글은 예전에 하나 썼었는데요. (참고 : MOS 자격증 조회 유효기간, 모스 발급기관 확인) 두 글을 보시면서 정확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자격증 합격 조회 방법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